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서비스 운영/관리 및 고객경험 혁신, 직무 이름도 길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6월 6일에 마감하는 현대자동차 자소서 1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본인이 회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왜 현대자동차가 그 기준에 적합한지 기술해 주십시오.
[꾸준함, 경험 가치의 확장]
두 가지 기준에 따라 회사를 선택합니다. 첫째, 부정적 시선에도 불구하고 제 갈 길을 걸어가는 꾸준함을 중요하게 봅니다. 학부생 시절, 당시로서는 생경한 디자인 씽킹 동아리를 만들었습니다. 다단계가 아니냐는 비아냥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꾸준히 시도했고, 이런 제 꾸준한 열정 덕분에 30여명에 달하는 우수한 구성원들이 들어왔습니다. 그 안에서 10여개 가량의 프로젝트를 추진했습니다. 대입 자소서 비즈니스를 했을 때도 블로그에 관련 콘텐츠를 매일 1개씩 올렸습니다. 무반응이어도 아랑곳하지 않고 꾸준히 올린 결과, 1200명 이상의 이웃을 가진 블로그로 성장했습니다.
둘째, 국경을 뛰어넘어서 경험 가치의 확장을 모색하는 회사인지도 봅니다. 이 역시 디자인 씽킹 동아리를 운영하며 얻은 기준입니다. 다른 나라 프로젝트를 학교에 들여오는 시도를 했습니다. 학교의 상황 등에 맞춰서 변용시키면서도 당시 그 프로젝트 및 그 효과를 처음 접했을 때의 감동을 재현하는 데 역점을 두었습니다.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인정받은 역전의 신이나 전국 300개 가게가 참가한 기부 캠페인으로 성장한 미리내운동 모두 이와 같은 관점에서 시작되었던 프로젝트들이었습니다.
[수소전기차를 통해 현대차의 매력을 발견하다]
이 기준에 입각해서 봤을 때, 현대자동차는 최적의 회사입니다. 첫째, 일부 회사만 고집하는 친환경차란 비아냥에도 불구하고, 수소전기차 기술 개발에 계속 투자해 왔습니다. 바야흐로 수소사회가 도래했고, 관련 분야에서 현대차는 다른 완성차 업체를 앞서는 기술력을 보유한 곳이란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둘째, 수소모빌리티 솔루션의 이점을 전세계인 모두가 누리도록 하겠다는 포부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넥쏘의 후속 모델을 비롯해 다양한 모빌리티를 보급하는 건 물론, 제조공정에서부터 탄소중립을 실천해 모든 고객과 가치를 나누려 한다는 걸 파악했습니다.
입사 후, 국내외 모든 고객들에게 현대자동차의 가치가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습니다.
부정적 시선에도 내 갈 길을 가는 꾸준함.
다단계가 아니냐는 비아냥에도 불구하고, 나의 길을 걸어감.
디자인 씽킹 동아리를 당시로서는 가장 선도적으로 시작했고, 우수한 역량을 가진 후배들이 들어옴.
이 안에서 매번 새로운 시도를 해 왔다.
대입 자소서 비즈니스를 위해 블로그에 관련 콘텐츠를 매일 한 개씩 올림.
반응에 아랑곳하지 않고 올렸더니 이웃 1200명 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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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외의 경험을 국내에서도 할 수 있게 하자. 국경을 뛰어넘어 경험 가치의 확장을 모색.
그 시도도 다른 나라 프로젝트를 학교에 들여오는 형태.
학교의 상황 등에 맞게 변용시켜서 그 프로젝트를 처음 접했을 때의 경험을 모두와 공유하고 싶어 했음.
역전의 신이나 미리내운동 다 이러한 연장선 상에서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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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회사만 고집하던 친환경차란 비아냥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기술개발.
수소전기차 부문에서는 가장 앞선 기술 보유한 게 현대차.
수소사회 도래의 핵심.
수소전기차를 중심으로 드론이나 UAM 등에는 수소연료전지 장착할 수밖에 없을 것임이 지배적 관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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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의 수소모빌리티 솔루션 이점을 전세계인이 누리도록 하겠다.
-. 넥쏘의 후속 모델 및 다양한 모빌리티 보급
-. 제조공정에서부터 탄소중립 실천해 전세계 순환 경제 완성 > 이는 간헐적 사용자나 직간접적 영향받는 공동체에도 영향
-. 국내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건립이나 전기차 충전대행 서비스도 이 관점에서 살펴 볼 수 있다. 국내에서 잘 되면, 해외에도 적용가능.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서비스
제한 없는 모빌리티, 타협 없는 지속가능성
-. 글로벌 서비스와 관련한 해외 권역 및 대리점 오퍼레이션의 모든 프로세스를 관리
-. 서비스 마케팅 / 서비스 운영 관련 지원 / 법인 대리점 성과 평가 / 시장 품질 / 부품 / 기술지원 등 end customer까지 이어지는 전반적인 서비스 업무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며, 실질적인 자동차 관련 업무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 및 고객 경험 혁신 전문가로 성장 가능.
-. 팀원간의 자유로운 소통과 협업을 통해 해외 서비스의 발전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대한 이행을 바탕으로 한 고객경험 혁신 전문가로서의 성장 도모.
고객 서비스 경험 혁신
- 서비스 고객 경험 (CX : Customer Experience) 개선 및 신규 프로그램 개발
-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서비스 마케팅/비즈니스 플랫폼 개발
- 혁신/우수 사례 분석을 통한 개선점 도출 및 적용 해외 서비스 부문 미래 대응 전략 수립 및 시행
- 친환경차 고객서비스 프로그램 개발, 비대면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디지털화 등
· 서비스 운영 관리
- 글로벌 A/S (Aftersales) Business 및 Operation 관리 및 지원
- 주요 KPI 모니터링/분석/현장 진단 (시설, 인원, 조직, 교육, 품질관리, 서비스 마케팅 등) 판매 지원 활동 실시
- 신차 판매를 위한 서비스 관련 제반사항 준비, 해외 지역 신차 서비스 상품 운영 지원 등
· VOC 관리
- 해외 고객 VOC (Voice of Customer) 모니터링 및 신속 대응
- 현안 대응을 위한 유관 부문 협업, 현장 고객 케어 지원
- 고객 관점의 지속적인 고객 경험 혁신
(참고한 기사)
(참고만 함, 유의미한 기사)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