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케이데이 KKday Dec 16. 2022

대만 세 달 살기 11편 :: 다시 돌아온 예스진지

'예스진지', 대만 여행을 준비한다면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것. 바로 타이베이 근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인 스팟 네 곳인 예류지질공원, 스펀, 진과스, 지우펀을 한 번에 묶어 나타내는 단어다.


오늘은 시내에 위치해 있지 않아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조금은 까다로운 지우펀과 예류, 가는법부터 꼭 들러야 할 포토스팟 명소,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현지인 추천 맛집까지 소개할 예정. 이 모든 걸 당신의 편리한 여행을 위해 준비했다.


1. 예류지질공원(野柳地質公園/Yehliu Geopark)


대만은 섬나라답게 수도 타이베이에서도 차를 타고 약 한 시간 정도만 달려가면 쉽게 바다를 볼 수 있다. 그중 타이베이 북부에 위치해 있는 예류도 타이베이 근교에서 가까운 바다 중 하나.



예류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라고 하면 한국인들에게는 여왕바위가 있는 곳으로 유명한 예류지질공원일 것이다. 침식과 풍화 과정을 거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기암괴석이 장관이다.



마치 SF 영화 세트장에 와있는 듯한 풍경. 푸른 바다와 기이한 모양들의 바위들, 그리고 초록초록한 산책로까지. 그중 가장 인기가 많은 여왕바위는 줄을 서서 사진을 찍을 정도로 이곳의 가장 유명한 포토스팟이다.



바위의 형상이 여왕의 옆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여왕바위라는 이름. 인조적으로 만들어진 게 아니라 자연적으로 풍화되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더욱 놀랍다.



여왕바위 뿐 아니라 해안가를 따라서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에서도 멋진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 천천히 걸으며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껴보기를 추천한다.


2. 예류 맛집 : 구이호 어시장(龜吼漁港/Guihou Fish Market)


예류지질공원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싶다면 근처에 위치한 구이호 어시장으로 향해보는 걸 추천한다. 현지인 친구가 추천해 준 어시장인데, 이 지역에서는 특히나 게가 유명하다고 하다. (근처에 게를 테마로 한 공원까지 있는 걸 볼 수 있다.)



구이호 어시장은 우리나라의 노량진 수산시장을 생각하면 편하다. 물론 그만큼 큰 규모는 아니지만 대만 북해안에서 잡히는 해산물들을 알차게 맛볼 수 있다. 노량진처럼 직접 생물을 보고 고른 후 연계된 식당에서 조리를 하는 방법도 있고, 바로 시장 뒤편의 식당에서 주문하는 방법도 있다.


3. 지우펀(/Jiufen)


대만 근교 여행지 중 가장 인상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지우펀은 영화 <비정성시>의 배경으로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속 장면을 떠오르게 하는 모습으로도 유명하다.


경사진 골목 사이사이 위치한 작은 가게들과 맛집들, 볼거리, 찻집 등을 둘러보다 보면 정말로 다른 세계에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아마 그중 가장 유명한 포토스팟은 이 아메이차관(阿妹茶館/A mei Tea House)일 것. 하늘이 어둑해짐과 동시에 켜지는 지우펀의 홍등은 대만의 밤을 아름답게 밝힌다.


아메이차관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팁, 맞은편에 위치한 해열루 경관차방에 방문하는 것이다. 미리 KKday에서 예약할 수 있어서 지우펀의 관광객 인파 속에서 대기하지 않아도 된다. 편하게 앉아서 아메이차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으니 추천한다.


# 에디터가 다녀온 지우펀 해열루 경관차방 다과세트 예약 바로가기


4. 지우펀 맛집 : 땅콩 아이스크림(阿珠雪在燒) / 위위엔(份阿柑姨芋圓)


지우펀 라오제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샤오츠(간식)들이 있다. 이 중 에디터가 추천하고 싶은 두 가지, 바로 땅콩 아이스크림과 지우펀에 갔다면 꼭 먹어야 할 토란으로 만든 쫄깃한 떡, 위위엔이다.



지우펀 라오제 중턱에 위치한 땅콩 아이스크림은 대만 야시장에서도 가끔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에디터는 지우펀에 갈 때만 이 땅콩 아이스크림을 먹게 된다. 얇게 부쳐낸 전병 속에 아이스크림 두 덩이, 그리고 땅콩가루와 고수를 올려서 돌돌 말아주는 이 아이스크림의 맛!


동양식 크레페를 먹는듯 달콤하면서도 이색적인 맛이다.



지우펀에 갔다면 꼭 먹어야 하는 지우펀의 명물, 위위엔. 그중 현지인 친구의 추천으로 지우펀의 거의 꼭대기에 위치한 아간이 위위엔을 찾았다. 토란으로 만든 쫄깃한 떡과 각종 토핑을 따뜻하게 혹은 빙수처럼 차갑게 먹는 간식이다.


달콤하면서도 쫀득한 식감과 높은 곳에서 마주하는 지우펀 풍경은 맛집 그 이상의 경험을 가져다줄 것이다.


5. 지우펀 가는법 & 예류 가는법


기차와 버스 등 대중교통만으로는 움직이기가 힘든 예스진지 투어. KKday에서는 버스투어, 택시투어 등을 예약할 수 있다.


투어를 이용하면 타이베이에서 출발해 일일투어를 마치고는 다시 타이베이로 돌아오기까지 지도를 찾으며 헤매지 않아도 된다. 에너지는 물론 시간까지 아낄 수 있어 추천하는 방법이다.


혼자 하는 여행이거나 저렴한 가격대를 원한다면 버스투어를, 부모님, 어린아이 등이 함께하는 가족여행이거나 원하는 일정을 스스로 짜고 싶다면 택시투어를 추천한다.


# 예스진지 택시투어

# 예스진지 버스투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