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애플뉴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머그 Jul 30. 2021

GarageBand 정상급 프로듀서들의 사운드팩 공개

Dua Lipa, Lady Gaga

GarageBand, Dua Lipa와 Lady Gaga, 정상급 프로듀서들의 사운드팩 공개


Dua Lipa와 Lady Gaga, 현재 최고로 손꼽히는 프로듀서들이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사운드 팩으로 음악 창작 작업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GarageBand


GarageBand가 현재 최고로 손꼽히는 아티스트들과 음악 프로듀서들의 사운드 팩으로 더욱 풍성해진 사운드 보관함을 선보인다.



Apple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창작 앱인 iOS 및 iPadOS용 GarageBand에 현재 최고로 손꼽히는 다양한 아티스트와 프로듀서의 완전히 새로운 사운드 팩을 발표했다. 


이번 사운드 팩으로 사용자들이 음악 작업에서 창의력을 더욱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되었다. 사상 최초로, 사용자들은 완전히 새로운 리믹스 세션 2개로 앱 내에서 바로 리믹스 테크닉을 배울 수 있게 되었다. 이들 세션은 순서대로 차근차근 설명하는 동영상 강의와 그래미 수상에 빛나는 아티스트인 Dua Lipa와 Lady Gaga의 히트곡을 선보인다. 


또한 뮤지션들은 Boys Noize, Mark Lettieri, Oak Felder, Soulection, Take A Daytrip, Tom Misch, TRAKGIRL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프로듀서들이 오로지 GarageBand만을 위해 만든 비트, 루프, 악기로 가득한 새로운 프로듀서 팩 7개로 음악을 창작할 수 있다. 


추가 프로듀서 팩은, 7월 30일(금) Apple TV+에서 첫선을 보이는 새로운 Apple Original 다큐 시리즈인 “Watch the Sound With Mark Ronson”에 특별한 '동반 경험'을 제공한다. 시청자들은 이 시리즈에 소개된 음악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사운드를 실험할 수 있다.


Apple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수석 부사장인 밥 보셔스(Bob Borchers)는 “GarageBand는 초심자가 입문하는 과정이나 프로 뮤지션이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을 수월하게 만듦으로써 음악 창작을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위해, 우리는 뮤지션들이 자유롭게 실험할 수 있는 새로운 사운드로 구성된 놀라운 컬렉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 및 프로듀서들과 손잡았다. 더 많은 사람들이 영감을 받아 창의력을 뽐내고 GarageBand에서 작곡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GarageBand의 신규 사운드 팩에는 현재 최고로 손꼽히는 아티스트들과 프로듀서들이 참여했다.

Dua Lipa



Lady Gaga



Oak Felder



Take A Daytrip



TRAKGIRL



Boys Noize



Tom Misch



Soulection



Mark Lettieri



Dua Lipa, Lady Gaga와 함께하는 리믹스의 세계

이제 누구든 GarageBand에서 Dua Lipa와 Lady Gaga가 참여한 새로운 인앱 리믹스 세션 2편을 통해 리믹스 테크닉을 발전시킬 수 있다. 각 세션에는 아티스트들이 자신들의 히트곡인 “Break My Heart"(Dua Lipa)와 “Free Woman”(Lady Gaga)의 탄생 비화와 Apple Retail Creative Pro가 단계별로 차근차근 전수하는 GarageBand Live Loops를 활용한 리믹스 강의가 포함된다.


세션 참여 중, 사용자들은 노래의 기본 뼈대를 이루는 보컬, 비트, 악기별 사운드를 들으면서 마치 아티스트가 스튜디오에서 곡 작업을 하듯 이 히트곡들을 다뤄볼 수 있다. GarageBand에서 활용 가능한 Touch 악기와 수천 가지 Apple Loops를 통해 사용자들은 창의력을 마음껏 뽐내며, 힙합에서 EDM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로 음악을 리믹스하거나 자신들이 꿈꾸는 사운드를 자유롭게 조합해볼 수 있다.


숙련도 관계없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 리믹스 세션은 전 세계 Apple Store에서 열리는 인기 교육 세션인 Today at Apple까지 확장되었다. 이전에 실시한 Today at Apple 현장 내 Music Lab에서는 Alicia Keys, Billie Eilish, Khalid, Madonna, Pu Shu, Taylor Swift 등 내로라하는 일류 아티스트들을 다룬 바 있다.


Dua Lipa, 아티스트: “Apple이 GarageBand를 통해 내 음악에 다시 생명을 불어넣는 건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다. 이제 누구든 어디서나 내가 ‘Break My Heart’를 작곡하게 된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음악은 사람들을 한데 모으는 힘을 지니고 있으며, 이 같은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이뤄진다. 사람들이 재미있게 실험하면서 내 노래를 다양한 버전으로 편곡하는 모습이 무척 기대된다.”


