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행의 꽃은 뭐니 뭐니 해도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는 식도락 여행, 그중에서도 야시장 탐방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따뜻한 기후의 나라답게 밤거리를 밝히는 야시장은 타이베이 곳곳에 위치해 있다.
오늘은 여러 야시장 중 여행객들이 가기 좋은 위치한 스린야시장, 닝샤야시장, 사대야시장, 통화 린장제 야시장을 소개할 예정. 가는법부터 먹거리 추천, 야시장 시간까지 대만 야시장 정복을 위한 정보는 오늘 포스팅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타이베이 야시장'하면 가장 떠오를 스린야시장은 대만 여행 필수 코스라고도 할 수 있다. 이름 자체는 스린야시장이지만 스린역보다는 타이베이 MRT 레드라인 젠탄(劍潭/Jiantan)역에서 내리면 쉽게 방문할 수 있다.
같은 MRT 레드라인에는 단수이, 베이터우, 중정기념관, 101역이 있어 관광지를 방문하고 저녁 코스로 다녀오는 걸 추천한다.
스린야시장은 사실 관광객들에게 더 인기가 많은 야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타이베이의 대표적인 관광야시장으로, 그 규모 또한 엄청나다.
각종 게임으로 오락거리를 즐길 수 있는 가게, 지하의 푸드코트 형식으로 굴전, 빙수, 스테이크 등을 판매하는 가게, 그리고 우리가 기대하던 야외 곳곳의 노점상들이 어우러져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셀 수 없이 다양한 먹거리가 있지만 스린야시장에서는 지파이, 우유튀김, 그리고 곱창국수를 꼭 먹어보기를 추천한다.
- 이용시간 : 매일 16:00-24:00 (점포마다 상이하나 저녁 6시 이후에 가는 것을 추천)
- 주소 : No. 101, Jihe Rd, Shilin District, Taipei City, 111
- 가는법 : MRT 레드라인 젠탄역(劍潭/Jiantan) 1번 출구에서 도보 약 5분
대만 여행을 계획하는 대부분은 아마도 시먼/베이먼/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에 숙소를 잡을 확률이 높을 것. 만일 숙소 근처에서 갈 수 있는 야시장을 찾고 있다면 닝샤야시장을 추천한다.
닝샤야시장은 MRT 레드라인 솽롄역(雙連/Shuanglian), 중산역(中山/Zhongshan)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위치로 보면 베이먼 역,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역과도 멀지 않다.
골목골목 찾아가야 하는 복잡한 느낌의 야시장과는 다르게 일렬로 양쪽에 노점상들이 펼쳐진 모양새라 다니기에도 편하다. 타이베이 시내에 위치한 접근성 좋은 야시장답게 현지인들의 비율이 높은 편. 규모 또한 아쉽지 않게 큰 편이라 이것저것 먹어볼 수 있다.
대만 야시장에 왔으면 한 번쯤은 도전해 보면 좋을 취두부와 소시지, 즉석에서 구워주는 꼬치구이 등을 맛보길 추천한다.
- 이용시간 : 매일 17:00-01:00 (점포마다 상이하나 저녁 6시 이후에 가는 것을 추천)
- 주소 : 103, Taipei City, Datong District, Ningxia Rd, 寧夏夜市
- 가는법 : MRT 레드라인 솽롄역(雙連/Shuanglian) 1번 출구에서 도보 약 10분 / MRT 그린라인&레드라인 중산역(中山/Zhongshan) 5번 출구에서 도보 약 12분
국립대만사범대학교 근처에 위치한 사대야시장. 규모는 크지 않지만 대학가의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대만 야시장이다. 사범대학교 뿐 아니라 국립대만대학교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 대학생들이 출출한 배를 채우러 자주 방문하는 곳.
대학가에 위치하기 때문에 관광객들보다는 현지인의 비율이 높은 편이다. 사대야시장에서 꼭 먹어야 할 먹거리로는 에디터가 지난 시먼딩 맛집 편에서도 소개했던 슬위엔옌수지. 바로 이곳이 본점이다. 레트로풍의 가게 인테리어와 맛 덕에 늘 인산인해를 이루는 사대야시장 맛집이다.
이 외에도 갓 구워낸 소보로 빵에 버터를 끼워 먹는 호호미 빵 또한 사대야시장의 대표 먹거리이니 꼭 경험해 보는 걸 추천한다.
- 이용시간 : 평일 16:00-23:00 / 주말 16:00-24:00
- 주소 : Lane 39, Shida Rd, Da’an District, Taipei City, 106
- 가는법 : MRT 그린라인 타이디엔따로우역(台電大樓/Taipower Building) 3번 출구에서 도보 약 9분 / MRT 옐로우라인 구팅역(古亭/Guting) 3번 출구에서 도보 약 11분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통화 야시장, 린장제 야시장이라고도 불리는 곳이다. 규모가 그리 큰 편은 아니지만 101 빌딩 근처인 MRT 레드라인 신이안허역(信義安和/XinyiAnhe)에 위치하고 있어 101, 혹은 샹산 근처에서 야경을 보는 일정을 마치고 난 후 들르기 좋다.
관광객보다는 확실히 현지인 비율이 높은 곳이며, 규모는 작지만 야시장에서 꼭 먹어야 할 먹거리는 모두 있는 편이다. 통화 야시장의 명물 중 하나인 닭고기와 각종 야채를 마늘 베이스의 소스에 절인 홍화옌슈이지, 달달한 고구마볼인 띠과치우 등을 맛보길 추천한다.
우리에게는 카렌 철판요리로 유명한 대만식 철판구이도 훨씬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으니 추천.
- 이용시간 : 매일 18:00-24:00
- 주소 : Linjiang St, Da’an District, Taipei City, 106
- 가는법 : MRT 레드라인 신이안허역(信義安和/Xinyi Anhe) 3번출구에서 도보 약 8분
대만 야시장 중 타이베이에서 가기 좋은 네 곳. 스린야시장, 닝샤야시장, 사대야시장, 통화 린장제 야시장의 먹거리부터 가는 법, 시간까지 미리 숙지하고 방문해 보자. 야시장이 있는 한 타이베이의 밤은 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