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애플뉴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머그 Jan 26. 2022

iPhone 13 Pro 접사 사진 공유 챌린지

Shot on iPhone 챌린지

iPhone 13 Pro 접사 사진 공유 Shot on iPhone 챌린지


Apple의 Shot on iPhone 챌린지로 최고의 iPhone 접사 사진 공유하기


새로운 렌즈 디자인과 오토포커스 성능이 적용된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소프트웨어와 결합하여 iPhone에서 접사 사진을 가능하게 한다.


Apple이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 사용자가 매우 작은 피사체를 크게 확대해 접사 사진을 촬영하는 Shot on iPhone 챌린지를 전개한다. 이번 챌린지는 오늘부터 올해 2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수상작은 4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iPhone 13 Pro 라인업은 iPhone 사상 최강의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사용자는 최초로 2cm의 최소 초점 거리에서 선명하고 근사한 사진을 포착할 수 있다. 접사 기능 도입을 기념하기 위해, Apple은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로 촬영한 최고의 접사 사진을 #ShotoniPhone 및 #iPhonemacrochallenge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또는 트위터에 공유하여 챌린지에 도전할 참가자를 환영한다. 


업계 및 Apple의 전문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전 세계에서 제출한 사진을 심사하여 10개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Apple Newsroom 갤러리, apple.com, Apple 인스타그램(@apple) 및 기타 Apple 공식 계정에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또한 디지털 캠페인, Apple Store, 옥외 광고판 및 공개 사진 전시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미세한 물체들도 실제보다 더 크게 보일 수 있도록 2cm의 최소 초점 거리에서 촬영할 수 있다.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는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와이드 및 망원 카메라 등 프로급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 모든 시스템은 Apple이 설계한 A15 Bionic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완전히 새로워진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는 한층 넓어진 ƒ/1.8 조리개와 새로운 오토포커스 시스템을 탑재해 저조도 환경에서 92% 향상된 성능으로 더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새로운 렌즈 디자인, iPhone의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에 최초로 적용된 오토포커스 성능, 첨단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피사체가 실제보다 더 크게 보이는 인상적인 접사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가장 인상적인 접사 사진의 예시로, 머리빗이나 식재료처럼 언뜻 보기에 일상적인 물체 또는 얼음, 눈 결정, 깃털, 꽃, 곤충, 반려동물과 같은 자연의 피사체를 찍은 이미지를 들 수 있다. 접사 촬영의 묘미는 평범한 피사체를 비범한 이미지로 변신시키는 데 있다.



iPhone 13 Pro 접사 촬영 팁:  

피사체에 충분히 가까이 다가간다. 최대 2cm(약 1인치)까지 가까이할 수 있다.

주요 초점을 프레임 중앙 근처에 맞춘다. iPhone 접사 촬영 시 가장 선명한 초점이 바로 그곳이기 때문이다.

특정 초점을 설정하려면 뷰파인더 영역을 탭 한다.

울트라 와이드 시야각을 포착하려면, 배율을 5배로 확대해 촬영한다. 또는 피사체를 프레임 가득 채워 여백이 남지 않게 포착하려면 1x 배율로 촬영해본다. 1x 배율로 프레임 설정을 유지한 채 피사체에 가까이 다가가면 iPhone은 자동으로 카메라를 전환한다.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로 촬영한 접사 이미지는 매우 선명하고 디테일하다.




심사위원 소개

아난드 바르마(Anand Varma)

아난드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탐험가(National Geographic Explorer)이자 수상 경력에 빛나는 사진작가로, 카메라란 단순히 눈에 보이는 것을 담는 도구를 넘어,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숨겨진 아름다움과 정교함을 조명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통합 생물학 학위를 소지한 아난드는 일반적으로는 보이지 않는 놀라운 디테일을 지닌 생물에 초점을 맞추고, 그 과정에서 과학 이면의 새로운 이야기를 발굴한다.


아펙샤 메이커(Apeksha Maker)

뭄바이를 근거지로 활동하며 상업 사진 기업인 The House Of Pixels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한 아펙샤에게, 사진은 일종의 '자기표현' 방식이다. 아펙샤는 유명 인도 배우 및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 중으로, GQ, 엘르, 코스모폴리탄과 같은 인도 내 주요 매체에 정기적으로 이미지를 기고하고 있다.


피터 매키넌(Peter McKinnon)

피터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사진작가, 영화제작자, YouTube 크리에이터이자 사업가다. 피터는 자신의 플랫폼을 활용해 사람들이 촬영에 대한 열정을 추구하도록 영감을 불어넣고 돕는다. 2019년 쇼티 어워즈(Shorty Awards)에서 올해를 빛낸 유튜버(Breakout YouTuber of the Year)로 선정되었고, 2020년에는 스트리미 어워드(Streamy Award)의 촬영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피터가 촬영한 사진은 캐나다 왕립 조폐국(Royal Canadian Mint)에서 발행한 특별 수집 주화 2종에 실렸다.


패디 차오(Paddy Chao)

패디는 일상의 순간을 iPhone으로 포착하는 사진에 전문성을 갖춘 사진작가다. 패디는 거리, 사람, 풍경, 건축 등 다양한 피사체를 작품에 담는다. National Geographic의 사진 콘테스트, PX3, 모바일 사진 공모전(MPA), iPhone 사진 어워드(IPPAWARDS)를 비롯한 수많은 국제 사진상을 수상한 바 있다.


