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비가 비싼 일본 여행을 준비하다보면 어떤 패스를 사야 좋을지 고민하게 된다.
오늘은 후쿠오카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여행 내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제한 버스 이용권인 산큐패스에 대해서 알려주려 한다.
다양한 교통 패스 중 산큐패스를 추천하는 이유, 산큐패스의 활용법, 구매처, 주요 노선까지 필요한 정보만 자세히 소개할테니 참고할 것.
✔️ 규슈 지역(후쿠오카, 유후인, 시타 등)에서 무제한으로 버스를 탈 수 있는 교통 패스
산큐패스(SUNQ 패스)는 규슈 전 지역, 야마구치현의 시모노세키에서 고속버스, 시내버스, 일부 선박을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교통 패스이다.
매번 별도로 티켓을 구입할 필요 없이 산큐 패스를 제시하면 바로 버스를 탈 수 있고, 패스 기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버스를 탈 수 있어 가성비가 매우 좋다.
후쿠오카 근교를 여행할 계획이 있거나, 고속버스를 최소 2~3회 탈 예정이라면 산큐 패스는 그야말로 필수.
특히 유후인은 왕복 버스비만 6만 원 대라, 유후인만 다녀와도 금액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다.
✔️ 북규슈 2일권, 북규슈 3일권, 남규슈 3일권, 전 규슈 3일권, 전 규슈 4일권
산큐 패스는 사용할 수 있는 지역과 일수에 따라서 총 5가지 종류가 있다.
북규슈 2일권 / 북규슈 3일권 / 남규슈 3일권 / 전 규슈 3일권 / 전 규슈 4일권
여행 일정에 따라서 적절한 패스권으로 선택하면 된다.
제일 인기 지역인 유후인, 벳부, 다자이후에 관심이 있다면 북규슈 이용권을 추천한다.
1. 시내 투어
산큐패스만으로도 시내의 명소를 충분히 둘러볼 수 있다.
모모치 해변, 후쿠오카 타워, 캐널시티 등 후쿠오카 주요 관광지를 산큐패스로 방문할 수 있다.
하루 이틀 정도는 시내 투어를 해보길 추천한다.
2. 유후인
산큐패스로 꼭 다녀와야 하는 근교 여행지를 꼽자면 바로 유후인이다.
유후인은 온천과 료칸이 유명한 후쿠오카 근교 도시로, 후쿠오카 시내와는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북규슈 산큐패스를 구매하면, 유후인을 무료로 다녀올 수 있다.
유후인을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은 2일권을, 벳푸, 구마모토 등 다른 지역도 여행할 거라면 3일권을 구매하면 된다.
단, 유후인은 사전 예약 노선이라 버스 사이트에서 미리 좌석을 예약해야 한다.
출발지는 '하카타 버스 터미널', 하차지는 '유후인 역전 버스 센터'로 설정하면 된다. 지불 방법은 꼭 후불 지불로 선택할 것.
유후인은 인기 노선이라 빨리 매진되니, 최대한 빨리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예약까지 완료했다면, 여행 당일 하카타 버스 터미널 발권 창구에서 예매 내역과 실물 산큐패스를 보여주고 티켓을 받으면 끝이다.
왕복 티켓을 한 번에 주니, 분실하지 않도록 유의할 것.
3. 나가사키
항구, 짬뽕, 카스테라의 도시, 나가사키도 산큐패스로 다녀올 수 있다.
감성적인 노면 전차, 구라바엔, 안경다리 등 유명한 명소를 보고 싶다면 하카타 버스 터미널 37번 플랫폼에서 나가사키행 버스를 타면 된다.
보다 편하게 여행을 시작하고 싶다면 산큐패스를 미리 국내에서 예약 후, 현지에서 실물로 교환하는 것을 추천한다.
KKday에서 패스 종류와 이용 예정일만 선택하면 끝이다.
미리 예약하면, 현지에서 걱정할 필요 없이 마음 편하게 여행할 수 있다.
✔️ 주요 도시의 버스 터미널, 공황 (운영 시간 사전 체크 필수!)
국내에서 예약한 산큐 패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현지에서 실물로 교환해야 한다.
주요 도시의 버스 터미널, 공항에서 교환할 수 있다. 단, 교환처 별로 운영 시간이 상이하니 미리 확인하고 방문할 것.
니시테츠 텐진 고속버스 터미널
오전 5시 15분 - 오후 11시
하카타 버스 터미널
오전 7시 - 오후 9시
후쿠오카 공항버스터미널(국제선 터미널)
오전 8시 30분 - 오후 8시 30분
구마모토 사쿠라마치 버스터미널
오전 7시 30분 - 오후 8시
미야자키역 버스 센터
오전 7시 - 오후 7시
난고쿠 교통 고속버스 터미널
오전 8시 30분 - 오후 7시
오이타공항 안내센터
오전 7시부터 마지막 편 출발까지
시모노세키역 버스 매표소
오전 7시 - 오후 7시 30분
교통이 편리해질 때 한결 쉬워지는 여행.
산큐패스와 함께 즐거운 후쿠오카 여행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