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대표적인 다문화 국가,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 인도네시아, 인도 등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싱가포르에 공존하고 있다.
덕분에 다양한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고, 전 세계의 축제 역시 싱가포르에서 만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청정하고 안전한 환경, 발전된 대중교통 등 여행자에게 최적화된 도시 인프라가 갖추어져있다.
오늘은 이런 싱가포르를 3박4일 동안 즐길 수 있는 핵심 코스를 소개한다.
에디터가 실제로 다녀온 싱가포르 3박4일 일정이다.
여행지에서 한시라도 가만히 있을 수 없다면 에디터의 일정을 복붙해도 좋을 것이다.
하루하루 꽉꽉 채워서 다녀온 싱가포르, 그럼 지금부터 싱가포르 여행 중 가장 좋았던 네 곳을 자세히 소개한다.
전체 인구에서 중국인이 큰 비율을 차지하는 싱가포르.
그만큼 싱가포르의 차이나타운은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싱가포르 차이나타운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힌두교 사원인 스리 마리암만 사원, 전통 시장 등 중국 문화가 스며든 명소로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중국풍 음식점도 이곳에 모여있어 로컬 푸드를 맛보기에도 제격이다.
어느 도시든 축제 시즌엔 평소보다 몇배나 화려한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
춘절과 중추절 등 중국의 명절 기간에는 차이나타운거리 전체가 화려한 등불과 장식으로 꾸며지기도 한다.
차이나타운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벽화와 예술 작품들을 구경하며 싱가포르 속 작은 중국을 만나볼 수 있다.
싱가포르를 상징하는 대표 아이콘 마리나베이샌즈.
본래 호텔로 유명한 곳이지만, 내부에 쇼핑몰과 복합문화시설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어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이다.
베이샌즈쇼핑몰의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모던하면서도 화려하다.
내부에는 마치 베니스가 떠오르는 수로가 있는데, 수로를 떠다니는 곤돌라를 타고 쇼핑몰을 둘러볼 수 있다.
TWG, 찰스앤키스 등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브랜드도 여기서 만나볼 수 있다.
쇼핑 외에도 고급 레스토랑과 카페,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있어 더위를 식히기에도 좋다.
마리나베이샌즈 쇼핑몰을 즐기고 나오면 이렇게 푸르른 자연 풍경이 펼쳐진다.
스카이파크로 불리는 이 공간은 싱가포르의 아름다운 도시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싱가포르를 여행한다면 하루는 꼭 비워 센토사섬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센토사섬은 싱가포르의 남쪽 해안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그림 같은 바다를 비롯해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섬이다.
센토사섬에는 이국적인 느낌을 즐길 수 있는 여러 리조트와 레스토랑들도 자리하고 있어,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대표적으로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가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는 화려한 스릴 라이드부터 아이들을 위한 어트랙션까지 모든 연령대가 시간을 보내기 좋은 테마파크이다.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대표 캐릭터가 등장하는 쇼와 이벤트 등 볼거리가 다양해 어트랙션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KKday에서도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현지보다 저렴한 가격은 물론, 큐알코드 하나로 더 편하게 입장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 가면 좋을 것.
운치 있는 싱가포르의 밤을 즐길 수 있는 클락키와 보트키.
그중에서도 클락키는 싱가포르에서도 손꼽히는 야경 맛집이다.
클락키는 싱가포르의 역사적인 지역 중 하나다.
오늘날에는 이렇게 화려한 모습이지만, 과거에는 싱가포르의 주요 상업과 항구 활동이 이루어지던 곳이다.
역사적인 건물들과 거리는 당시의 상업적 활동을 상징적으로 남겨두고 있는데, 야경 크루즈를 타고 멋진 건축물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 곳이다.
더불어 특유의 분위기와 맛집, 갤러리, 펍이 있어 현지 문화와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이다.
강가를 따라 분위기 있는 펍이 많으니, 여행의 마지막 코스로 싱가포르의 야경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작지만 다양한 관광 명소가 위치해 있어 랜드마크들을 돌아다니는 재미가 쏠쏠한 싱가포르.
KKday에서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 입장권, 센토사 루지, 가든스바이더베이 입장권 등 다양한 입장권, 체험권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가까운 미래에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미리미리 준비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