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필수품이라면 다 이유가 있어요. (도쿄 메트로패스편)

by 케이케이데이 KKday

일본 도쿄 여행 시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드는 영역이 바로 교통비다. 우리나라보다 택시비도 비싸고, 지하철 환승도 무료가 아니기 때문. 이곳저곳을 돌아다녀야 하는 여행자에게는 특히 더 부담일 수밖에 없다.


그래서 오늘은 도쿄 여행 동안 마음 편히 여행할 수 있도록 도쿄 메트로패스를 총정리했다.


패스권에 대한 기초 정보부터 이용할 수 있는 노선과 가격 그리고 구매 방법까지 패스권과 관련된 모든 것을 준비했다.


✔️ 도쿄 메트로패스 (기본 정보/가격)

1_brunch.jpeg

도쿄 메트로패스는 정해진 시간(24/48/72시간) 내에 제한 없이 지하철을 탈 수 있는 무제한 탑승권이다.


총 13개 노선, 최대 250역을 이용할 수 있다. 신주쿠, 시부야, 아사쿠사, 이케쿠부로, 긴자 등 인기 관광지를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지하철 기본 운임료가 최소 2,000원(230엔) 정도로, 하루에 3~4번만 탑승해도 본전이다. 여행객만 구매할 수 있으니, 필수적으로 준비하는 게 좋다.


✔️ 패스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노선

2_brunch.gif 출처 : 도쿄도 교통국 공식 홈페이지

도쿄는 지하철 라인이 굉장히 많다. 우리나라와 달리 알파벳으로 노선이 구분돼 있다.


도쿄 메트로패스로는 도쿄 메트로와 도에이 지하철 전 노선을 탈 수 있다. 총 13개 노선(G, M, H, T, C, Y, Z, N, F, A , I , S, E), 250역이다.


갈 수 있는 주요 명소로는 신주쿠, 시부야, 아사쿠사, 이케쿠부로, 오모테산도, 긴자가 있다.


단, JR선은 이용 불가해 공항(나리타/하네다)은 갈 수 없으니 참고할 것.


✔️ 추천 vs 비추천 루트

1. 추천 여행 코스

시내 위주로 여행할 예정이라면 도쿄 서브웨이 티켓인 메트로패스를 구매하는 게 좋다.

3_brunch.jpeg

1일차에는 도쿄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아사쿠사에 들러 옛 도쿄의 분위기를 느껴보자. 센소지 입구를 알리는 가미나리온에서 인증샷을 찍으면 도쿄에 온 것이 실감 날 것이다.


센소지 상점거리로도 불리는 나카미세도리에서 기모노 체험을 하거나, 전통 공예품과 간식 등 기념품을 사면 재밌는 추억이 될 것이다.

4_brunch.jpeg

2일차에는 현대적인 도시 감성이 가득한 시부야로 떠나자. 수많은 횡단보도가 얽혀 만들어내는 인파의 파도를 볼 수 있는 시부야 스크램블, 도쿄의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시부야 스카이에서 화려한 하루를 즐길 수 있다.

5_brunch.jpeg

오후에는 하라주쿠로 이동해, 도쿄의 샹젤리제 거리로 불리는 오모테산도에서 보기만 해도 눈이 즐거운 유명한 패션 브랜드의 오프라인 숍을 구경해 보자. 세련된 컨셉의 카페와 식당이 많아, 저녁 시간을 보내기에도 딱이다.

6_brunch.jpeg

3일차에는 도쿄에서 가장 큰 공원 중 하나인 우에노 공원에서 쌓인 피로를 풀자. 우에노 공원 안에는 도쿄 국립 박물관, 국립서양미술관, 우에노 동물원 등 볼거리가 굉장히 많다. 우에노 공원만 제대로 둘러보아도 시간이 훌쩍 갈 것이다.


2. 비추천 여행 코스

근교 위주로 여행한다면 JR 노선, 민간철도(오다큐 전철, 게이오 전철, 게이큐선 전철, 게이세이 전철 등)를 탈 수 있는 다른 패스를 구매하는 게 낫다. 또한 지하철보다 버스를 더 많이 이용할 예정이라면 도쿄 메트로패스를 구매하지 않는 게 좋다.

7_brunch.jpeg © abcdefood31

가장 인기적인 여행지인 도쿄 디즈니랜드 도쿄 디즈니씨는 둘 다 JR 노선으로 갈 수 있어 메트로 패스를 쓸 수 없다.


입국/출국 시 무조건 들러야 하는 공항 역시 다른 노선이라 메트로 패스를 이용할 수 없다.

8_brunch.jpeg

가마쿠라, 요코하마, 하코네 등 도쿄 시내 외 근교를 주로 여행할 예정이라면 역시 메트로 패스가 무용지물이다.


✔️ 도쿄 메트로 패스 구매

9_brunch.jpeg

현지에서도 살 수 있지만, 미리 준비하면 현지보다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 구매 방법도 매우 간단하니, 미리 구매하길 추천한다.


아래 링크에서 사용 날짜, 사용 시간(24/48/72시간), 대인/소인 구분 및 수량을 선택하면 끝이다.


✔️ 도쿄 메트로 패스 교환처

10_brunch.jpeg

교환 방법도 간단하다. 현지 지하철 티켓 판매기에서 예약 때 받은 바우처의 QR 코드를 인식하면 실물 티켓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용 개시 시간부터 시간 계산이 시작된다.


다만, 모든 역에서 해당 패스를 교환할 수 있는 건 아니다. 교환 가능한 역은 (링크)를 참고할 것.

# 도쿄 메트로 패스 더 알아보기


도쿄 지하철 티켓인 메트로 패스와 함께 보다 편하게 시내 구석구석을 여행할 수 있길 바란다.

11_brunch.jpe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도쿄의 밤은 이곳에서! 가볼만한 전망대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