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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권혁민 May 10. 2023

열린 기회

변화가 빠를 때 기회도 많습니다. 

거대 기업의 인공지능은 범용형 인공 지능(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 AGI )으로 

개발되어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나 PLUGIN 형태로 공개됩니다.  



작은 기업이나 1인 기업도 범용형 인공지능을 활용해 각자의 비즈니스 영역(=도메인)에 맞는 인공지능 

개발의 기회가 열렸습니다. 이러한 시장의 기회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저렴한 인공지능 기술의 접근성

이제 인공지능 기술은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형 기업이나 1인 기업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API연결,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면 적은 비용으로도 강력한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2)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

기술의 발전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시장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이 작은 기업에게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유연한 조직 구조를 활용해 기술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면, 시장의 선점이 가능합니다.


3) 특화된 서비스 제공

작은 기업은 더 세분화된 시장에 집중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특한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발휘하여 특정 도메인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4) 개인화된 고객 경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면, 작은 기업도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선호와 행동 패턴을 파악한 뒤,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회 요소들을 잘 살리면 오히려 작은 기업에게도 많은 기회가 있고, 인공지능의 시장 기회는 

더 넓어질 것입니다. 

작은 기업은 거대 기업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범용적으로 개발된 지식에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도입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런 상생의 관계는 건전한 생태계를 

조성하여 비즈니스 발전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거대 기업이 만든 범용형 인공지능 (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 AGI )을 활용하면 

작은 기업이나 1인 기업도 각자의 도메인에 맞는 인공지능 개발의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시장의 기회 요소를 잘 활용하여 높은 품질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면, 인공지능을 활용해 본연의 

비즈니스의 시장 기회는 더욱 넓어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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