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Apple의 각종 서비스
2021년에 영향을 미친 앱과 서비스를 형상화한 워핑 애니메이션 이미지.
2021년, Apple 서비스는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다양한 방식으로 전 세계 사용자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혁신적인 앱, 강력한 콘텐츠 및 획기적인 경험을 전달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Apple Fitness+는 사용자가 스트레칭, 리프팅, 런지 명상 등을 통해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게 이끌었다. Apple News는 뉴스와 문화의 중요한 국면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빠짐없이 발 빠르게 제공했다. 또한 사용자는 새롭게 선보인 아름다운 Apple 지도를 활용해 세상을 새로운 관점에서 탐색하기 시작했다. Apple TV+가 제공하는 수십 편의 획기적인 오리지널 시리즈가 SharePlay를 통해 가깝거나 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한 가족 및 친구들에게 동시에 스트리밍 되었다.
수백 개의 재미있고 새로운 고전 게임들이 Apple Arcade에서 플레이되었다. 수백만 개의 앱이 App Store에서 다운로드되어, 소통, 협업 및 연결을 위한 강력한 방법을 제시했다. “The Midnight Miracle”과 “We Can Do Hard Things”와 같은 팟캐스트는 청취자에게 희망을 안겨주었고, “The Least of Us”와 “The Love Hypothesis”는 독자를 감동시켰으며, 한 주가 저물고 업무 집중 모드를 끄는 시간이 찾아올 때면 Apple Music Award 수상의 영예를 안은 '더 위켄드(The Weeknd)'와 함께 주말의 시작을 자축하곤 했다.
Apple의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인 에디 큐(Eddy Cue)는 “전 세계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즐거움을 만끽하고, 정보를 얻고, 연결하고, 영감을 얻을 참신한 방법을 모색함에 따라, 2021년에 세계적 수준의 Apple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라는 사실이 입증되었다"며, “7억 4,500만 건 이상의 유료 구독을 통해, Apple은 전 세계 개발자, 아티스트, 스토리텔러를 10억 개 이상의 기기에 걸쳐 사용자와 지속 연결하여, 날마다 대단한 방식으로 삶을 풍요롭게 하는 강력한 도구, 콘텐츠 및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이제 2021년을 빛낸 최고의 서비스를 되돌아보고, 2022년에 고객을 기다리고 있는 훌륭한 새 게임,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운동 콘텐츠, 스토리, 팟캐스트, 책, 가이드 및 다양한 경험을 미리 내다볼 차례이다.
앱과 게임은 전 세계 사람들이 일하고, 즐기고, 창작하고, 연결하도록 돕는 데 있어서 필수적이다.
앱과 게임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시의적절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했다. Apple 기술을 활용해 이처럼 놀라운 경험을 구축한 개발자들의 노력, 혁신 및 창의력은 App Store라는 강력한 글로벌 플랫폼과 결합하여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를 매주 175개국에 걸쳐 6억 명 이상의 사람들과 연결해준다.
그 결과, 2008년 App Store의 론칭 이래, 개발자들은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판매를 통해 2,60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이 놀라운 수치는 App Store 개발자 연간 실적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음에도, App Store가 촉진하는 전체 상거래 가운데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아, App Store 생태계가 전 세계 기업인들을 위해 얼마나 지속적으로 기회를 창출하고 경제 성장을 주도했는가에 관한 하나의 유의미한 지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연말연시 시즌에만 해도, App Store 고객들은 크리스마스이브와 새해 전야 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금액을 지출하여,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세를 견인했다.
2021년, App Store에는 블록버스터급 출시가 두드러졌다. 세계 유수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Disney+의 “Black Widow”와 HBO Max의 “Space Jam: A New Legacy”와 같은 인기 영화를 극장 개봉 당일 인앱에서도 상영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또한 10월에 App Store는 게임 대회, 영화 시사회,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 등과 같이 앱 및 게임 내에서 진행된 시기적절한 인앱 행사를 론칭했다. 지난 몇 개월 사이에 두드러진 주요 사례는 다음과 같다. 대표적인 게임 내 이벤트로는 “Clash Royale”의 “The Champions Have Arrived!”와 “Mario Kart Tour”의 “Space Tour”, “Pokémon GO”의 “Pokémon GO Halloween Mischief”를 들 수 있고, TikTok의 “Stranger Things Watch Party”와 ESPN의 “Man in the Arena: Tom Brady”와 같은 인기 행사는 앱 내 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스탄불 소재 Dream Games가 개발한 “Royal Match”와 같이 혜성처럼 등장해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게임을 통해서든, 2021년 여름 흥미진진한 대화의 장을 열었던 Clubhouse와 같은 소셜 앱을 통해서든, 2021년 가장 인기 있는 앱과 게임 상당수는 도처에 있는 사람들을 하나로 이어주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방법을 모색했다. Bumble과 EatOkra를 비롯한 앱은 최근 2021 App Store Awards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는데, 이는 2021년 트렌드인 '연결'을 잘 구현해 최고의 앱 경험을 선사한 공로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Apple Arcade는 RAC7 Games의 “Sneaky Sasquatch”와 Gameloft의 “The Oregon Trail”을 비롯해 수백 개의 재미있는 새로운 게임을 선보인다.
