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적으로 건강한 사람

은 무엇일까?

by 수수



쉼없이 편입, 졸업, 인턴의 기간을 거쳐 6개월이라는 긴 기간을 보고 취업을 준비하는 중이다. 이때다 싶어 50만원의 비용을 6개월 동안 구직촉진수당으로 받아볼 수 있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신청했다. 정말 좋은 제도다! 취업을 준비하는 기간동안 상담+ 회사에 입사지원만 하면 50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3회차의 상담이 끝나고, 직업상담사분께서는 내게 상담을 진행하는 다른 분들(8명)을 통틀어 멘탈적으로 건강한 사람인 것 같다고 하셨다. 요즘 이렇게 취업도 힘들고 경기도 어려운 와중에 멘탈을 잘 치기고 있다고 하셨고, 정말 잘 될 것 같다고 덕담도 해주셨다.


그 말씀이 사회초년생인 나에게는 너무나 큰 희망이 되었다. 일어설 힘이 없어 앉아 있는 나의 겨드랑이에 손을 넣어 일으켜 주는 귀중한 손길 같았다. 차가운 사회 속 사람들은 나를 싸늘한 눈빛을 하고 째려보는데, 진짜 나를 알아본 것 같았다.


서리가 내려서 풀이 꽁꽁 얼어붙는 극한 상황 속에서, 알고 보니 따뜻한 열정이 있어 얼어붙지 않는 앵초가 되고 싶었다. 그래서 추운 상황 속 더 피어나는 꽃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멘탈적으로 건강한 사람이 되어 나 자신에게 떳떳하고, 타인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고 싶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DAY 1] 마마노이 쿠킹클래스에서 태국 음식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