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내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3월 17일 18시에 마감하는 SGI서울보증 4번을 작업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작업하는 게 약간 핀트에 어긋날 수 있다고 보시는 시선도 없지 않겠지만,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보시고 유료문의 필요하신 분들은 hori1017 카톡 주시고, 카톡 주기 전에 댓글 확인해 주세요.
SGI서울보증 업무와 관련하여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과 개선을 위하여 본인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과 SGI서울보증의 거리를 좁히다]
고객을 세밀하게 구별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테면, 직장인에서 소상공인이 되려는 고객에게 필요한 게 무엇인지 보증보험 가입 데이터를 기반으로 파악한 뒤, 신상품 기획에 반영하는 식입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사업자나 소상공인 등 고객을 단편적으로 나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소상공인만 해도 각자의 업황이나 입지, 찾아오는 고객 등에 따라서 필요한 상품의 성격이 다를 겁니다.
이와 같은 고객 지향적 상품 기획을 하는 데 저의 경험은 중요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첫째, 미리내운동을 통해 전국 300개 가게 사장님들과 교류했습니다. 그들의 가지각색 니즈를 담은 영업전략을 제안해 드렸고, 이로 인해 가게들의 평균 매출은 30% 가량 올라갔습니다. 둘째, 역전의신이라는 소셜벤처기업까지 만들어 운영해 봤습니다. 이를 토대로 보험상품개발이나 보험모집 등 고객 지향적 업무를 하는 데 있어서 성과를 내겠습니다.
(개요)
-. 직장인에서 소상공인이 되려는 사람에게 필요한 걸 보증보험 기반 교육 제공
-. 매출을 올리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지, 이렇게 투자한 돈을 못 받는 것에 대한 고민은 잘 안 하기 때문.
-. 사업자, 소상공인 등 고객을 너무 단편적으로 나눴다는 느낌이 듬.
-. 고객을 세밀하게 구별해서 각자의 사정, 프랜차이즈인지, 개인사업자인지, 하는 업종이 무엇인지 등을 확인한다.
-. 고객을 세밀하게 구별하는 관련 데이터를 쌓으면서 상품을 좀 더 정교하게 기획하는 데 활용.
-. 미리내운동을 하면서 전국 300개 가게 소상공인 사장님과 일대일 인터뷰를 해 왔다.
-. 사장님들의 가지각색 니즈를 모두 들으면서 각자에게 맞는 영업전략을 구상해 줬고, 그로 인해 평균 매출 30% 올라갔다.
-. 역전의신이라는 소셜벤처기업도 만들어서 운영해 봤다.
-. 보험상품개발 및 보험모집 업무를 함에 있어서 나의 경험은 빛을 발할 거다.
-. 개인사업자 경험에 소상공인과 대면했던 경험 등을 활용해 고객 지향적 SGI서울보증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
(넣을까 검토는 했지만, 안 넣은 내용): 안 넣은 이유, 이거랑 연결될 저의 이야기가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 홈페이지 첫 화면 들어가면 나오는 가입설명서를 챗봇으로 안내받도록 만드는 개선 제안
(참고기사): 이 기사들을 모두 글에 담은 건 아니지만, 글을 쓰는 데 직간접적으로 영감을 주었습니다.
[상생플러스] 공감랩 장명수 이사 “부동산 감정 평가의 시장 확대를 기대합니다” (donga.com)
SGI서울보증, '자상한기업' 18호 등판 - 중소기업투데이 (sbiztoday.kr)
[RPA 기획] 그리드원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 자동화하겠다” - 디지털경제뉴스 (denews.co.kr)
그리드원 , SGI서울보증에 RPA 시스템 구축 - IT조선 > 기업 > 컴퓨팅·IT서비스 (chosun.com)
SGI서울보증, 메타버스 활용 임직원ㆍ고객 소통 확대 - 보험저널 (insjournal.co.kr)
유광열 SGI서울보증 사장, MZ 세대 중심 ESG경영 확대 (fntimes.com)
(NCS기반 직무기술서): 구글링을 해서 예전 버전 직무기술서를 가져와 봤습니다.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