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Jul 08. 2021

21하' 아모스프로페셔널 자소서 4번

소명과 입사 후 포부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7월 18일에 마감하는 아모스 프로페셔널 자소서 4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하리하리 오픈카톡방 (일반/금융)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특별한 소명을 갖고 있습니다. 입사한다면 이러한 소명을 본인의 직무 영역에서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지 기술해 주십시오


[고객 중심적 사고]

살롱에서 케어받는 것과 같은 느낌을 고객들이 집에서도 받도록 만들겠습니다. '아모스tv'를 통해 자사 제품을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은지 가이드 영상을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주요 몰별로 아모스 프로페셔널과 경쟁사들은 어떻게 고객에게 다가가는지를 연구하겠습니다. 이 과정을 거쳐 진행할 고객 맞춤형 마케팅으로 코로나19 이후, 고객들이 완벽하게 아모스프로페셔널에 락인될 수 있도록 치밀한 전략을 짜 두겠습니다.


이와 같은 고객중심적 마인드를 기반으로 아모스프로페셔널에 락인되게 만들 마케팅을 펼치기에 더없이 적합한 경험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즈니스 디자인 동아리를 만들었고, 그 안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끊임없이 시도했습니다. 제가 가입을 유도한 친구들은 신입생이면서 도전을 좋아하는 이들이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을 거치며 누구보다 열정과 지식이 풍부한데, 대부분의 동아리는 고학년들을 위주로 운영돼 오던 것을 봤기 때문입니다. 이들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시도하면서 성장하도록 도왔습니다. 이렇게 제가 만든 동아리와 그 친구들 간의 관계가 끈끈해지고, 일종의 락인효과가 만들어지게 된다고 판단했습니다. 제 판단은 옳았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시장을 내다보다]

헤어케어 제품에만 주목하지 않겠습니다. 결국, 헤어케어는 뷰티나 패션 등과 보완재적 역할을 하게 됩니다. 무신사나 하이버, 에이블리 등 주요 패션 플랫폼의 동향을 반드시 참고해 트렌드를 캐치하겠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플랫폼 외적으로도 시선을 돌리겠습니다. 왜냐하면 패션 플랫폼 대부분이 MZ세대를 겨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4050 역시 외양에 관심이 많습니다. 게다가 이들은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고충을 많이 겪는 세대이기 때문에 이들의 동태 파악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러한 시장 조사를 거쳐 아모스프로페셔널이 어떤 보완 전략을 펼쳐 고객을 사로잡을지 고민하겠습니다. 동아리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들 간 콜라보를 진행했던 만큼 이와 관련된 역할 역시 문제 없이 소화할 수 있습니다.


(개요)

고객 중심

최고/최초를 향한 시도

열린 마음으로 헤어 뷰티와 직간접적 관계가 있는 다양한 파트너들의 동태 살펴본다.


살롱에서 케어받는 것과 같은 느낌을 집에서도 받아야 한다.

기본적으로 B2B 채널 통해서 판매되던 제품.

아모스프로페셔널 유튜브 채널 통해 어떻게 제품을 써야 하는지 후기 공유.

주요 mall별로 어떤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하지 연구 필요.

살롱 a와의 연계를 통한 O2O 마케팅 전략 진행.

궁극적으로 자사몰, 살롱 A 등에서 헤어케어를 받게 만드는 걸 목표로 하라.

그 전에 중간단계로 집에서 헤어케어를 진행하면서 철저히 아모스프로페셔널에 락인되도록 만들어라.

헤어는 결국 뷰티, 패션과 보완재적 역할을 한다.

뷰티, 패션 관련 제품이 각 몰에서 어떻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지?

나아가 무신사 등 패션 전문 플랫폼들을 참고해서 트렌드를 캐치하는 것도 진행.

이에 맞춰 헤어케어 파트에서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실질적 전략을 고민하는 것도 진행할 예정.


(직무 내용)

디지털 마케팅 기획/실행

온라인 비즈니스(자사몰/입점몰)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디지털 플랫폼 기획 및 운영정책 수립

개인화 서비스 기획 및 실행 (A/B TEST)

통계 데이터 분석 통한 인사이트 도출 및 고객 불편 개선


(자사 홈페이지 속 소명)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창업 정신을 품고,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하는 미의 여정을 한걸음 한걸음 내딛고 있습니다.

브랜드, 제품, 채널, 국가별로 하는 일은 모두 다르지만 단 하나의 공동 목적인 ‘소명’과 일을 하면서 반드시 지켜야 할 ‘원칙’을 공유함으로써, 세상과의 약속을 지켜 나가고자 합니다.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하는 우리의 꿈 그리고 소명, 모두가 자신만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가꾸고 빛날 때 세상도 아름다워진다는 믿음, 이것이 우리가 이 길을 걷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이 꿈을 위해 다섯 가지 일의 원칙을 약속합니다.


고객을 중심으로 행동한다

최초, 최고를 위해 끊임없이 시도

열린 마음으로 협업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

스스로 당당하게 일한다


(참고한 URL)


(자소서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