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여행의 필수 코스, 전망대.
뉴욕의 끝없이 펼쳐진 스카이라인을 감상하기에는 전망대만 한 곳이 없다.
하지만 유명한 전망대가 너무 많아 어떤 곳을 갈지 고민되기 마련.
KKday 에디터가 직접 다녀온 5곳의 전망대 매력과 특징들을 소개한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탑오브더락
써밋 원 밴더빌트
원월드 전망대
엣지 전망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의 자리를 39년간 유지했던 마천루의 상징과 같은 건물이다.
뉴욕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현재 뉴욕에서 가장 높은 건물은 아니지만, 긴 역사가 있는 건물이다.
전망대 아래에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 대한 역사와 과거 영화에 등장했던 모습까지 만나볼 수 있다.
에디터가 가본 전망대 중 전망대에 올라가기 전까지의 콘텐츠가 가장 풍부해 즐거웠다.
맨해튼이 한 눈에 내려다 보여 마천루의 상징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었던 곳.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는 뉴욕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모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다.
- 이용시간 : 10:00 ~ 23:00
- 높이 : 320미터 (86층), 381미터 (102층)
- 주소 : 20 W 34th St., New York, NY 10001 미국
✔️ 에디터 픽
탑오브더락 전망대
록펠러 센터 70층에 위치해 있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정면에서, 그리고 센트럴 파크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곳.
이곳에서 내려다보는 뉴욕의 야경은 가히 최고라 할 수 있다.
특히 요즘 핫한 360도 회전하는 더빔을 체험할 수 있어 더욱 좋았다.
더빔 (The Beam)
90년 전 록펠러 센터 건설 당시
69층 높이의 철제 빔 위에 앉아있던
작업자들을 찍은 역사적인 사진을
모티브로 한 체험
더빔 가격 : 1인당 $25
뉴욕의 스카이라인을 바라보며 특별한 체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
- 이용시간 : 10:00 ~ 23:00
- 높이 : 259미터 (67, 69, 70층)
- 주소 : 30 Rockefeller Plaza, New York, NY 10112 미국
요즘 뉴욕에서 가장 핫한 전망대라고 하면 바로 이곳이 아닐까 싶다.
91층~93층에 위치한 전망대로 사방이 거울로 되어있어 새롭게 뉴욕의 매력을 즐겨볼 수 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크라이슬러 빌딩, 타임스 스퀘어, 그리고 멀리 자유의 여신상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써밋 전망대의 주의할 점이라면 바닥 역시 거울로 되어있어 높은 굽, 굽이 금속으로 되어있는 구두를 신으면 출입이 제한된다.
특히 짧은 치마를 입는 것도 주의할 것.
그리고 날씨가 좋은 날엔 선글라스를 필수로 착용해야하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선글라스는 써밋에서 대여도 가능하다.
에디터는 날씨가 흐린날 방문해 선글라스 착용 없이 전망대를 즐겼다.
그리고 써밋 전망대의 특별한 점이라면 다양한 테마의 실내 전시와 인터랙티브 아트 설치물이 있어 색다른 인증샷을 찍기에도 좋았다.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뉴욕의 핫플 전망대, 써밋 전망대.
- 이용시간 : 10:00 ~ 24:00
- 높이 : 324미터 (92층)
- 주소 : 45 E 42nd St, New York, NY 10017 미국
✔️ 에디터 픽
원월드 전망대
단순한 관광 명소를 넘어 뉴욕의 자유와 재건의 상징,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
이곳의 102층에 위치해있는 원월드 전망대는 정말 특별했다.
벽면을 가득 채우는 대형 스크린에 재생되는 뉴욕의 타임랩스 영상이 끝난 뒤 올라가는 스크린과 함께 뉴욕의 멋진 전경이 펼쳐진다.
맨해튼 전역은 물론 브루클린, 퀸즈, 뉴저지, 자유의 여신상까지도 한눈에 볼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이 포인트이다.
다섯 곳의 전망대 중 전망은 가장 최고가 아니었나 싶다.
뉴욕의 전체적인 모습을 조망하고 싶다면 원월드 전망대를 추천한다.
- 이용시간 : 09:00 ~ 21:00
- 높이 : 386미터 (102층)
- 주소 : 117 West St, New York, NY 10007 미국
엣지 전망대는 The Apex 100층에 위치해있는 현재 뉴욕에서 가장 높은 야외 전망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엣지라는 이름답게 뾰족한 야외 전망대가 유명하고, 유리 바닥을 통해 맨해튼을 내려다볼 수 있다.
엣지 전망대에서 운영하고 있는 City Climb NYC는 뉴욕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인데,
The Apex 건물 외벽을 걸어 볼 수 있어 특별한 체험이다.
161개의 계단을 올라가 벽도, 유리도 없는 뉴욕에서 가장 높은 곳까지 올라갈 수 있다.
목숨을 건(?) 짜릿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전망대, 엣지에서 특별한 체험은 어떨까?
- 이용시간 : 10:00 ~ 22:00
- 높이 : 345미터 (100층) | City Climb 높이 : 387 미터
- 주소 : 30 Hudson Yards, New York, NY 10001 미국
에디터가 직접 경험해 본 뉴욕의 다섯 곳의 전망대 후기를 공유했는데, 다섯 곳 모두 각각의 매력과 다양한 각도에서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좋았다.
뉴욕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전망대에서 도시의 탁 트인 풍경과 함께 뉴욕의 매력을 느껴보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