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Apr 22. 2021

21상' 한국전력공사 자소서 2번 예시

지원동기, 직무 역량 준비, 이슈 및 기여포인트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4월 29일에 마감하는 한국전력공사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한국전력공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 입사 후 희망하는 직무와 직무수행을 위한 역량개발(교육, 경험, 경력 등) 노력을 작성해 주십시오. 그리고, 최근 한국전력공사의 이슈 1가지에 대해 본인의 견해와 해당 이슈에 대해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사항을 연계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경영기획 담당자]

변화의 기로에 놓여있는 한국전력공사가 성공적으로 변신하는 데 기여하고자 지원했습니다. 현재 신재생에너지 관련 예산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전기사업법 개정도 논의 중입니다. 공사에서는 해상풍력사업단을 출범시키면서 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씽킹 동아리 설립, 소셜벤처 창업 등을 통해 변화된 환경을 매번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대처해 온 제가 공사의 변화를 이끌 적임자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경영기획 담당자로서 신사업이 성공적으로 시행되도록 힘을 보태겠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두 가지 노력을 했습니다. 첫째, 경영과 국어국문을 전공했습니다. 두 전공이 한데 어우러져 이해관계자들을 설득하는 데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둘째, 구매대행 회사에서 일했습니다. 철강, 식품, 전자 등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를 관리하면서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갖췄습니다. 이는 공사가 맞이할 어떤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1차 전기사업법 개정안이 지난 달, 국회를 통과한 것에 주목했습니다. 이제 신재생에너지 공급업체들이 소비자에게 에너지 직접 판매가 가능해졌습니다. 한국전력공사이 신재생에너지 공급업체로 변화하기 위한 당위적 배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재생에너지 개발이 본격화될 때, 시장 질서를 해치지 않으면서 이 사업이 진행될 묘안을 마련하겠습니다.




(개요)

신재생 에너지 예산 증가

해상풍력사업단 출범

전기사업법 개정발의 추진중

중소제조업 경영하는 이들에게 전력요금 부담을 낮춰주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이는 신재생 에너지 사업 참여에 당위성을 제공하고 있다.

디자인 씽킹 동아리 세우고, 소셜벤처 등을 운영하며 변화된 환경을 한 발 앞서 예측하고, 선제적 대처해 온 내가 적임자.

_

경영기획 담당자.

경영 전공+국문: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부딪힐 수 있는 이해관계자들을 설득하는 데에 특화된 역량을 발휘함.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철강, 식품, 전자) 영업관리를 해 봄, 각 고객사에서 요구하는 자재 구매대행 진행하면서 여러 산업에 대한 이해도 갖춤.

_

1차 전기사업법 개정안 국회통과.

신재생에너지 공급업체들에 한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가 가능한 PPA 허용

이는 한국전력이 신재생에너지 공급업체로 거듭나기 위한 밑거름이라고 본다.

한전이 신재생에너지 생산자가 되어야 하는 논리적 이유+시장 질서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신재생에너지 생산을 진행하는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겠다.


(참고기사)


(작성과정 다룬 유튜브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