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케이데이 KKday Jul 12. 2024

시티패스 하나로 뉴욕 정복하는 법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 뉴욕. 

‘다양성’이 특징인 만큼 즐길거리도 넘쳐난다. 이것저것 뉴욕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뉴욕 시티패스(New York CityPASS)는 필수.


뉴욕 시티패스가 있으면 주요 관광 명소들을 할인가로 입장할 수 있다.

여러 인기 명소를 한 장의 티켓으로 방문할 수 있어 편리함은 물론 여행 경비도 아낄 수 있다.


1. 911 메모리얼

911 메모리얼은 뉴욕 맨해튼의 그라운드 제로(Ground Zero) 부지에 위치하고 있다. 


그라운드 제로는 코트랜드 스트리트 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911 메모리얼에 접근하기 전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공간이기도 하다.

메모리얼의 중심에는 북쪽과 남쪽 타워의 자리였던 두 개의 큰 수반이 있다.


수반을 따라 넓은 폭포가 흘러내리고 있는데, 수반의 가장자리에 새겨진 청동판에는 2,977명의 희생자 이름이 새겨져 있다. 

방문객들은 이름 사이에 꽃을 두거나 하는 등 누구나 추모를 할 수 있다. 


패널을 직접 만지며 추모할 수도 있다고 한다.

그라운드 제로 바로 옆에는 911 메모리얼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다.

9/11 테러와 그 후의 사건들을 다룬 다양한 전시물과 유물이 전시된 이곳은 희생자들의 이야기와 사진,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전화기를 들면 당시의 교신 내용이 들리는 등 생생하게 당시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911 메모리얼 박물관은 추모의 공간인 동시에, 평화의 중요성까지 알리는 공간이다.


2. 뉴욕 서클라인 크루즈 

뉴욕 서클라인 크루즈(Circle Line Cruises)는 맨해튼 섬을 따라 유람선을 타고 뉴욕의 다양한 명소를 감상할 수 있는 관광 크루즈이다.


자리에 앉아서 편하게 뉴욕의 랜드마크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서클라인 크루즈는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이 있어 시간대와 코스를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뉴욕 시티 패스로 탑승이 가능한 크루즈는 리버티 미드타운 크루즈 혹은 리버티 슈퍼 익스프레스 크루즈이다.

(circleline.com에서 최신 일정 확인 가능)

✔️ 리버티 미드타운 크루즈

 (Liberty Midtown Cruise)


리버티 미드타운 크루즈 투어는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는데, 맨해튼 미드타운에서 출발해 뉴욕의 주요 명소들을 감상할 수 있다.


자유의 여신상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월 스트리트, 브루클린 브리지 등 뉴욕의 주요 랜드마크를 감상할 수 있다.

✔️ 리버티 슈퍼 익스프레스 크루즈 

(Liberty Super Express Cruise)


리버티 슈퍼 익스프레스 크루즈는 미드타운 피어83에서 출발하여 약 50분 동안 진행되는 핵심 투어이다. 

자유의 여신상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코스로, 짧고 알차게 뉴욕을 둘러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두 크루즈 모두 자유의 여신상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시간과 코스에 맞게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뉴욕 서클라인 크루즈는 뉴욕의 아름다운 풍경을 물 위에서 감상하고,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체험이다.


3. 탑오브더락 전망대 

뉴욕 탑오브더락(Top of the Rock)은 맨해튼 미드타운에 위치한 록펠러 센터(Rockefeller Center)의 전망대이다.


뉴욕의 역사적이고 상징적인 건축물로 뽑히는 탑오브더락 전망대.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70층으로 오르면 본격적인 뉴욕의 스카이라인이 펼쳐진다. 

 뉴욕에서 딱 한 곳의 전망대만 갈 수 있다면, ‘탑 오브더락’을 가장 추천한다.


탑오브더락은 센트럴 파크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크라이슬러 빌딩, 타임스 스퀘어 등 뉴욕의 주요 랜드마크를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게다가 실내와 실외 관람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날씨와 상관없이 뉴욕의 경치를 즐길 수 있다.


다만 눈, 비가 심하게 내리는 날은 입장 전 미리 시야에 대한 안내가 있다.

전망대는 낮부터 밤까지 환상적인 풍경을 보여준다.


낮 시간대에는 센트럴 파크와 도심의 풍경을, 밤에는 도시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저 멀리 자유의 여신상까지 감상할 수 있다.


뉴욕의 전경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탑오브더락이 제격이다.


4. 뉴욕 시티패스 예약

이 밖에도 패스를 이용하면 뉴욕의 다양한 명소에 입장할 수 있다.


다만,  유효기간은 개시 후 9일 이내이니, 장기 여행자라면 꼭 이 부분을 확인할 것.

뉴욕 시티 패스로 갈 수 있는 명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86층 전망대 
자연사 박물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본관
구겐하임 미술관
9/11 메모리얼
인트레피드 해양항공우주박물관
써클라인 관광 크루즈


패스 예약 방법 역시 어렵지 않다.


한국에서 미리 예매 후, 현장 교환처를 방문해 전자 바우처와 여권으로 교환하면 끝이다.


개별 명소 입장권을 구매하는 것보다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입장할 수 있어 ‘뉴욕 여행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 KKday에서 예약 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상품 링크를 클릭해 볼 것.


>> 뉴욕 시티패스 더 알아보기




높은 물가 때문에 망설여지는 대표 여행지 뉴욕.

하지만 잘 고른 패스 하나와 함께라면 그 시작이 더 쉬워질지도 모른다.

매거진의 이전글 비 올 때 가기 좋은 뉴욕 실내 여행지 추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