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케이데이 KKday Feb 21. 2023

태국 빠이 스쿠터 여행 :: 빠이 가볼 만한 곳

태국에서 초보자도 스쿠터를 타고 자유여행하기 좋은 여행지. 바로 치앙마이에서 3시간 거리에 위치한 빠이다. 도로에 차가 많지 않고 길도 복잡하지 않아 스쿠터 여행에 입문하기 딱 좋은 도시다.


빠이 워킹 스트리트 곳곳에서는 스쿠터 대여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루에 150밧~250밧 대여료와 신분증(여권 or 한국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쉽게 빌릴 수 있다. 오늘은 에디터와 함께 태국 빠이 가볼만한 BEST 3곳을 알아보자.


1. 빠이 캐니언(Pai Canyon)


먼저 소개할 곳은 빠이 워킹스트리트에서 스쿠터로 15분 거리에 위치한 빠이 캐니언이다. 빠이 캐니언은 미국 그랜드 캐니언이 생각날 정도로 비슷한 풍경을 자랑한다. 태국의 작은 그랜드 캐니언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빠이 캐니언은 길이 험하기 때문에 이곳저곳 둘러보고 싶다면 반드시 운동화를 신고 가자. 만약 슬리퍼나 샌들을 신고 갔다면 미끄러지지 않도록 조심히 이동하며 안전에 주의하자.


빠이 캐니언을 오르는 길에는 안전장치가 하나도 없다. 고소공포증이 있거나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깊숙하게 들어가지 말고 입구에서 감상하자.



빠이 캐니언에서는 이색적인 협곡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 좋은 곳이 스팟이 많다. 사람이 많은 곳에 줄을 서서 사진을 찍지 않아도 충분히 멋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으니 나만의 포토스팟을 찾아보자.



특히 빠이 캐니언은 노을 명소로도 유명하다. 일몰 시간에 가면 태국 빠이에서 아름다운 밤을 맞이할 수 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사람들이 모래 바닥에 앉아 노을을 감상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옷이 많이 오염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에디터는 이곳에서 우연히 진저티를 나눠주는 여행자를 만났다. 따뜻한 차와 함께 감상한 노을은 두 세배쯤 매력적이었다.



빠이 캐니언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간은 어둠이 내리기 직전의 순간이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빠이 캐니언 뒤로 하늘에는 표현할 수 없는 색깔이 펼쳐진다. 이때 에디터처럼 실루엣 샷을 찍으면 잊지 못할 사진을 건질 수 있으니 꼭 이 타이밍을 놓치지 말자.


- 이용시간 : 매일 06:00-20:00

- 주소 : Mae Hi, Pai District, Mae Hong Son 58130 Thailand

- 문의 : +66 86 113 7373


2. 빠이 투헛 (Two Huts)


두 번째로 소개할 장소는 가장 넓은 시야로 빠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카페, 투헛이다. 빠이 시내에서 차로 10분이면 이동 가능해 스쿠터를 타고 가기도 좋고, 앞서 소개한 빠이 캐니언도 10분이면 가기 때문에 코스로 함께 묶어 둘러보기 좋다.



투헛에서는 더운 날에 생각나는 땡모반부터 칵테일, 맥주, 커피, 티 등 다양한 음료를 약 70밧 가격대로 판매하고 있다. 치킨과 감자튀김을 비롯해 식사로 즐기기 좋은 태국 음식도 판매한다. 식사를 하지 않고 방문했다면 가볍게 허기를 달래기에도 좋은 카페다.



카페 내 좌석은 다양하다. 창문 없이 뻥 뚫린 건물 1층, 2층과 마당 벤치, 정자까지. 공간이 꽤 넓으니 취향에 맞는 자리를 잡고 시간을 보내보자.



가장 추천하는 자리는 건물 2층 창가. 지붕이 뜨거운 햇살을 막아주고 아름다운 풍경을 더 시원하게 감상하기에도 좋다. 단, 항상 사람이 많아 남는 자리를 찾기 어려운 편이다.



따사로운 햇살 아래서 쉬는 것도 괜찮다면 마당 벤치 자리도 좋다. 다양한 국적의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라 때로는 기타 치면서 노래를 부르는 뮤지션과 여행 친구가 되기도 한다. 낯선 여행자들과 스몰 토크를 하다 보면 더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지 않을까.



투헛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은 뽑으라고 한다면 에디터는 주저 없이 이곳을 선택할 것이다. 직접 봐야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이지만 사진으로도 열심히 담았다.



저 멀리 논밭 사이로 오토바이를 타고 지나가는 빠이 주민들의 일상도, 카페에서 혼자 여유롭게 책을 읽고 있는 여행자도, 모든 순간들이 힐링이 되는 곳이다.


빠이 시내에서 가는 길도 직선 코스고 난이도 역시 쉬운 편이다. 스쿠터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근교 명소로 강력하게 추천한다.


- 이용시간 : 매일 10:00-20:00

- 주소 : Rural Rd Mae Hong Son 4024, Mae Hi, Pai District, Mae Hong Son 58130 Thailand

- 문의 : +66 81 169 9004


3. 반자보 (Banjabo)


일출 명소로 유명한 반자보. 빠이 시내에서 차로 1시간 1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다. 아침 일출을 보기 위해서는 빠이 시내에서 오전 5시 정도에 출발을 해야 하고, 투어사를 통해 자동차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12월~2월 겨울로 불리는 태국. 일교차가 심해 아침저녁으로는 패딩을 입어야 할 정도로 기온이 낮아진다. 추위를 막기 위해서는 바람막이보다 두께감이 있는 후드티나 아우터를 꼭 챙기자.


해가 뜨기 전 반자보에 도착하면 서서히 밝아지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 이때, 실루엣 샷을 찍어보자.



해가 뜨고 나면 바다 구름이라고 불리는 운해와 함께 웅장한 태국의 대자연이 펼쳐진다.



해가 뜨고 나면 반자보 뷰포인트 바로 옆에 위치한 국숫집을 기억하자. 따뜻한 국물과 함께 면치기를 하며 남은 일출을 감상하기 좋다. 국숫집 옆으로는 커피 판매점이 있어 천천히 사진 찍으며 모닝커피를 마시고 빠이에서의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모양새는 조금 위험해 보이지만 스릴 넘치는 절벽 끝 테이블에 앉아 국수를 먹으며 반자보의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해 보자.


- 이용시간 : 매일 07:00-16:00

- 주소 : 1226 31 Pang Mapha, Pang Mapha District, Mae Hong Son 58150 Thailand

- 문의 : +66 96 195 2685




에디터가 소개한 태국 빠이의 여행지들은 어땠는가? 오늘 소개한 3개의 명소는 조금만 부지런히 움직이면 하루 만에 다 가 볼 수 있는 코스로, 빠이 시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태국 여행, 특히 치앙마이와 빠이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에디터가 추천해 준 명소를 꼭 저장해둘 것. 잊을 수 없는 빠이 여행 추억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3 태국 송크란 미리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