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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Jul 12. 2021

21상' LX하우시스영업 자소서 1번

인테리어 사업부 내 국내영업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7월 18일에 마감하는 LX하우시스 인테리어영업_국내영업 자소서 1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지원동기 및 비전

[LX하우시스] 와 [해당 직무] 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Guide> 왜 LX하우시스, 해당 직무에 지원했는지, 해당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 입사 후 이루고 싶은 목표/비전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


[기존의 강점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하다]

기존의 강점에 새로운 역량을 추가해 업그레이드를 시도하고 있는 LX하우시스에 매료돼 지원했습니다. 크게 두 가지에 주목했습니다. 첫째, 기존의 프리미엄 이미지에 젊고 세련된 느낌을 더하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둘째, 기존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B2B 비즈니스를 넘어 B2C까지 타깃으로 삼고 있는 것 또한 눈여겨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숍인숍과 전시장 등 대규모 매장의 숫자를 늘리는 공격적 경영이 돋보였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대리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 예고도 확인했습니다.


영업, 그 중에서도 B2C영업에 관심이 간 건 이 직무가 가지고 있는 유동적 특성 때문이었습니다. 자유전공을 공부하고, 디자인씽킹 동아리를 운영해 온 제게 변화란 두렵기보다는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그 안에서 성과를 만드는 것이 얼마나 짜릿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B2B와 B2C가 하나로 연결돼 있다는 것도 이전 회사에서 깨달았습니다. B2B영업 담당자로서 고객사 키맨들을 상대하는 것이 영업의 팔할이란 걸 파악했기 때문입니다.


입사 후, 인테리어 대리점주의 역량 강화를 주로 맡고 싶습니다. 미리내운동을 진행하며 전국 300여개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만났고, 그들의 매출 향상에 보탬이 되어 드렸기 때문입니다. 전국 어느 곳에 있는 LX하우시스 대리점이라면, 그 지역 내에서 최고 매출을 찍도록 돕겠습니다.


(개요)

-. 이번에 LX하우시스가 자소서 문항을 SK처럼 꼼꼼하게 만들었다.

-. 이렇게 가이드가 세세하게 나눠져 있는 문항을 작업하려면 세부 문항별로 답이 세팅되는 게 좋다.

-. 물론 그 전에 큰 질문에 대한 답을 구축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 즉, 가이드도 충족시키면서 메인이 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만들어 둬야 한다(근데 가이드만 잘 따라가면 결국 그게 메인 질문에 대한 답)


-. LX하우시스 회사 지원동기를 쓸 때도 인테리어 영업전략에 포커스를 맞추는 게 필요하다.

-. 기존 프리미엄 이미지에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더하다.

-. B2C 중심 인테리어사업 집중육성

-. 대형 가전마트/복합쇼핑몰 내 입점(숍인숍), 전시장 등 대규모 매장 숫자 늘린다.

-. 아카데미 운영, 인테리어 소상공 대리점들의 역량 강화


-. 특히 B2C가 상대적으로 유동성이 강하다.

-. 유동적인 일이 나와 맞다고 느낀 건, 자유전공을 공부하고, 디자인씽킹 동아리를 운영해 왔기 때문이다.

-. 변화가 나에게는 두렵기보다는 즐거운 일. 변화 속에서 성과를 만드는 건 보람된다.


-. 이렇게 B2B를 넘어 B2C까지 영역을 확장하려는 LX하우시스를 선두에서 이끄는 이들이 국내영업 담당자라 판단.

-. 그리고 B2B와 B2C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걸 깨달음 // 서브원에서 일하며 깨달았다.

-. B2B영업이었지만, 관리 과정에서 고객사 주요 키맨들을 응대하는 데에도 에너지를 많이 쏟았다.

-. 결국, 사람을 상대하는 것이란 점에서 B2B와 B2C가 이어진다고 판단.


-. 미리내운동 경험이 있는 만큼 인테리어 소상공인 분들의 역량강화에 주력하고 싶다.

-. 소상공인 분들을 많이 만나왔고, 그들의 매출 향상에 보탬이 되는 활동을 해왔다.

-. 전국 어느 곳이 됐던지 LX하우시스 간판을 달고 있는 인테리어 매장이라면, 무조건 매출이 지역 내에서 최고를 찍게 만들겠다.


(참고 URL)


업무 영역 및 업무 내용

1) 전략 고객 발굴

미래에 자사와의 전략적 Partnership을 구축하여 Market Dominance 를 공고히 하기 위한 업무

2) 신규 고객 육성

자사의 고객 Portfolio를 다양하게 하여, Risk management는 물론 수익성 향상을 위한 업무 입니다.

3) 유관 업체 관리

사업 유관 업체와의 지원,협조가 중요한 Factor이기 때문에, 원만한 협력업체 관리를 통한 비용의 절감 및 성과의 극대화를 추진하는 업무입니다.


유관전공: 상경계열(경영,경제,회계)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질

국내 영업 업무수행을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자질은 업무에 대한 열정 및 제품에 대한 지식, 그리고 고객을 설득시킬 수 있는 Communication Skill입니다. 전략 고객 발굴 업무는 향후 관련산업 변화에 대한 분석력을 키우기 위해 끊임없는 Study 및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사고가 요구되며, 시장,고객, 제품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신규 고객 육성 업무는 적절한 협상기술을 사용하여 의견차를 조율하고 생산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협상력과 sales 능력이 요구됩니다. 유관 업체 관리 업무는, 원만한 대인관계 및 시장 논리(역학)에 대한 식견이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아울러 점차 국제화 되는 Business의 성격상 언제라도 해외영업 업무를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최소한 1개 이상의 외국어 소통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할 것이며,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조직의 변화방향을 예측하여 새로운 영업전략을 수립.반영할 수 있는 탄력적이면서 전략적인 사고가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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