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Aug 18. 2021

21하' 홈플러스 자소서 5번 예시

유통과 홈플러스의 미래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8월 31일에 마감하는 홈플러스 채용연계형 인턴 자소서 5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주의: 가이드랍시고, 별 시덥지도 않은 내용 올려놓는 콘텐츠에 현혹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5년 후 유통 시장환경과 고객 소비 트렌드 변화를 예측하고, 홈플러스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제안하고 싶은 사항을 기술하시오.(300자 이상, 700자 이하)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기 위한 전쟁]

가장 큰 변화를 꼽자면, 역시 경계의 파괴라고 생각합니다.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진 지 오래입니다. 결국,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주어진 24시간을 누가 더 많이 점유하느냐가 성패를 가를 거라고 봅니다. 고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기 위한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최근 급격하게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역시 무시 못할 요소가 될 겁니다. 특히 사람들은 남들이 하는 신선한 경험을 모방하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합니다. 그렇기에 메타버스 역시 유통 채널에 누가 먼저 녹이느냐에 따라서 미래주도권을 선제적으로 가져가는 데 중요한 요인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홈플러스도 이러한 기조에 발맞춰 변화를 시도해야 됩니다. 이미 지역 맞춤형 전략을 구현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더 세밀하게 들어가야 합니다. 각 고객들이 집에서 어떤 시간을 보내는지를 주목해야 됩니다.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데 필요한 걸 홈플러스에서 구매하게 될 것입니다. 이를 정교하게 분석해 집안에서 고객들이 시간을 보내는 스타일을 추론해 맞춤형 대응을 해야 합니다. 온라인 몰 같은 경우는 전면부에 배치되는 상품 구성이나 할인 쿠폰 발송 시, 이를 반영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오프라인 역시 고객들이 공통적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낼 때, 이용하는 상품을 진열해 그들의 지갑을 열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개요)

-. 파괴적 커머스

-. 남이 하면, 따라하고 싶어하는 소비자 성향

-. ★콘텐츠를 갖추는 게 중요

-. 메타버스도 O2O플랫폼의 한 종류로 볼 수 있다.

-. 남는 시간에 뭘 할 거냐?

-. MZ세대는 오프라인 공간 및 그 경험에 대한 갈망이 크다.

-. 결국, 고객의 시간을 빼앗아야 지갑 열 가능성 커진다.


결국, 상품

홈플러스인 만큼 홈(home)에서 브랜드 가치를 즐길 수 있게 하라.

홈플러스를 이용하면, 집에서의 시간이 달라진다.

고객들이 집에서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 분석.

온라인몰은 고객들의 구매 패턴에 맞춰서 앞에 배치될 상품이나 할인 쿠폰 발송 시, 맞춤형 전략 구현

오프라인 역시 최대한 고객들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에 맞춰서 구성.

지역 맞춤형 상품 구성을 하는 건 좋은 시도, 여기서 그치지 말고, 한층 더 디테일을 꾀해야 한다.

결국, 승부는 디테일에서 갈린다.


(참고한 URL)


(홈플러스 관련 기사 모음)



(작업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