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 분야 선도를 위한 준비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2년 12월 30일 18시에 마감하는 대한항공 자소서 3번 예시 작업본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보시고 유료문의 필요한 분들은 hori1017 카톡 주세요. 카톡 주시기 전에 아래 링크와 댓글 확인 바랍니다.
대한항공이 글로벌 항공업계를 선도하기 위하여, 현재 어떠한 준비를 해야할지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주십시오. (영업, 노선전략, 서비스, 마케팅, 고객경험, 재무, 정비, 항공기생산, 무인기 등 업무 분야 중 1가지만 선택하여 기술하되, 열거된 분야 외에서 선정 가능) / 698
[리쇼어링을 위한 다양한 기업과의 시너지 모색]
화물 분야에서 글로벌 항공업계를 선도하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고 봅니다.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나눠서 제안합니다. 첫째, 한국의 리쇼어링에 기여해야 합니다. 주요 선진국들이 제조업 리쇼어링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한국은 아직 거기에 미치지 못합니다. 일단 모든 자원을 수입해 와야 되는 불리함이 리쇼어링을 망설이게 하는 가장 큰 요인일 것입니다. 한국 리쇼어링의 승부처는 자원 공급망을 완성하는 것에 달려 있고, 이것을 위해서는 물류망이 탄탄하게 구축돼 있어야 합니다. 마침 정부 차원에서도 중소기업들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항공운임을 이용하도록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대한항공도 이러한 지원책을 활용해 화물운송 판매에 힘써야 한다고 봅니다.
둘째, 시너지 극대화도 생각해 봤습니다. LX판토스가 최근 한진칼 지분을 매입했는데, 이는 항공물류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들과 공동으로 반도체나 2차전지 등 미래 전략사업에 필요한 자원을 수입해 오는 물류망 다변화에 대응해야 합니다. 나아가 육해공 물류 시너지도 고민해야 합니다. 현재 정부가 스마트 물류 4.0 시대를 기치로 내건 상태입니다. 대한항공이 여러 기업들과 공동으로 미래 물류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힘쓰겠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한국 기업은 물론, 전세계 모든 기업들이 한국에서 제조업을 영위하고 싶도록 만들겠습니다.
(개요)
-. 한국의 리쇼어링에 도움을 줘야 한다.
-. 한국은 모든 자원을 수입해 오는 국가
-. 리쇼어링이 완성되는 것의 승부처는 자원 공급망을 완성하는 것
-. 공급망 완성의 Key 포인트는 물류
-. 항공운임 할인 제공: 정부 차원에서/공적자금 써서 물류비 부담 덜어주는 중
-. LX판토스와의 시너지 강화에 필요한 실질적 전략 마련 시급
-. 이미 한진칼 지분을 매입, 지속적으로 매입할 의사를 밝힘
-. 공동으로 대응하면서 천연자원 공급망 개척에 힘을 실어야 한다.
-. 육해공 물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도 수립해야 한다.
-. 정부가 추진하는 스마트 물류 4.0 시대에 부합하는 시너지를 만드는 데 앞장섬으로써
-. 한국 기업을 포함해서 전세계 모든 기업들이 한국에 와서 제조업을 하고 싶도록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
(참고한 기사 목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