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케이데이 KKday Jun 25. 2024

미술관 러버라면 필수! 파리 패스 200% 활용법

예술과 미식의 나라 프랑스, 그리고 프랑스의 수도 파리는 낭만 그 자체의 도시랍니다. 


프랑스 파리 여행을 한다면, 자연 풍경보다는 도시의 풍경과 예술 작품 감상을 주로 즐기게 되죠. 


그렇다 보니 다양한 미술관과 관광지의 입장료를 지불하게 되는데요, 그럴 때마다 번거롭게 줄을 서거나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오늘은 그런 고충을 덜어줄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할게요. 그 해답은 바로 고시티 파리 패스!


파리패스로 갈 수 있는 여행지부터 예약하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릴 테니, 파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집중하세요.


✔️파리 필수 코스

1. 파리 오르세미술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대표적인 국립 미술관인 파리 오르세 미술관. 


루브르 박물관, 퐁피두 센터와 함께 파리 3대 미술관으로 손꼽힐 만큼 유명한 미술관이랍니다. 


매년 360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찾을 만큼 파리 여행의 필수 코스가 아닐 수 없는데요.

파리 오르세미술관은 19세기 중반과 20세기 초반의 프랑스 미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어요.


특히 인상주의와 후기 인상주의 작품의 뛰어난 컬렉션으로 유명해요. 모네, 마네, 드가, 르누아르, 반 고흐 등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소장품이 무려 2,590,000여 점이 넘으니, 최소 반일 이상은 잡고 둘러보는 것을 추천해요. 


미술관 내부에 레스토랑과 카페도 있어서 미술관 내에서 잠시 휴식 시간을 가질 수도 있어요.


파리 오르세미술관은 건축학적으로도 큰 의미가 있는데요, 본래 철도역으로 사용되던 오르세 역을 리모델링하여, 1986년. 미술관으로 완전히 탈바꿈했답니다.

파리 오르세 미술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있다면 바로  웅장한 아치형 천장과 높은 천고랍니다.


과거 플랫폼으로 사용되던 만큼, 유리돔 천장과 커다란 시계도 만나볼 수 있어요. 

파리 오르세 미술관에서 인증샷을 남기고 싶다면 5층으로 가보세요.


이곳에 서면 대형 시계 뒤로 파리 시내 풍경이 펼쳐진답니다.


2. 파리 판테온

파리 판테온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기념비적 건축물이에요.


파리의 과학자, 작가, 군인 등 프랑스에 기여한 저명인사들의 무덤이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판테온은 본래 성당이었지만 프랑스 혁명 이후 국립묘지로 바뀌었어요. 


빅토르 위고, 마리 퀴리 등 프랑스 역사에 이름을 남긴 수많은 인물들이 이곳에 묻혀 있어요.

판테온은 그리스 신전 양식과 웅장한 돔 모양의 지붕에 가장 먼저 시선을 빼앗겨 버리는 곳이에요.


그리스 고전 양식과 고딕 양식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어서 더욱 독특하답니다.

파리 판테온은 다양한 문화유산이 있는 5구에 위치하고 있어요.


근처에는 뤽상부르 공원, 소르본느 대학교 등 다른 관광 명소들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3. 파리 몽마르뜨 언덕

파리의 관광지 중에서도 북쪽에 위치한 몽마르뜨


'몽마르뜨'하면 거리를 따라 예술가들이 그림을 그리는 풍경이 떠오를 정도로 예술적 분위기로 유명한 언덕이죠.


실제로 피카소, 모네, 르누아르 등 유명 예술가들이 몽마르트에서 살면서 작품 활동을 했다고 하니, 예술가의 언덕이 맞는 것 같아요.

다만 말 그대로 언덕인 만큼 도보 이동 시 경사와 거리가 조금 있는 편이니, 편하게 방문하고 싶다면 곤돌라 이용을 추천해요.


몽마르뜨 언덕에는 사크레쾨르 대성당, 테르트르 광장, 몽마르트 박물관 등 다양한 명소들이 있어요.

사크레쾨르 대성당에서는 파리의 시내를 훤히 감상할 수 있는데요, 파리 시내 주변에서 가장 높은 언덕이라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일출이나 일몰 명소로도 유명해요.


다만, 몽마르뜨 언덕은 관광객들이 많기 때문에 소매치기, 강매 등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4. 파리 에투알 개선문

역사적인 상징물이자 파리의 대표적인 전망대 중 한 곳인 에투알 개선문


1836년에 완공된 개선문은 프랑스 혁명과 나폴레옹 전쟁 시기에 죽은 프랑스 병사들을 기리기 위해 지어졌어요.


개선문의 4개의 아치는 프랑스의 승리를 상징하는데요, 아치 위에는 프랑스군의 승리를 기념하는 조각들이 있어요.

에투알은 프랑스어로 '별'이라는 뜻인데요, 파리의 주요 대로 12개가 개선문을 중심으로 뻗어있어 에투알 개선문이라 불려요.

에투알 개선문은 샹젤리제 거리의 끝에 위치하고 있어서, 샹젤리제 거리에 들어서면 가장 멀리 우뚝 선 개선문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요.


개선문은 무려 높이 50m, 너비 44m, 깊이 22m 규모의 거대한 기념물인데요, 가장 상층에는 전망대가 자리하고 있어요.

바깥에서 감상하는 파리 에투알 개선문도 충분히 멋지지만, 전망대는 꼭 올라가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전망대에서는 에펠탑부터 몽마르뜨 언덕 등 다양한 랜드마크도 찾아볼 수 있답니다.


✔️ 파리 패스

이렇게 다양한 여행지를 방문할 수 있는 고시티 파리 패스. 고시티 파리 패스는 4일 또는 6일 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데요, 


고시티 파리 올인클루시브 패스에는 대부분의 박물관에 입장할 수 있는 4일 또는 6일 파리 뮤지엄 패스가 포함되어 있어요.

# 4, 6일권 구매 시 이용 가능한 명소 #

루브르 박물관
에투알 개선문
베르사유 궁전
오르세 미술관
판테온
피카소 미술관
국립 동양 기메 박물관


파리 여행 중 위 명소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따로 입장권 구매하지 말고 패스 이용하는 걸 추천할게요.


개별적으로 티켓을 끊을 필요도 없을뿐더러 디지털 패스 하나만 준비해서 편하게 둘러볼 수 있거든요.


>> 고시티 파리 패스 더 알아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바다 위 도시! 베네치아 교통 정보 총정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