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2월, 눈의 왕국 삿포로에서는 세계 3대 겨울 축제로 알려진 삿포로 눈축제가 여행객들을 맞이한다.
곧 다가올 2025년, 삿포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축제 기간에 맞춰 떠나보는 건 어떨까?
오늘은 2025 삿포로 눈축제 기간, 입장료, 장소부터 볼거리, 주변 맛집까지 총정리한다.
매년 2월 돌아오는 겨울 축제, 삿포로 눈축제는 2025년 75회를 맞이하며 2월 4일(화)부터 2월 11일(화)까지 딱 8일 동안 열릴 예정이다.
입장료는 없으며, 일정에 맞는 행사장에 방문해 즐겁게 축제를 즐기면 된다.
2025 삿포로 눈축제는 총 3군데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삿포로의 도심부에 위치한 오도리 공원은 삿포로 눈축제의 시초가 된 곳으로 삿포로 눈축제의 메인 행사장이다.
오도리 공원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스스키노 거리에는 얼음조각이 전시된다.
삿포로 시내에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쓰도무 행사장은 가족단위 여행객을 위한 눈을 활용한 어트랙션이 가득하다.
- 오도리 공원 : 일본 〒060-0042 Hokkaido, Sapporo, Chuo Ward, Odorinishi, 1〜12丁目
- 스스키노 : 일본 〒064-0804 北海道札幌市中央区南4条西4−1
- Tsudome : 885-1 Sakaemachi, Higashi Ward, Sapporo, Hokkaido 007-0852 일본
오도리 공원 1~12초에 사이의 약 1.5km 거리에서 얼음, 눈 조각을 활용한 전시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삿포로 역에서 도보 10분 정도 걸어가거나, 오도리 역에서 바로 내려 1~12초메를 찬찬히 구경해보자.
스스키노 행사장은 스스키노 역 앞 거리로 미나미 4조 니시 4초메에 메인 얼음조각이 있으니 해당 지점부터 축제를 즐기면 된다. 오도리 행사장과 도보 10분 거리라 연달아 구경하기 좋다.
쓰도무 행사장은 삿포로 시내에서 30분 거리로 삿포로 역에서 15분 거리인 사카에마치역에 내려 15분 정도 걷거나, 셔틀버스를 타면 된다.
축제 행사장별로 볼거리가 다르니 미리 체크하고 겨울 삿포로를 빠짐없이 즐겨보자.
먼저, 오도리 행사장에서는 눈, 얼음으로 만든 대형 조각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시민들이 만든 대형 눈 조각부터 삿포로 조각 미술관에서 준비한 전문 눈 조각 작품까지 웅장하고, 창의적인 눈 조각이 전시된다.
친숙한 캐릭터, 건물, 유머러스한 작품 등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한 조각에 밤 22시까지 조명이 더해져 더욱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
스스키노 행사장에서는 '얼음을 즐기자, 만지자'를 테마로 준비한 무려 60기의 대형, 중형 얼음조각을 볼 수 있다.
털게와 연어가 들어있는 얼음조각을 비롯해 얼음조각협회에서 조각한 콩쿠르 작품까지 환상적이고 정교한 얼음조각이 전시된다.
눈과 달리 투명하고 빛나는 얼음조각에 밤 23시까지 조명을 비춰 (*마지막인 11일은 22시까지) 얼음이 빛을 반사하는 장관이 펼쳐진다.
쓰도무 행사장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미끄럼틀, 스노래프팅, 눈썰매 등 눈으로 만든 놀 거리가 가득 준비되어 있다.
신나게 눈놀이를 하다 따뜻하게 쉬어갈 수 있도록 맛있는 먹거리와 휴식 공간으로 꾸며진 편안한 실내 공간도 있다.
행사장은 10시부터 4시까지 운영되며, 상황에 따라 일부 놀이 기구 접수는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추운 겨울, 눈축제와 함께 가기 좋은 삿포로 눈축제 맛집도 소개한다.
삿포로에서 가장 유명한 스프카레 맛집으로 몸에 좋은 야채가 가득 들어간 부드럽고 따뜻한 스프카레 한 입에 온몸이 녹는 기분을 선사할 자타 공인 맛집이다.
오도리 공원과 스스키노 거리 사이에 있어 행사 전후 방문하기 동선이 좋다. 항상 웨이팅이 있는 맛집이라, 축제를 보기 전 오픈 런 하는 걸 추천한다.
- 스프카레 가라쿠 : 일본 〒060-0062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2 Jonishi, 2 Chome−6−1 おくむらビル B1
스스키노 행사장 바로 앞 라멘 거리에 위치한 라멘 하루카는 독보적인 맛을 자랑하는 곳이다.
진한 국물에 달콤한 콘버터가 가득 올라간 콘버터 라멘이 시그니처 메뉴이다.
한국인들 입맛에 딱 맞는 매콤한 라멘도 있어 자극적인 맛이 끌릴 때도 가기 좋다.
점심/저녁 시간에는 웨이팅이 있는 편이라 삿포로 눈축제 야간 조명까지 즐긴 뒤 늦은 밤, 야식으로 방문해보자.
- 라멘 하루카 : 일본 〒064-0805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5 Jonishi, 3 Chome, 元祖さっぽろラーメン横丁
스스키노 거리에 위치한 다루마 본점은 일본식 양고기구이인 징기스칸의 정수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집이다.
최근에는 본점 외에도 분점이 많이 생겨 웨이팅이 많이 줄었다고 한다. 삿포로 눈축제가 열리는 스스키노 거리 근처에 다루마 본점을 포함해 지점이 많으니 꼭 한 번은 방문해보자.
- 다루마 본점 : 일본 〒064-0805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5 Jonishi, 4 クリスタルビル 1F
매년 겨울 찾아오는 반가운 손님, 삿포로 눈축제. 올해도 놓치지 말고 재밌게 즐겨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