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릴라 빌라스 울루와뚜 vs 물리아 빌라스 전격 비교
안녕하세요 KKKAMJI입니다.
'글쓰기'를 즐기고, '공유'하는 것이 기쁨인 제가, 브런치의 작가로 활동하고자 첫 글을 작성해봅니다. 대단할 것 없지만 제가 경험하거나 배운 것들을 소소히 공유하며 미비하게나마 어느 분께는 공감이 되기를, 공감을 받기를, 또 도움이 되기를, 도움을 받기를, 그것이 여러분의 경험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봅니다.
대표적인 신혼여행지 중 한 곳인 발리. '우리는 발리의 풀빌라로 신혼여행을 가겠어!'라고 정했지만, 정보의 홍수 속 너무 많은 풀빌라에 어디를 가야하나 감이 1도 안잡히시죠? 그래서 오늘은 이 곳 발리의 유명 풀빌라 두곳을 비교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직접 다녀온 후기를 바탕으로 '알릴라 빌라스 울루와뚜'와 '물리아 빌라스'에 (두 곳모두 숙박비는 1박당 70만원대) 대해 낱낱이 파헤쳐 드릴께요 :)
1. 신혼여행 컨셉 잡기
- 휴양이냐, 관광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 발리는 어떤 곳일까?
2. 시설 및 룸과 개인풀장 비교
- 알릴라 빌라스 울루와뚜 | 세상 조용하고 한적한, 프라이빗 풀빌라
- 물리아 빌라스 | 입이 떡 벌어지는 규모, 깔끔과 모던의 끝판왕
3. 리조트 내 레스토랑 뽀개기
- 알릴라 빌라스 울루와뚜 | 속세를 떠나 한가로이 여유롭게
- 물리아 빌라스 | 레스토랑 덕분에 한번 더 가고싶은 풀빌라
4. 인피니티 풀 100% 활용하기
- 알릴라 빌라스 울루와뚜 | 또 다른 세상에 와 있는 것 같은 인피니티 풀
- 물리아 빌라스 | 쉿! 숨어있는 프라이빗 수영장 알려드려요
우리는 여행지를 먼저 고른 후, 그곳에서의 일정을 짜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지만 특히 신혼여행은 선컨셉 후장소 순으로 정해야 편해요. '넌 휴양을 좋아하니, 관광을 좋아하니?', '결혼준비와 결혼식까지 힘들었으니 신혼여행가서는 푹~쉬자' 혹은 '내 인생 이렇게 길게 갈 수 있는 여행은 또 없을거야. 제대로 관광하고 오자!' 이렇게 충분한 대화를 나누다보면 서로의 취향과 함께 관광이냐 휴양이냐의 컨셉이 결정된답니다. 그 이후 여행지(장소)를 골라보세요. 훨씬 결정이 쉬울거에요! (feat. 전&현 웨딩플래너)
○ 시차 : 한국보다 1시간 느림
○ 전압 : 220V
○ 통화 : 루피아(Rp) / 물가 : 한국보다 낮거나 비슷함
○ 비자 : 최대 30일 무비자, 단 여권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함
○ 항공편 : 인천에서 대한항공, 가루다항공 직항 7시간
○ 기후 : 사바나 기후 (일년 내내 덥고 습함)
알릴라 빌라스 울루와뚜은 매우 자연친화적이면서도 모던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를 자랑합니다. 룸 내 천장이 매우 높은 편이며, 전체적으로 룸 내 조명이 좀 어두운 편이지만 금방 적응된답니다. 다만 산 위에 위치한 리조트이기 때문에 벌레가 많기 때문에 천연재료로 만든 모기퇴치약이 구비되어 있답니다. 베딩 컨디션은 매우 좋으며, 개인 풀장은 넓은 편이에요. 개인 버틀러와 이동시 언제든 이용 가능한 버기, 수준 높은 서비스의 퀄리티는 타 숙소와 비교 불가!
물리아는 물리아 리조트, 더 물리아 발리, 물리아 빌라스 이렇게 세 개로 나뉘어져있어요(룸 크기 및 가격순). 이 중 풀빌라는 '물라아 빌라스' 입니다. 전체적으로 굉장히 시설 관리가 잘 되어있고, 리조트 내 전지역 금연이에요. 훌륭한 베딩 컨디션을 자랑하고, 어메니티는 조금 약한 편이지만, 욕실의 크기가 매우 크답니다. 물론 룸 크기와 개인 풀장 또한 두 말 할 것 없이 매우 크구요. 다만 개인 풀은 룸에 따라 100% 완벽한 프라이빗을 보장할 수 는 없습니다. 룸 내 미니바 가격은 발리 물가에 비해 다소 비싼 편이니 근처 마트에 들려 간식거리를 준비하시길 추천드려요 :)
알릴라 울루와뚜에는 두 개의 레스토랑이 있어요. 서양식 레스토랑인 '시어'와 현지식 레스토랑인 '와룽'이 있는데요, '시어'는 유기농 식재료만을 사용하는 레스토랑으로, 인도양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와룽'은 인도네시아 현지식으로, 부지런히 미리 예약한다면 야외의 프라이빗한 테이블에서 잊지 못할 식사를 즐기 실 수 있답니다. 두 개의 레스토랑 모두 전망은 긴 말할 것 없이 엄지 척!
물리아에는 총 9개의 레스토랑이 있어요. 지중해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솔레일', 테판야끼로 유명한 '에도긴',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뷔페 '더카페', 풀빌라와 더물리아 고객만 이용할 수 있는 '리빙룸', 라이브 음악을 즐길수 있는 'ZJ's 바&라운지' 등 고퀄리티의 레스토랑을 다양하게 골라갈 수 있는 재미가 있어 여행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답니다. 물리아의 레스토랑은 어느 하나 빠질 것 없이 모두 강추!
알릴라 빌라스 울루와뚜의 대표적인 인피니티 풀이에요. 다른 리조트의 공용 풀장과는 다르게 매우 한적하고 여유로운 곳이랍니다. 끝없이 펼쳐진 인도양을 보고 있노라면 자연에 압도당한 느낌이랄까요, 그 벅참 마음은 굳이 어떤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알릴라 빌라스 울루와뚜의 큰 장점은 전 객실에 개인 풀장이 있기에 투숙객, 특히 한국인을 마주칠 일이 별로 없다는 것. 발리는 한국인들의 최애휴양지로, 어딜가나 많이 만날 수 있지만 휴양하러 멀리 떠나온 느낌 제대로 내기에는 제격인 곳이죠. 이 곳 알릴라 빌라스 울루와뚜에서 속세를 떠나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물리아에는 6개의 수영장이 있어요. 프라이빗 비치와 연결 된 오션풀과 아이들이 놀기 좋은 키즈 풀도 있구요. 물리아에는 넓은 규모 덕택에 투숙객이 많은 물리아지만 이 곳만큼은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벗어날 수 있는 장소가 있어요. 물리아의 공용풀장으로 오픈되어 있지만, 굳이 상세히 안내해 주지는 않는, 굉장히 프라이빗한 장소.. 그 곳은 바로..! 코디야드풀 왼쪽과 오른쪽 위쪽을 보시면 카바나와 풀장이 있답니다. 계단 위 쪽으로 올라가 룸키로 문을 열고 들어가는 곳이에요. 일년에 한번씩 두 번 방문에도 단 한번도 누구를 마주친 적 없는, 심지어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직원 분은 항상 콜 할 수 있으니 음료와 식사는 언제든 주문 가능하며, 이 곳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마음 놓고 즐기시면 된답니다!
사진, 글. KKKAMJ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