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Apr 05. 2022

하리하리의 22상 KT Biz영업 12번

최종합격한 케이스를 갖고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2년 4월 11일 16시에 마감하는 KT 자소서 최종합격 케이스를 여러분들에게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랜만에 2022년 4월 4일 21시45분 기준, 자소설닷컴 지원현황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밑에 12번 작업물은 저와 작업했던 분의 최종합격 결과물입니다. 우선, 이 분은 어문계열 여자 분이셨습니다. 이번 공고에는 그게 없는데, 작년까지만 해도 Biz영업 우대사항에 이공계란 단어가 있었습니다. 이번엔 빠져 있네요. 하지만, 거기에 겁먹지 않고, 이 친구가 갖고 있는 이공계 관련 경험 및 (계약직) 경력을 적재적소에 활용해 최종합격을 낚았습니다. 그리고 구구절절하게 쓰는 것 없었고, 추상적으로 쓰는 것 없었습니다. 무조건 Compact하게 풀어가려고 했습니다. 아래 예시 보시고, 이런 결과물을 원한다? 그러면 hori1017 카톡 주세요. 감사합니다. 아, 카톡 주시기 전에 아래 댓글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KT 및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와 KT 입사 후 해당 직무의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700자) 699

[KT와 함께면, 고객의 모든 고민 해결]

고객의 여러가지 고민을 한큐에 해결하는 데 적극적인 KT에 반해 지원했습니다. ABC사업에 처음 주목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한번에 처리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ABC사업 뿐만 아니라 운전자 관심사 O2O연결 앱인 ‘메르세데스 미케어’도 내놓는 등 통합 솔루션을 내놓는 데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Biz영업 담당자면, 고객의 수많은 고민을 KT가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줘야 합니다. 이는 제가 주목한 KT의 특색과 맞닿아 있다고 생각해 Biz영업에 지원했습니다.


수소자동차의 저변확대를 위한 통합 플랫폼을 기획하면서 KT Biz영업 지원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당시 고객들의 니즈와 고민을 통합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All in one” 플랫폼을 기획했고, 이는 공모전 1등의 영광으로 이어졌습니다. 고객에게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것의 가치를 깨달았습니다.

해당 직무에서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두 가지 노력을 하겠습니다. 첫째, KT의 B2B사업 현황, 통신 서비스, 대내외 영업망을 항상 체크하겠습니다. 매일 아침 ICT 기반의 미디어 매체 등을 확인하는 것도 빼 놓지 않겠습니다. 둘째, 고객별 맞춤형 솔루션을 완비하기 위해 항상 그들의 이야기를 청취하겠습니다. 이를 토대로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맞춤형 상품을 선제안하는 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


2.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오. 또한 해당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 본인의 경험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800자) 799

[KT가 고객에게 완벽하게 스며들도록 돕는 Biz영업]

두 가지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거시적 안목입니다. 둘째, 고객 중심 사고력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이는 고객의 전체적 업무 현황을 파악한 뒤, KT의 통신 서비스 중 적합한 걸 고객에게 제공해 둘 모두의 윈윈을 끌어내야 하는 Biz영업 담당자로서 갖춰야 할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해당 역량을 갖추는 데 있어서 학과 연극 총연출 담당자 경험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당시, 예산 부족 문제로 인해 팜플렛 제작이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매번 선배들에게 후원받았지만, 이로 인해 모을 수 있는 금액은 제한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매년 반복되는 예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발굴해 후배들이 걱정 없이 연극하도록 도와주고자 했습니다.


단계별 접근법을 접목시켜 제휴 매장 10개를 확보했습니다. 먼저, 제휴 목적을 규정했습니다. 매장의 인지도를 상승시켜 매출을 올리는 걸로 삼은 뒤, 주변 가게를 접근성, 인지도, 수익에 따라서 분류했습니다. 유명한 가게에는 인지도를 더 확고히 만들어 줄 제휴 방안을, 인지도가 떨어지는 가게에는 인지도를 높여 줄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제휴매장 확보 뒤에는 연극을 흥행시키는 데에 역량을 집중시켰습니다. 그래야 추가 제휴가 들어올 수 있을 거라고 봤기 때문입니다. 연극 중간에 댄스타임을 추가하고, 주인공들끼리의 소개팅 신에서는 관객들도 즉석에서 소개팅을 주선해 줬습니다. 결과적으로 10회의 공연 중 9회를 매진시키고, 제휴처 매출도 30% 올라갔습니다. KT에서도 이 경험을 살려 고객사들이 변화를 기회로 맞이하도록 돕겠습니다.


영상에서 말씀드렸는데요. 자소서에 본인의 모든 경험/내용/생각/이야기를 우겨넣기에는 글자 수 한계가 있습니다. 최대한 문항에 맞게 답을 짜시고, 나머지는 면접에서 말한다는 생각으로 의연하게 자소서 작성에 임하셔야 됩니다.


여기까지 KT Biz영업 12번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자소서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2상 SK텔레콤 자소서 1번 예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