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7월 16일 2359에 마감하는 현대로템 전략직무에 맞춰서 1번 예시를 작업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고, 유료 문의 필요한 분들은 오픈 프로필로 연락주시고, 주시기 전에 카페 URL 확인 바랍니다.
1)
2)
1. 자신이 현대로템 및 지원 직무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996/최소 300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혁신과 상생으로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려는 현대로템]
두 가지 이유 때문에 현대로템에 지원하기로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첫째, 용접분야에 로봇적용을 확대하고, 용접봉을 국산화하는 등 제조공법의 혁신에 주목했습니다. 저 역시 주전공을 자유롭게 고르는 대학시절을 보낸 덕분에 다양한 분야를 공부할 수 있었고, 분야의 구별 없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해 볼 수 있는 동아리도 만들었습니다. 그 덕분에 혁신의 기반을 닦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동아리를 운영하며 해외에서 선을 보인 프로젝트들을 한국 실정에 맞게 들여 와 재탄생시키기도 했습니다. 둘째, 수출한 현지 방산업체와 공동으로 시장 개척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방향성에도 매료되었습니다. 이는 B2B 구매 아웃소싱 회사에서 근무하며 제가 보여 준 행보와도 이어집니다. 구매 일원화 프로젝트 당시, 굳이 챙기지 않아도 되는 영세 협력사까지 밸류체인 안에 합류시키려고 부단한 노력을 했는데, 이런 열정이 상생전략을 기반으로 방산업계에서 입지를 다지는 현대로템의 전략 담당자가 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전략 담당자에 맞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업계의 현안에 대해 면밀히 살펴봐야 되는 직무 특성 때문입니다. 이전 회사에서 30여개에 달하는 고객사 구매담당자들에게 매달 구매 리포트를 공유해 드렸던 게 전략 업무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단순히 그들이 뭘 구매했는지 현황만 공유해 드린 게 아니었습니다. 그들의 경쟁사는 어떤 자재를 구매했는지, 공개 가능한 선에서 시장의 거시적 환경이 어떤 변화를 겪고 있는지 등을 자료로 만들어 배포했습니다. 이외에도 고객관리를 하면서 부딪혔던 수많은 문제상황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현장을 수차례 방문했던 열정, 그 열정을 갖춘 전략 담당자라면 방위산업의 현안 및 다양한 문제 등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련의 커리어를 거치며 제가 쌓은 혁신, 열정, 전략 담당자로서 갖춰야 할 인사이트 등을 두루 활용해 현대로템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합니다.
<참고한 기사/내용>
1)
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