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Feb 26. 2022

22상 우리은행 공채 2번 예시/개요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3/7 18시에 마감하는 우리은행 자소서 2번 작업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행장이 디지털과 ESG를 강조한 바 있습니다. 사실 그 둘만 골라야 된다는 건 아니지만, 이번 행장이 강조하는 걸 중심으로 삼으면 더 좋겠지요?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건,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바입니다. 우리은행이 당면한 과제와 맞물려서 본인의 기여 포인트를 잡아야 합니다.


이거 보시고, 유료 작업이 필요한 분들은 hori1017 카톡 주세요. 카톡 주시기 전에 댓글 확인 바랍니다.

참고로, 같은 소재라도 여러분들마다 받아들이거나 느끼는 건 무한히 다르기 때문에 소재가 겹치는 걸로 인해서 고민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 최근 우리은행이 당면한 과제를 한가지 제시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과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바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우리은행과 파트너 기업들이 함께 만드는 ESG]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리은행의 ESG경영을 고도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파트너십을 맺는 기업들이 얼마나 ESG를 실천하는지, 그린워싱을 하는 곳은 없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고객들도 웬만한 정보는 금세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진정성 있는 기업만이 고객의 선택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은행은 최근, 지역 내 고객들을 밀착케어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들의 ESG경영 의지도 알아보면서 그들과 함께 미래를 열어간다면, 큰 시너지가 발생할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우리은행이 구축해가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안에서 기업들의 녹색경영이 내재화될 경우, 얼마나 비용이 절감되는지, 그들의 미래가 어떻게 바뀔지 등을 보여줌으로써 ESG의 파급효과를 키워야 합니다.


[소상공인에게 ESG를 전파하는 역할을 맡다]

저는 소상공인 분들의 녹색경영 의지를 북돋워 주는 역할을 도맡아 하며 우리은행에 기여하겠습니다. 미리내운동을 진행하면서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사회공헌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고, 이 캠페인에 동참하도록 만든 바 있습니다. 단순히 착한 활동에 함께 하자고만 얘기한 것이 아닙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얼마나 매출이 올라갈 수 있을지를 제시해 300개 이상의 가게를 동참시켰습니다. 이 경험을 살려 지역 내 소상공인 분들의 ESG경영을 뿌리내리게 만들겠습니다.


(개요)

-. 파트너십을 맺는 기업들이 얼마나 ESG를 실천하고 있는지 체크

-. 그린워싱을 진행하는 기업인지를 데이터 기반으로 꼼꼼하게 체크

-. 고객들도 이제는 얻을 수 있는 정보의 퀄리티가 올라가면서 진정성을 볼 줄 알게 됐다(고객은 바보가 아니다).

-. 소상공인을 비롯해서 중소기업 사장님에 이르기까지 기업고객들이 얼마나 ESG에 대한 의지가 있는지도 꼼꼼히 체크.

-. 지역별 고객 밀착관리함과 동시에 그들의 녹색경영에 대한 의지도 지속적이고 디테일하게 체크

-. 우리은행이 구축하려는 블록체인 플랫폼 안에서 이 기업들의 녹색경영이 내재화됐을 시, 펼쳐질 미래에 대해서도 보여줌으로써 기업들의 의지를 북돋워 줌. 그걸 우리은행과 함께 하면, 얼마나 비용 효율화가 되고, 안정적으로 미래를 대비할 수 있을지도 알린다.

-. 지점 내에서 응대하는 소상공인 분들부터 녹색경영에 대한 의지를 심어주도록 유도한다.

-. 미리내운동을 운영하면서 친환경은 아니지만, 사회공헌의 의지를 사장님들에게서 확인했고, 이걸 자연스럽게 전파한 경험 보유.

-. 이 경험을 하면서 이들의 매출에 이게 얼마나 도움이 될지를 중심으로 설명해서 300개 이상 가게의 열정적 참여를 유도한 바 있다.

-. 결국, 친환경 경영을 작은 부분에서라도 실천하는 게 이들의 비용 절감, 매출 향상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 설명하고, 나부터 지역 내 그런 가게들을 좀 더 이용하겠다. 그리고 그 경험담을 고객들에게 알리는 역할도 자처하겠다. // 은행은 지역사회란 플랫폼, 그 안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컨트롤 타워라고 보기 때문에 고객들과 밀접하게 네트워크를 쌓으면서 ESG를 전파하겠다.


(참고한 URL)

[ESG 경영] 우리은행 ‘녹색금융’ 실천으로 ESG 경영 확대…‘9천 억’ ESG 채권 발행 - 녹색경제신문 (greened.kr)

은행들, 'ESG 대출'서 새시장 기회 모색 (newstomato.com)

‘ESG대출’, 은행권 新트렌드로 부상 < 금융 < 금융/증권 < 기사본문 - 이코노믹리뷰 (econovill.com)

우리금융, S&P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1위 "글로벌 ESG 선도기업 도약" - 푸드경제신문 organiclife (foodneconomy.com)

우리금융그룹 조직개편 단행…"ESG경영 고도화" (thebigdata.co.kr)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2상 서울관광재단 관광마케팅 3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