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Mar 14. 2021

21상 포스코 자소서 1번 예시

회사 선택 기준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3월 19일에 마감하는 포스코 자소서 1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1. 본인의 회사선택 기준은 무엇이며, 포스코가 그 기준에 적합한 이유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함께 나아가고, 멀리 보는 포스코]

동반성장과 지속가능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는 동아리를 만들어 운영하면서 확립한 기준이기도 합니다. 디자인 씽킹을 골자로 한 동아리를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관심을 갖고 오는 후배들이 이 경험을 발판삼아 더 크게 도약하기를 바랐습니다. 그들의 성장과 관련된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동아리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중 미리내운동을 할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자발적으로 가게 마케팅 컨설팅을 맡았습니다. 전국 300개 가게를 일일이 돌면서 그들이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 방안을 함께 고민했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서 두 가지 기준을 갖춘 회사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스코의 행보에서 그 가능성을 발견했습니다. 여러 행보 중 특히 이노빌트에 대한 부분이 인상 깊었습니다. 포스코의 철강재를 활용해 중속 고객들이 생산한 강건재의 품질을 인증해 줄 때, 부여하는 브랜드가 이노빌트입니다. 앱도 출시해 이들의 마케팅도 도움을 주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성과가 나기도 했습니다. 작년 여름, 롯데건설과 협약해 이노빌트 인증을 받은 친환경 건자재를 이들이 사용하도록 협약을 한 것입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행보를 통해 포스코가 고객사와 함께 나아가고자 하고, 이들과 장기적 미래를 계획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맡게 될 고객사들과도 이 두 가지 가치를 공유하면서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마케팅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개요>

동아리 만들어서 후배들의 성장에 실질적 도움이 될 지원을 해 줌.

미리내운동에 가입한 가게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매출에 도움 될 컨설팅해 줌.

이 후배들, 가게들이 잘 돼야 내 동아리 및 캠페인이 지속 가능성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함.

_

특히 중소 고객사와의 동반성장.

이노빌트.

포스코의 철강재로 생산하는 강건재의 품질 인증.

이들의 마케팅에도 도움을 줌: 모바일 앱 출시

이들과 같이 가야한다는 걸 잘 알고 있음.

_

이노빌트 제품을 갖고 다른 고객사와 2차 협력 모색.

롯데건설 친환경 건설에 힘을 보탬.

지속 가능성, 멀리 보는 기업.


<참고한 기사 URL>

<반영은 안 했지만, 읽어볼 만한 기사>


<작성과정 다룬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1상 삼성전자 DS 국내영업 1번 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