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8월 16일 23시에 마감하는 롯데물산 마케팅 1번 예시를 갖고 와 봤습니다. 보시고 유료문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오픈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바로 아래에 카페 URL도 확인 바랍니다.
1)
2)
본인이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하는 기준이 무엇인지 작성하고, 이 기준을 바탕으로 롯데물산에 지원한 동기를 기술해주세요.
[강점/니즈/특성 등을 살리고,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다]
두 가지 기준에 입각해 회사를 고르고, 거기에 롯데물산이 딱 맞다고 생각해 지원했습니다. 첫째, 마케팅을 진행하는 이들, 마케팅으로 수혜를 입는 이들 각각의 니즈나 강점을 고려하는 곳을 찾습니다. 둘째, 마케팅을 진행하며 선한 영향력 역시 간과하지 않는 곳인지도 제 주요한 회사 선택 기준입니다.
학부 시절 두 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그 과정에서 저의 회사 선택 기준이 확실해졌습니다. 역전의 신이란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수능을 4번 보고 어렵게 원하는 대학에 들어왔고, 그 실패 경험을 나누고 싶었습니다. 더 나아가 수능 실패가 인생의 실패가 아니란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해 주고자 이 프로젝트를 기획했고, 20개 고등학교에서 호응을 얻었습니다. 미리내운동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기부의 생활화를 취지로 전국 300개 식당과 진행한 캠페인으로서 각 가게들의 SNS 마케팅도 도와드린 프로젝트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거치며 공고해진 기준이 현재의 커리어 선택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기준에 딱 맞는 곳은 롯데물산입니다. 스카이런에 주목했습니다. 롯데월드타워의 주요한 특징 중 하나인 최고(最高)높이를 살려 기획된 행사인 만큼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카이런에 참가한 이들의 참가비는 보행로봇으로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 환아들을 위해 쓰인다고 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마케팅이라고 봤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미소짓게 할 마케팅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는 롯데물산에서 저 역시 이 기조와 이어지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1번에 대한 개요>
-. 롯데월드타워가 갖고 있는 최고(最高)란 특성에 부합하는 이벤트/마케팅 기획: 스카이런 etc.
-. 스카이런 참가자들의 참가비로 보행로봇 활용한 환아 재활치료 진행.
-. 롯데월드타워가 갖고 있는 고유한 색깔을 살리는 마케팅 + 선한 영향력까지 신경쓴다.
-. 나 역시 마케터로서 이런 부분들을 항상 생각하며 마케팅 프로젝트들을 진행해 왔다.
-. 내 4수 경험을 살려서 수능에 실패는 없다, 모두가 실패하며 성장한다는 취지의 역전의 신이란 프로젝트 진행
-. 기부의 생활화를 토대로 소상공인 마케팅 컨설팅을 겸하는 미리내운동 프로젝트 진행
<작업에 참고한 내용들>
-. 요거 두 개만으로 마케팅 자소서 1번 작업 완료
<오늘의 한 마디>
마케팅이란 직무명만 보고서 여러분이 해 왔던 마케팅 커리어와 똑같을 거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sns 마케팅, 전략기획의 성격이 강한 마케팅, 내용 쳐다보니 영업인 마케팅, B2B 마케팅, 어떤 산업/회사/아이템의 마케터냐에 따라서도 성격이 다릅니다. 여기는 MAU를 높이는 (디지털 마케팅 같은) 역할이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의 성격을 살린 마케팅(이벤트)을 기획하는 게 더 중요하고, 그 이벤트를 알리는 프로모션은 부차적인 역할입니다.
이렇게 롯데물산 마케팅 1번 예시 작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저 면접작업도 합니다. 자소서는 자기생각을 글로 쓰는 것, 면접은 자기생각을 말로 푸는 것이라 근본적으로 둘은 다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