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농업인 어려움에 힘이 될 솔루션을 제시하다
유료문의: hori1017 (카톡) / 카톡 전, 댓글 확인 부탁드립니다.
4. 농업 및 농촌, 또는 농업인이 처한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고민했던 경험을 언급하고, 입행 후 본인이 가진 장점을 살려 농업 또는 농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미리내농장 기획]
미리내농장을 기획했던 경험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소상공인 분들의 마케팅을 돕는 미리내운동을 진행하면서 이들이 쓰는 식자재를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채널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이는 농가의 판로개척에도 도움이 될 거라고 봤고, 해당 아이디어로 사회적경제 경진대회에 결선까지 올라갔습니다.
[농가의 니즈를 세밀하게 살피다]
이 경험을 통해서도 드러나듯이 저는 농가가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세밀하게 고민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제가 가진 장점을 살려 코로나 이후, 농가들이 키우는 작물별로 입은 피해를 꼼꼼하게 체크하겠습니다. 필요하다면, 이와 관련된 데이터도 살펴보면서 그들에게 어떤 도움을 줘야 좋을지 고민하겠습니다. 미리내운동을 통해 소상공인의 고충을 매번 듣고, 매출 향상을 위해 고민했습니다. 나아가 기부의 생활화가 포인트였던 캠페인인 만큼 각 식당에서 모인 기부금을 지역사회 어느 곳에 활용할지도 함께 고민했던 경험을 농촌 지원에 활용하겠습니다. 이는 태블릿PC 기증, 화훼농가 지원 등을 진행하는 농협은행의 행보에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
(개요)
-. 미리내농장
-. 미리내운동, 소상공인 분들의 마케팅을 돕는 것.
-. 이들이 구매하는 식자재를 좀 더 저렴하게 사도록 도우면서 농가의 판로개척에도 도움 될 거라 생각.
-. 농업인 고객 대상 금융교육
-. 농촌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노인 말벗서비스
-. 금융소외계층 대상으로 하는 행복채움 금융교실
-. 농업, 농촌, 농업인 복지증대
-. 도농 균형 발전
-. 농협은행에서 업무용으로 쓰던 태블릿PC를 농촌에 기부: 농촌의 디지털 교육에 활용
-.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화훼농가를 위해서 꽃 구매를 해 줬다.
-. 다양한 작물을 농가들이 키우는데, 작물별로 코로나가 초래한 피해를 체크.
-. 디테일과 데이터, 농가/농민의 입장에서 파악하는 그들의 고충 등을 토대로 농협은행 차원에서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확인.
-. 이건 내가 미리내운동을 하면서 기르고 발휘한 내 장점과 연관될 거다.
-.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매번 듣고, 매출을 조금이라도 올려드리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건 없는지 찾았음.
-. 전국 300개나 되는 가게들이 가입해 있어서
-. 기부의 생활화가 이 캠페인의 취지이기 때문에 식당별로 모인 기부금을 지역사회 내 어디에 활용하는 게 좋을지 고민했음.
(참고한 기사)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