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8월 17일 15시에 마감하는 서울신용보증재단 1번 예시를 가져와 봤습니다. 보시고 유료문의가 필요하다고 느끼셨다면, 오픈 카톡으로 연락주시고, 연락주시기 전에 카페 URL 확인 바랍니다.
1)
2)
[조직이해] 본인이 생각하는 우리 재단의 존재가치는 무엇이며, 이를 위해 재단이 나아가야 하는 방향과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98/1000)
[단순 서포터를 넘어 서울의 미래를 그리다]
전국 소상공인들이 서울 내 소상공인들을 기준으로 삼고, 자신들의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게 재단이 도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를 거치며 위기에 빠졌던 서울 소상공인들을 지원해 주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해내야 됩니다. 이들과 재단이 힘을 합쳐 서울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만드는 데 일조해야 합니다. K팝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외국인들이 한국 그리고 수도인 서울로 찾아오고 있습니다. 그들이 가장 많이 접하게 될 서울 내 곳곳의 소상공인 가게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조금이라도 필요한 게 있다면, 재단이 먼저 챙겨봐야 됩니다. 또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해 소상공인들과 함께 서울의 리브랜딩을 진행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런 면에서 신한카드, BC카드 등 주요 카드사와 협업하는 건 바람직한 행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덧붙여 카드사에 국한짓지 말고 다양한 파트너들과 손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파트너, 소상공인 대표, 관련 기관들과 TF팀을 결성해 모두의 의견을 토대로 서울이 어떤 도시로 거듭나면 좋을지, 그 미래에 맞게 각자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결정하는 시간을 가지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재단이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제가 진행한 소상공인들과 함께 한 기부 캠페인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국 300개 가게와 기부의 생활화를 모토로 캠페인을 진행했고, 여기에 참가한 이들에게 도움을 드리려는 차원에서 마케팅 컨설팅도 해 드렸습니다. 단순히 SNS 페이지를 개설해 드린 것에 그치지 않고, 각 가게의 매출현황 및 방문하는 고객 추이 등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한 뒤, 타 지역에서 매출이 잘 나오는 동종 가게 대비 부족한 부분을 추려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서 소상공인들과 가까워지게 됐다고 생각하고, 재단에 입사한 뒤에도 서울 내 소상공인들과 함께 서울만의 로컬브랜드를 확립하는 데 이바지하는 직원으로서의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참고한 기사)
// 보증해 주는 건 너무 당연한 행보라 굳이 참고기사에 추가해 두지는 않았어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 논술과 면접 등도 작업 가능합니다. 자기 생각을 글로 쓰는 게 자기소개서라면, 자기 생각을 말로 푸는 게 면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