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필수 여행코스로 유명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USJ). 오사카 시내 난바에서 지하철로 20여 분이면 다다를 수 있고, 간사이공항에서도 직통 리무진버스가 있어, 오사카 어느 곳에서도 접근하기 좋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꾸준히 인기가 많은 테마파크였지만, 지난해 슈퍼 닌텐도 월드를 오픈하며 최근 더욱 핫한 여행지로 떠올랐다. 팬데믹 이후 해외여행자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프리패스로 놀이 기구를 탈 수 있는 익스프레스 패스부터 신상 어트랙션 슈퍼 닌텐도 월드와 추천 어트랙션까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거움을 소개한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크게는 일반 입장권과 익스프레스 패스로 나뉘는데, 익스프레스 패스는 일반 입장권과 달리 지정된 시간에 방문하면 줄을 서지 않고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익스프레스 패스 중에서도 4개의 어트랙션이 포함된 익스프레스 패스 4와 7개의 어트랙션이 포함된 익스프레스 패스 7이 있다. 익스프레스 패스에 포함된 어트랙션들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내에서도 인기가 많아, 대기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익스프레스 패스를 구매하는 것이 탁월한 선택일 것.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는 10개가 넘는 테마 존이 있다. 규모가 크고 즐길거리도 많기에, 미리 USJ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를 통해 지도와 실시간 대기 상황을 확인하자.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구에서는 다양한 기념품샵을 만날 수 있다. 테마파크의 설렘이 시작되는 곳으로, 마치 미국을 연상시키는 야자수와 레트로한 건물들을 구경할 수 있었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곳에서 반드시 인증샷도 남겨보자.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탐방. 에디터가 직접 탑승해 보고 인상 깊었던 어트랙션들을 소개한다.
익스프레스 패스에는 슈퍼 닌텐도 월드와 해리포터 존 입장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효율적으로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다.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 존에 들어가면 해리포터 영화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호그와트부터 버터맥주를 파는 집까지. 해리포터를 좋아한다면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 존은 필수로 방문해야 한다.
우뚝 솟은 호그와트 성이 인상 깊은 이 어트랙션.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서도 가장 인기가 있는 어트랙션 중 하나인 해리포터 앤드 포비든 저니이다. 3D 안경 없이 해리포터 영화 속으로 들어가 경기를 벌이고, 마법 세계를 탐험하는 장면을 생생하게 온몸으로 즐길 수 있다.
심지어 드래곤의 화염과 디멘터의 냉기까지 느낄 수 있어, 어트랙션을 탑승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해리포터 세계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어트랙션 탑승 후 퇴장하는 길에는 호그와트 성과 호수를 함께 담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다. 지나치지 말고 꼭 사진 한 장을 남겨보자. 잔잔한 호수에 비친 호그와트 성의 반영까지 더해져 신비로운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슈퍼 닌텐도 월드 역시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 존처럼 입장 가능 시간이 정해져 있다. 익스프레스 패스 내에 적혀진 입장 시간 내에 방문하면 대기 없이 입장할 수 있다. 하지만 입장 시간 이외 방문 및 재입장은 어려우니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입장하자.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의 슈퍼 닌텐도 월드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귀여운 크리스마스 데코를 만날 수 있다. 입구부터 다양한 포토존이 있고,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사진을 찍어주는 코너도 함께 운영 중이다.
가장 인기 있는 포토존은 토관 포토존. 마치 마리오처럼 '뿅' 하고 튀어나오는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다.
슈퍼 닌텐도 월드 안에서는 파워 업 밴드를 판매하는데, '마리오 카트: 쿠파의 도전장'과 같은 어트랙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팔찌를 착용한 채 블록을 두드리면 효과음이 나는 등 소소한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어트랙션 내에서 파워업 밴드를 인식하고 이용하면 애플리케이션에서 게임 점수도 확인 가능하다. 가격은 개당 3,800엔.
슈퍼 닌텐도 월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의 새로운 테마존인 만큼 많은 인기가 많은데, 입장하자마자 그 이유를 확인할 수 있었다.
슈퍼 마리오 게임을 통째로 옮겨놓은 듯한 비주얼부터 귀가 즐거운 디테일까지. 닌텐도 게임을 좋아한다면 슈퍼 닌텐도 월드는 반드시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어트랙션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푸드코트와 포토존이 다양한 편.
아이와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과 공간이 대부분이라, 가족 단위의 방문객도 많다.