Lady Gaga, 아티스트: “GarageBand는 나의 아이디어 뱅크이자 내가 처음 작곡을 시작한 곳이기 때문에, 내 노래인 ‘Free Woman’을 이곳에서 리믹스 세션으로 선보이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 뮤지션들과 음악 팬들이 노래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구간별로 음악을 들어본 다음, 자신만의 창의적인 색깔을 덧칠해 GarageBand에서 원하는 모든 작업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Lady Gaga 리믹스 세션

GarageBand가 새롭게 공개한 리믹스 세션 두편은 사용자가 자신의 개성을 덧입혀 Dua Lipa의 “Break My Heart”와 Lady Gaga의 “Free Woman”을 편곡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Dua Lipa 리믹스 세션

GarageBand가 새롭게 공개한 리믹스 세션 두편은 사용자가 자신의 개성을 덧입혀 Dua Lipa의 “Break My Heart”와 Lady Gaga의 “Free Woman”을 편곡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현존하는 최고의 히트곡 제작자들에게 얻는 창의적 영감

이제 뮤지션들은 Boys NoizeMark LettieriOak FelderSoulectionTake A DaytripTom Misch, TRAKGIRL 등 현재 최고로 손꼽히는 음악 프로듀서들이 GarageBand를 위해 제작한 새로운 프로듀서 팩 7개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곡을 완성할 수 있다. 각각의 프로듀서 팩은 프로듀서별 사운드와 분위기를 구현하는 수백 개의 로열티 프리(RF) 루프, 비트, 악기, 드럼 키트, 신디사이저 패치 및 샘플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프로듀서들은 앱 내 영상을 통해 창작 과정에 필요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초심자에게 격려의 말을 전해준다.

GarageBand의 프로듀서 팩은 사용자들이 현존하는 일류 프로듀서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음악적 창의성을 더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Oak Felder, 프로듀서(Ariana Grande, Demi Lovato, John Legend): “어떻게 작곡을 하고 비트를 만드냐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iPhone을 집어 들고 GarageBand를 열라고 답하곤 한다. GarageBand는 기술적 장애물을 모두 걷어내고, 단순한 음악적 아이디어를 훌륭한 결과물로 수월하게 변신시킨다. 여전히 아이디어 스케치를 할 때 GarageBand를 사용한다. 그런 의미에서 누군가가 자신의 히트곡을 작곡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로열티 프리 사운드를 내가 직접 엄선해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무척 보람 있다.”


David Biral과 Denzel Baptiste, Take A Daytrip, 프로듀서(Lil Nas X, Kid Cudi, Travis Scott): “우리는 GarageBand 덕분에 작곡에 입문했고, Take A Daytrip을 결성했고, 제작 툴에 Logic Pro도 추가했다. 이번에 새롭게 내놓은 프로듀서 팩은, 스튜디오 밖에서도 우리가 언제든 액세스 할 수 있도록 가장 좋아하는 신디사이저와 장비로 제작한 우리만의 시그니처 사운드로 구성한 개인적인 컬렉션이다. 차세대 프로듀서와 아티스트가 기술에 좀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하자는 게 줄곧 우리의 목표였다. GarageBand를 위해 우리만의 사운드를 만드는 것은, 이전 세대 창작자들로부터 우리가 받은 영감을 후배들에게 전해줄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이다."


TRAKGIRL, 프로듀서(Andra Day, Jhené Aiko, Vic Mensa): “젊은 여성들이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나의 중요한 사명이라고 생각해왔다. GarageBand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막강한 창작 도구이다. 내 프로듀서 팩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창의력에 불을 지피고, 누구나 자신의 꿈을 좇아 음악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기를 희망한다.”



GarageBand가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듀서 팩을 활용하면, Take A Daytrip과 같은 프로듀서들이 제공하는 비트, 루프, 악기 등으로 사용자들도 자신만의 곡을 완성할 수 있다.



“Watch the Sound With Mark Ronson”이 제공하는 특별한 '동반 경험'

최신 Apple Original 다큐 시리즈인 “Watch the Sound With Mark Ronson”에서 아카데미 및 그래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Mark Ronson과 함께 기술과 음악의 혁신이 교차하는 접점에 대해 알아본다. GarageBand가 독점 제공하는 “Watch the Sound With Mark Ronson” 프로듀서 팩을 사용하면, 사용자들은 샘플링에서 드럼 머신, 신디사이저에서 리버브, 보컬 효과, 디스토션까지, 각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음악 기술을 GarageBand 버전의 음악 기술로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통해 시청각 경험을 확장할 수 있다.


Mark Ronson,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Adele, Bruno Mars, Lady Gaga): “우리의 새로운 시리즈인 ‘Watch the Sound With Mark Ronson’은 음악과 기술의 접점을 탐구하고 기념한다. 자신만의 노래를 창작하고자 하는 의욕에 불타는 모든 이들에게 GarageBand가 이 시리즈에 나온 비트와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하니 무척 신나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이 프로듀서 팩은, 내가 감히 상상하지 못한 흥미진진한 방식으로 시리즈의 창의성과 들뜬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다.”


GarageBand에는 드럼 머신부터 샘플링, 신디사이저, 리버브에 이르기까지 “Watch the Sound With Mark Ronson”에 소개된 음악 기술을 포함한다.


출시 정보

완전히 새로워진 리믹스 세션과 프로듀서 팩은 iOS 및 iPadOS의 최신 버전 앱인 GarageBand 2.3.11의 사운드 보관함에서 지금 바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apple.com/ios/garageband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7/garageband-features-new-sound-packs-from-dua-lipa-lady-gaga-and-top-producers/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




매거진의 이전글 Apple, 2021년 3/4분기 실적 결과 발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