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Mar 09. 2022

22상 KBS미디어 자소서 1번 예시

회사선택기준/지원동기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3/14 18시에 마감하는 KBS미디어 콘텐츠 유통에 맞춰서 작업한 자소서 1번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문항 특성상 꼭 콘텐츠 유통 직무가 아녀도 작업하는 데에는 크게 지장은 없을 것 같아요. 경영 직군에도 적용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일단은 최대한 콘텐츠 유통을 염두에 두고 썼다는 점,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보시고, 유료문의 필요한 분들은 hori1017 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댓글 꼭 확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지원동기와 본인이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 KBS미디어가 왜 그 기준에 적합한지에 대해 작성해주세요.


[차별화에 대한 지속적 고민, KBS미디어를 선택하게 만들다]

비즈니스의 차별화를 고민하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었고, 거기에 맞는 곳이 KBS미디어라고 생각해 지원했습니다.


그 시작점이 된 건 멘토링 비즈니스, 역전의 신이었습니다. 기존의 멘토링이 공부법, 노하우를 말하던 것이었고, 거기에 살짝 변주를 주어 실패를 해도 괜찮다는 위로를 건네는 데 주력했습니다. 이후, 미리내운동이란 캠페인을 할 때도 차별화에 대한 고민을 지속한 결과, 컨설팅을 시도했습니다. 각 가게별 입지, 상황, 고객 응대, 가격 등의 요소를 전방위적으로 고려해 맞춤형 컨설팅을 해 주었고, 이것으로 인해 가게들의 평균 매출은 30% 이상 올라갔을 뿐만 아니라 300개 가게가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성장했습니다.


졸업 후, B2B 구매 아웃소싱 회사에서 일할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고객의 만족도를 제고시키고자 이번에도 차별화에 대한 고민을 이어갔습니다. 담당 고객에게 비즈니스 리포트를 제공한 게 대표적입니다. 고객과 경쟁사의 발주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나은 사업을 위해서는 어떤 게 필요할지 리포트에 담았습니다.


이러한 저의 노력이 성과로 꽃피우기에 적합한 회사가 KBS미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최신 콘텐츠와 오래된 콘텐츠를 함께 판매하며 단가를 높이는 패키지 판매 방식, 바로 각국 바이어를 만나 콘텐츠 계약까지 일사천리에 이뤄지도록 구축해 놓은 리모트 미팅 환경 등 KBS미디어는 KBS의 콘텐츠를 전세계에 판매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저의 차별화에 대한 고민이 성과를 만들어 내는 데 자양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요)

역전의 신이란 멘토링 사업을 할 때는 콘텐츠의 차별화를 도모했다.

기존의 멘토링이 공부법, 노하우만 말하던 것: 거기에 살짝의 변주를 가함.

콘텐츠를 알릴 때도 기존에 비슷한 테마의 콘텐츠와 어떤 차별점이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알린다.


300개에 달하는 가게(오프라인 채널) 확보

최대한 많은 오프라인 채널 확보하고자 마케팅 컨설팅까지 해 준다고 하는 추가적 당근 제공 약속.

맞춤형 컨설팅 덕분에 평균 매출 30% 이상 올라감.

콘텐츠를 계약하면, 표면적 효과 외에 얻게 될 부가적인 효과 역시 알리는 거다.


이후, b2b 구매아웃소싱 회사에서 업무를 할 때도 영업에 차별화를 도모.

고객의 만족도를 제고시키고자

1) 고객에게 비즈니스 리포트 제공: 고객 및 경쟁사의 발주데이터를 기반으로 어떻게 사업이 되는지? 잘 되는지? 뭘 더 하면 좋을지? 등을 제안

2) 고객사 공장과 본사의 구매 프로세스 일원화 같은 진취적인 제안도 진행함.

-. 주문처리 등 수동적인 역할만 한 게 아님.

//

판매방식의 차별화 도모

패키지 판매 방식: 최신 콘텐츠와 오래된 콘텐츠 함께 팜


변화된 환경에 맞게 리모트 미팅 환경 구축

이를 통해서 바이어들을 상시로 만난다.

언제, 어떤 상황에서든지 빠르게 콘텐츠 수출하도록 만듬


KBS콘텐츠의 해외수출 담당하는 회사

전 회사에서 본사와 공장 구매 프로세스 일원화를 하는 등 효율성도 챙김.

______________

미리내운동을 할 때는 공감 유도, 최대한 많은 채널을 확보하는 것이 포인트.

가게들에게 기부의 생활화라는 취지로 공감을 끌어냈다.

콘텐츠를 알릴 때도 바이어부터 주요 시장, 채널 분석을 할 때, 그 곳에서 KBS의 콘텐츠를 볼 분들이 공감하게 만들어야 된다.


(참고한 기사 목록)

수출과정의 고도화와 효율화, 직원의 주인의식이 KBS 드라마 수출의 대박을 이끌어 냈습니다 - 종합시사매거진 (sisanewszine.co.kr)

KBS미디어, 알서포트 ‘리모팅미팅박스’ 도입…전용 화상회의실 구축 - 데이터넷 (datanet.co.kr)

KBS 사장 “KBS의 명확한 위상 정립, 새 정부에 요청할 것” - PD저널 (pdjournal.com)

KBS미디어 합격자 인터뷰 (kbsmedia.co.kr)

단비뉴스 모바일 사이트, 눈길 끌기 핵심은 ‘잘 짜인 이야기 구조’ (danbinews.com)

성숙기 접어든 OTT 시장, 유통 전략이 관건이다 - PD저널 (pdjournal.com)


(자소서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2상 LG유플 B2C영업 자소서 1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