에디터가 슈퍼 닌텐도 월드 내에서 가장 재미있게 이용한 어트랙션은 마리오 카트: 쿠파의 도전장이다. 입구에서부터 마리오 카트의 느낌이 강렬하게 뿜어져 나오는 이 어트랙션은 운전과 공격을 통해 적을 물리치는 어트랙션이다.
3D 안경을 착용하고 이용하기 때문에 더욱 생생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버튼을 눌러서 마리오와 피치공주와 함께 거북이 등껍질을 날려 적을 해치우는 방식으로, 좌우 핸들 사용도 가능하다. 직접 운전을 하며 상황을 헤쳐나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큰 매력 포인트.
어트랙션을 이용하고 나오면 기념품 샵과 이어지게 되는데, 크리스마스 시즌 아이템부터 슈퍼 마리오 게임 내의 소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동심을 자극하기 충분한 아이템이 가득한 공간이다.
슈퍼 닌텐도 월드에서는 종종 마리오와 루이지, 피치 공주가 등장한다. 게임 속에서 튀어나온 듯 리얼한 모습과 리액션에 감탄을 금치 못했을 정도. 슈퍼 닌텐도 월드를 즐기는 동안에는 게임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들었다.
많은 어린이와 어른의 영웅. 스파이더맨. 생생한 화질과 효과가 더해져 스파이더맨과 모험을 떠날 수 있는 어트랙션이다.
영화에서 보던 모습을 직접 느껴볼 수 있으니, 스파이더맨 팬이라면 반드시 어트랙션에 탑승해 보자. 스릴감이 넘치는 어메이징 어드벤처 오브 스파이더맨도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내에서 인기 있는 어트랙션 중 하나.
이곳 주변에는 마치 뉴욕이 떠오르는 거리가 조성되어 있다. 다양한 음식점과 푸드 트럭, 퍼레이드와 행사를 진행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이 공간에 방문하면 대형 트리를 볼 수 있는데, 폐장 시간이 다다르면 웅장한 음악과 함께 트리 공연이 펼쳐진다. 대형 트리가 음악에 맞춰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으니, 뉴욕 존 앞 광장에서 꼭 감상해 보자.
귀여운 미니언을 좋아한다면, 미니언 메이헴으로! 미니언 메이헴은 직접 미니언이 되어 모험을 떠나는 어트랙션으로, 4D 효과를 통해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이다.
중간중간 롤러코스터를 타듯 떨어지고 상승하는 느낌도 흥미롭지만, 미니언즈 영화 내의 캐릭터들과 대화하는 듯한 구성도 재미있다. 미니언 메이헴 라이드 탑승 전, 직접 미니언이 되는 과정을 보는 것도 매력포인트.
미니언 파크에는 온통 미니언으로 가득하다. 미니언의 소리가 나오는 동상부터 귀여운 바나나 전광판이 있는 상점까지. 경품을 걸고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미니언을 좋아한다면 이곳에서 쉽게 빠져나올 수 없을 것.
스릴 있는 어트랙션을 즐긴다면 쥬라기 파크를 추천한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서 인기 높은 스릴 어트랙션이 있는 쥬라기 파크.
거꾸로 매달려 질주하는 듯한 더 플라잉 다이노소어부터 시원한 물줄기를 맞을 수 있는 쥬라기공원 더 라이드까지. 심장 떨어지는 놀이기구를 즐긴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자.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유니버셜 스튜디오 내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푸드트럭이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할리우드 존에서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푸드 트럭도 만나볼 수 있다. 각 존에 어울리는 테마의 음식을 판매해, 음식을 보고 고르는 재미도 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의 캐릭터 팝콘통이나 기념품을 증정하는 곳도 있으니, 푸드트럭도 유심히 관찰해 보자.
에디터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익스프레스 티켓을 미리 준비해갔다. 익스프레스 패스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방문 시 거의 '필수 아이템'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 현장 구매 매진의 가능성도 있으니, 미리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에디터가 선택한 익스프레스 패스는 익스프레스 패스 4 미니언 메이헴으로, 미니언 메이헴 어트랙션을 포함한 총 4개의 어트랙션을 대기 없이 즐길 수 있었다.
익스프레스 패스 사용 방법 역시 간단하다. 티켓 뒤에 적힌 시간에 맞춰 해당 어트랙션 입구에 방문한 다음, QR코드를 스캔 후 입장하면 끝.
#에디터가 구매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익스프레스 티켓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