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Feb 28. 2021

21상 현대리바트 영업지원 2번 예시

입사/지원동기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3월 3일에 마감하는 현대리바트 영업지원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입사동기


[현대리바트, 고객을 소중히 하다]

고객 편의성 강화를 미래 방향으로 삼은 현대리바트의 영업전략에 매료되어 지원했습니다. 코로나19로 큰 폭의 매출 증가를 이뤄 낸 이들은 이렇게 확보한 자금으로 고객 편의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필요한 요소에 재투자하고 있습니다. 첫째, 내일 배송과 스마트워크센터로 대변되는 물류 인프라입니다. 둘째, VR쇼룸, 커뮤니티 기능 강화로 대표되는 리바트몰 리뉴얼에도 투자를 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요소를 통해 현대리바트가 고객 편의를 중요하게 여긴다는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저 역시 상대방의 편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동아리 운영을 할 때도 신입회원들과 일대일 티미팅을 했습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 각자의 강점 등을 세세하게 고려해 적합한 프로젝트에 배정해 주었습니다. 또한, 미리내운동 당시에는 전국 300개 가게를 일일이 돌아다니는 수고로운 일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태도는 불치하문이란 제 좌우명과도 깊은 연관성을 갖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좋은 점을 흡수하려는 태도가 배려로 이어지면서 이와 같은 노력으로까지 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현대리바트에서도 영업전략 기획 시, 조금이라도 고객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겠습니다.


<개요>

매출 재투자

거기에 덧붙여 물류 인프라 구축에도 힘씀: 내일 배송 및 스마트워크센터

리바트몰 리뉴얼: vr쇼룸, 커뮤니티 기능 강화(고객 주도/참여)

> 두 가지에서 고객 편의성을 얘네가 엄청 생각한다는 걸 느낌.

_

저 역시 고객/상대방 편의를 생각하며 일한다.

동아리 운영 시, 신입회원과 일대일 티미팅: 강점 기반 업무 배정

미리내운동 때도 전국 300개 가게를 일일이 돌아다니는 수고로움 감내

다 고객 편의를 생각하고, 내가 한 발 더 뛰지~ 이런 생각.


<참고기사>



<작성과정 담은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