리 익 킷(Yik Keat Lee)

싱가포르를 무대로 활동하며, 독학으로 사진 촬영 기법을 익혀 도시 풍경을 촬영하는 사진작가다. 25세의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Louis Vuitton, Burberry, Adidas, Porsche를 비롯한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현지 시즈널 캠페인은 물론, 싱가포르 화교은행(OCBC)과 국영 방송인 채널8 등 최고의 현지 기업과 함께 사진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평범한 일상에서 독특한 내러티브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유명하며, 시각적 콘텐츠의 모든 요소를 만드는 데 엄청난 노력을 기울인다.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 뛰어난 사진을 촬영하는 비법을 전수해주고 있다.


아렘 듀플레시스(Arem Duplessis)

아렘은 Apple 마케팅 팀의 사진 담당 디렉터로서 세계 최고의 기량을 지닌 다수의 사진작가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그는 이전에 10여 년간 New York Times Magazine의 디자인 디렉터로 근무했다.


빌리 소렌티노(Billy Sorrentino)

빌리는 Apple 디자인 팀과 함께 제품 전반에 걸쳐 사진 경험 분야를 이끌고 있다. Apple에 합류하기 전, WIRED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많은 에디토리얼 사진작가와 협업한 경력이 있다.


델라 허프(Della Huff)

델라는 Apple에서 사진 및 카메라 소프트웨어를 위한 제품 관리 부문을 이끌고 있으며, iPhone으로 세상을 탐험하고 포착하기를 즐기는 열정적인 사진작가이기도 하다.


카이앤 드랜스(Kaiann Drance)

카이앤은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부서의 부사장으로, Apple의 여러 재능 있는 팀과 협력해 모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사진 도구들이 담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여기에는 카메라가 탑재된 최초의 iPod touch부터 최신 iPhone 13 및 iPhone 13 Pro 라인업 등을 포함한다.


패멀라 첸(Pamela Chen)

패멀라는 Apple의 카메라 및 사진 소프트웨어 팀에서 미학 및 시각적 스토리텔링 개발 부문을 이끌며 전 세계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Instagram에서는 에디토리얼 디렉터로서, National Geographic에서는 수석 사진 에디터로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접사 사진 제출 방법

챌린지에 참가하려면,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로 촬영한 최고의 접사 사진을 #ShotoniPhone 및 #iPhonemacrochallenge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또는 트위터에 공유하면 된다. 웨이보 사용자는 #ShotoniPhone# 및 #iPhonemacrochallenge #해시태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진 설명에 어떤 iPhone 기종을 사용했는지 기록해야 한다. 또 다른 방법으로, 최고 해상도로 이미지를 제출하고 싶다면 ‘이름_성_macro_iPhone모델’ 형식(영문으로 작성)의 파일명으로 이미지를 

shotoniphone@apple.com으로 보낼 수 있다. 


제목은 반드시 ‘Shot on iPhone Macro Challenge Submission’이어야 한다. 카메라에서 바로 촬영한 사진, 사진 앱 내 Apple의 편집 도구 혹은 서드파티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편집된 사진도 무관하다. 2022년 1월 25일 태평양 표준시 기준 오전 6시 1분(한국 시간 25일 오후 11시 1분)부터 2022년 2월 16일 오후 11시 59분(한국 시간 2월 17일 오후 4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만 18세 이상의 성인부터 참가할 수 있으며, Apple 임직원 혹은 이들의 직계 가족은 본 공모에 참여할 수 없다.


10개 수상작은 Apple Newsroom, apple.com, Apple 트위터(@Apple), Apple 인스타그램(@apple), Apple 위챗, Apple 웨이보 계정에 게재되며, Apple Store, 옥외 광고판, Apple 내부 전시, 디지털 광고 및 기타 전시에도 등장할 수 있다. 수상작은 2022년 4월 12일 또는 그 전후에 발표된다.


소셜 미디어에 사진을 제출하는 경우, 사진은 공개 상태여야 한다. 참가 자격이 없는 응모작으로는 저작권, 등록상표, 개인정보, 퍼블리시티권 혹은 기타 지적재산권이나 인권 등 타인의 권리를 위반하거나 침해한 사진, 성적으로 노골적인 내용, 나체, 외설, 폭력 혹은 기타 불쾌하거나 부적절한 내용을 담은 사진, 혹은 어떠한 방식으로든 Apple이나 기타 타인 혹은 단체를 폄하하는 사진 등이 포함된다.


Apple은 모든 예술가가 자신의 작품에 대해 온당한 대가를 받아야 한다고 굳게 믿고 있으며 Apple 마케팅 채널에서 사용하게 되는 10개 수상작에 대해 사용료를 지불한다. 사진에 대한 법적 권리는 작가가 보유한다. 다만, 사진 제출에 의해 Apple에 저작권 사용료 무료, 취소 불능의 전 세계 통용, 통상 실시 라이선스를 1년간 승인하게 된다. 해당 권리에는 Apple Newsroom, apple.com, Apple 트위터(@Apple), Apple 인스타그램(@apple), Apple 위챗, Apple 웨이보 계정에서 해당 사진을 사용, 수정, 게재,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생성 및 작품 복제가 포함되며, 해당 사진은 Apple Store, 옥외 광고판, Apple 내부 전시, 디지털 광고 및 기타 전시에도 등장할 수 있다. 복제된 모든 작품에는 원 사진작가의 언급이 추가된다. 마케팅 자료에 포함되는 사진의 경우, 라이선스의 유효 기간 동안 Apple의 독점적 상업적 사용을 승인하게 된다.


공식 규정 적용.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규정집 참고 요망. 

Shot on iPhone 접사 사진 챌린지 - 공식 규정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01/share-your-best-iphone-macro-photos-for-apples-shot-on-iphone-challenge/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





매거진의 이전글 삶을 풍요롭게 하는 Apple 서비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