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이 Sep 30. 2015

# 4. 일상 epi 3. 길

# 4. 일상

epi 3. 길



길을 간다.


헬멧을 바로 고치고 나의 오토바이를 탄다. 


첫번째 파란신호를 지나


두번째 파란신호를 달린다.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은 지나다니는 이 길이 이젠 익숙하다.


첫 번째 신호를 갈 때는 최고의 속력으로 밟아야 하고


두 번째 신호를 건널 때에는 최대한 느릿느릿하게 건너야 그 길을 '서지 않고' 통과할 수 있다. 


나의 인생도 이 길과 같다면...


그 목적지가 그 길의 끝에 있다면


어느 만큼을 갈 때는 최대의 속력으로



어느 만큼을 갈 때는 느릿한 기분으로  가야 할지를 안다면...


인생의 길에서 '서지않고' 달려 나갈 수 있겠지...


하며 그 길을 간다.

 

달리며 머릿 속에는 이런 글귀가 지나간다.

 

나의 인생에서 풍족할 때와 헐벗을 때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안다고...

 

항상 같은 속력으로 같은 길을 갈 수는 없다.


때론 뜻하지 않게 돌아가야 할 때도 있고


처음 가는 길이라 두리번 거리며 가야할 때도 있지..

 

그러나 나는 결국 그 길의 끝에 '목적지'에 도달할 것이며 


그 길을 가는 동안 어느 길은 익숙해 질테고


또 


어느 길은 두리번 거리며 이정표를 보면서 지나갈테지...

 

혼자 찾아가야 할 때도 있고


길 위의 누군가에게 물어물어 가야할 때도 있는 거겠지..

 

나는 매일 매일을 이렇게 '연습'하며 '익숙'해지며 가고 있다..

 

또한 '낯설음'에 서성이며.

 

매거진의 이전글 # 4. 일상 epi 2. 오토바이와 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