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케이데이 KKday Oct 04. 2023

사계절 내내 지브리 감성 듬뿍! 홋카이도 가볼만한곳 3

북해도가 가장 아름다운 계절은 언제일까. 보통은 겨울이라고 대답하지만, 북해도는 사실 어느 계절이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봄이라면 라벤더, 여름이라면 해바라기, 가을이라면 단풍, 겨울이라면 설경. 어느 계절 빼놓을 것 없이 참으로 아름다운 곳, 북해도. 

북해도는 일본의 다른 지역에 비해 알려진 여행지가 많지 않아 더욱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매력 포인트이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은 물론, 맛있는 디저트와 특산품까지 즐길 수 있는 북해도 여행지를 소개한다. 


1. 후라노 제루부언덕

삿포로 근교 여행지로 유명한 후라노. 매 계절 다양한 꽃의 향연을 보여주는 제루부 언덕은 삿포로에서 자동차로 약 2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제루부언덕은 1990년대 초반에 개발되었는데, 다양한 영화, 드라마, CF 등의 촬영지로 각광받으며 현재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후라노 여행지이다.

후라노와 비에이의 사유지 언덕은 입장료를 받는 곳들이 많은데, 제루부 언덕은 무료로 개방하고 있어 가볍게 들려서 구경하기 좋다.

제루부 '언덕'이라는 이름답게, 약 400m의 언덕을 따라 다양한 꽃이 심어져있다. 제루부언덕은 봄에는 라벤더와 유채꽃, 여름에는 초록빛 들판과 해바라기, 가을은 단풍으로 가득 차는 곳이다.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어 후라노의 풍경과 꽃을 감상할 수 있으니, 꼭 천천히 산책하며 올라보길 바란다.

- 이용시간 : 매일 08:30-17:00

- 주소 : 일본 〒071-0200 Hokkaido, Kamikawa District, Biei, 大三


2. 비에이 리카로카 카페

아름다운 북해도 비에이의 사계절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있다. 바로 비에이의 리카로카 카페인데, 관광객보다 현지인들에게 더 유명한 카페이기도 하다.

미지의 숲속을 따라 걸어들어가면 나오는 자그마한 카페. 오픈 시간 이전이지만 오픈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주변이 꽤나 붐볐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베이글. 담백한 플레인 베이글과 어니언 베이글부터 버터와 팥이 가득 들어간 앙버터 베이글까지 다양한 종류의 베이글을 맛볼 수 있다.

셀프바에는 토스터가 있어서 따끈따끈한 베이글을 맛보고 싶다면 조금 구워서 따뜻하게 먹어도 좋다.

리카로카 카페는 커피를 포함한 다양한 음료도 판매한다. 카페 내부에 자리를 잡고 통창 밖 자연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하기도 안성맞춤.

비에이 리카로카 카페는 벽 양 면에 큰 통창이 있어 봄여름에는 푸른 초원을, 가을에는 단풍을, 겨울에는 설경을 즐길 수 있어 어느 계절에 와도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

단, 하루에 딱 세 시간만 오픈하니, 이용에 참고할 것.

- 이용시간 : 13:00-16:00 (일, 월, 화 휴무)

- 주소 : 1 Chome-5-50 Bibaushiminami, Biei, Kamikawa District, Hokkaido 071-0462 일본


3. 니세코 타카하시 목장

카페에서 나와 주변을 둘러보면, 시야를 가리지 않는 초원이 펼쳐져 있다. 카페 주변에는 해먹과 그네, 테이블이 있어서 날씨가 선선하다면 빵과 커피를 야외에서 즐겨보는 것도 좋다.

삿포로 니세코 타카하시 목장은 일본 북해도 니세코시에 위치하고 있다. 삿포로에서 차로 약 1시간~1시간 정도 소요되어, 당일치기 코스로 다녀오기도 좋다.

니세코 타카하시 목장에 도착하여 목장을 둘러보면, 높은 산 하나가 눈에 띈다. 이 산은 니세코 지역의 상징인 요테이산인데, 요테이산은 북해도의 후지산이라는 별명이 붙었을 만큼 모양도 비슷하다. 높이도 해발 1,898m로 꽤나 높은 편이다.

목장 주변으로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어 인증샷을 남기기도 좋다.

니세코 타카하시 목장에 왔다면 유제품은 꼭 한번 맛봐야 한다. 목장에서 직접 생산한 신선한 우유를 사용한 디저트가 별미. 목장 내부에 넓은 카페 니세코 밀크 공방이 있어 목장의 풍경을 즐기며 맛있는 디저트를 맛보기 좋다. 


커스터드 크림이 잔뜩 들어가 부드러운 부터, 폭신폭신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푸딩까지. 오직 니세코 타카하시 목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또한 니세코목장에서 생산한 우유와 디저트이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니세코 타카하시 목장 역시 입장료 없이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 니세코 지역의 요테이산 - 니세코 타카하시 목장 - 후키다시공원 코스로 여행하면 하루를 알차게 여행할 수 있으니, 삿포로 근교 여행 코스로 추천한다.

- 이용시간 : 매일 09:30-18:00

- 주소 : 888-1 Soga, Niseko, Abuta District, Hokkaido 048-1522 일본


겨울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보여주는 일본 북해도. 렌트를 한다면 삿포로 근교를 편하게 둘러볼 수 있고, 버스투어를 이용한다면 북해도 핵심 스팟을 둘러볼 수 있어 여행 스타일에 맞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언제 방문해도 아름다운 일본 북해도. 아름다운 자연이 그립다면 훌쩍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매거진의 이전글 사계절이 파란 계절, 오키나와 가볼만한곳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