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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Jul 05. 2021

21하' 이디야 수퍼바이저 자소서 2번

자신있는 직무역량 및 이유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7월 11일에 마감하는 이디야 수퍼바이저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하리하리의 오픈카톡방 (일반/금융권)


본인이 생각하는 수퍼바이저의 가장 중요한 역량을 선정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해주세요. (500)


[현장을 폭넓게 이해하는 눈을 갖다]

현장을 이해하는 통찰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통찰력은 크게 두 가지로 이뤄져 있다고 봅니다. 첫째, 점주 분들의 고충에 공감하는 소통 능력입니다. 둘째, 그 고충에 실질적 대안을 제시하는 데 필요한 분석 능력입니다. 이디야커피의 메뉴별 국지적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두 역량은 필수요소입니다.


그런 면에서 전국 300개에 달하는 가게의 기부 프로그램 운영 및 마케팅 서포트를 진행했던 미리내운동 디렉터로서의 경험은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가게들을 관리했습니다. 타 지역에서 장사가 잘 되는 동종 가게의 영업전략을 가져와 다른 미리내가게에 접목시키기도 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전체 가게 모두 평균 매출 30% 이상 향상시켰습니다. 추가로 학교 앞에서 6곳의 가게를 미리내가게로 섭외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사장님들의 고충을 듣고, 해결책을 마련해 드렸습니다. 이 경험을 수퍼바이저가 돼서 성과 창출에 활용하겠습니다.


(개요)

-. 현장 감각: 점주 분들의 고충에 공감해 주고, 분석을 기반으로

-. 이디야커피 내에서도 다양한 메뉴 판매.

-. 각 메뉴별 국지적 마케팅 전략 수립해서 매출로 연결시키려면 현장 경험 풍부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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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리내운동을 진행하면서 전국 300개 가게의 기부 프로그램 운영 및 마케팅 서포트

-. 카페가 제일 많았지만, 밥집이나 서점 등 종류도 다양

-. 다른 지역에서 장사 잘 되는 동종 가게의 영업전략을 타 지역 가게에 접목시킴 > 평균 매출 30% 향상시킴.

+

-. 직접 미리내운동에 함께 할 학교 앞 가게도 섭외

-. 가게 사장님들의 고충을 일일이 들음, 이를 업종/매출규모별로 분류, 각 고충에 대한 해결책 마련해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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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감, 경청, 분석을 총망라해 담당하게 될 지역 점포 모두 매출을 전년도 대비 2배 이상 끌어올리겠습니다.

-. 이는 곧 이디야의 브랜드 가치 향상으로 이어질 거라 확신함.



(참고한 URL)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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