지난해 수상 경력에 빛나는 Apple Arcade의 게임 라이브러리는 사상 최대 규모로 확장되어, 이제 모든 연령대의 플레이어에게 200가지가 넘는 가족 친화적인 프리미엄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 최고 개발자들이 새롭게 선보이는 게임 타이틀,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게임 타이틀, App Store에서 사랑받는 인기 게임 타이틀 등이 여기에 포함되며, 모든 타이틀은 광고나 인앱 구매 없이 제공된다.
이제 구독자는 “Sneaky Sasquatch”, “NBA 2K22 Arcade Edition”, “The Oregon Trail”과 같은 오리지널 게임은 물론, 최근 출시된 “LEGO Star Wars: Castaways”와 “Disney Melee Mania”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또한 “Monument Valley”, “Mini Metro”, “Galaga Wars”처럼 수상 경력에 빛나는 게임을 경험해볼 수도 있고, “Solitaire by MobilityWare”와 “Good Sudoku by Zach Gage”와 같이 시대를 초월하는 고전 게임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Apple Arcade 게임에는 Apple의 엄격한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 기준이 적용되며, 단 하나의 전부 포함(all-inclusive) 구독으로 가족 공유(Family Sharing)를 통해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과 공유할 수 있다. 올해, 플레이어는 “Nickelodeon Extreme Tennis”를 비롯해 기대를 한 몸에 모으고 있는 새로운 게임의 출시를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릴 수 있고, 매주 추가되는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도 즐길 수 있다.
Dolby Atmos 지원 공간 음향으로 수만 곡의 노래를 청취하며 진정으로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 경험을 즐길 수 있다.
Apple Music은 2021년 구독자에게 놀라운 신곡, 독창적인 콘텐츠, 전 세계 음악을 발굴하고 즐기는 경험을 탈바꿈한 제품 기능을 선사하며 혁신의 해로 기록되었다. Apple Music은 청취자에게 사상 최대 규모의 음악 카탈로그 중 하나를 제공한다. 이제 9,000만 개 이상의 곡을 무손실 오디오로 제공하기 때문에, 팬은 아티스트가 만든 음악을 원본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Dolby Atmos를 적용한 공간 음향과 동적 머리 추적 기술 지원은 차세대 사운드의 시대를 열었다. 아티스트는 탁월한 선명도로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었고, 청취자는 예전부터 좋아하던 노래는 물론 새롭게 흥미를 가지게 된 노래에 더 깊이 빠져들 수 있게 되었다.
자동 재생, 가사 공유, 도시별 차트, 모션 커버 아트, 더 편리해진 검색, 나와 공유된 항목, 새롭게 설계된 지금 듣기 탭을 비롯한 새로운 기능은 음악을 발굴하는 경험을 즐겁게 해 준다. 한편 Apple TV 앱의 Apple Music TV, Apple News의 Apple Music은 물론, SharePlay를 통한 FaceTime, Apple Fitness+, 사진 앱의 추억 섹션에도 Apple Music을 지원하게 되면서 Apple 생태계 전반에 걸쳐 확장된 경험을 제공한다.
Apple Music의 지금 듣기 화면에서 좋아하는 음악을 재생하고 앨범, 플레이리스트 및 구독자 맞춤 믹스로 구성된 개인화된 청음 추천 사항을 발견할 수 있다.
Apple Music 1, Apple Music Hits, Apple Music Country를 포함하는 Apple Music Radio는 가장 사랑받는 아티스트와 업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진행자가 제공하는 독점 라디오 쇼를 통해 전 세계 수천만 명의 구독자에게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음악 청취 및 발굴 경험을 선사한다. 지난 한 해 내내, Apple Music Radio 진행자들은 ABBA, 아델(Adele), 브랜디 칼라일(Brandi Carlile), BTS, 콜드플레이(Coldplay), 케이시 머스그레이브스(Kacey Musgraves), 릴 나스 엑스(Lil Nas X), 리조(Lizzo), 메건 디 스탤리언(Megan Thee Stallion), 메탈리카(Metallica), 믹 재거(Mick Jagger), 닐 영(Neil Young), 실크 소닉(Silk Sonic)을 비롯한 세계 정상급 슈퍼스타를 초청해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고 글로벌 독점 콘텐츠를 선보였다. 또한 Apple Music은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의 “Donda” 출시 기념 스트리밍 행사, 머니백 요(Moneybagg Yo), 사위티(Saweetie), 릴 더크(Lil Durk)가 출연한 “Rap Life Live”, 신설 부문을 추가하며 더 위켄드(The Weeknd),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 헐(H.E.R.), 위즈키드(Wizkid), 스크립토나이트(Scriptonite), 아야 나카무라(Aya Nakamura), 린(RIN), 오피셜 히게단디즘(Official HIGE DANdism) 등을 수상자로 지명한 Apple Music Awards 등 문화를 선도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행사도 잇따라 주최하며, 세계 음악사에 한 획을 그을 순간에 전 세계 팬들이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왔다.
지난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Siri에게 음악 재생을 요청했고, Apple Music은 Siri 기능을 중심으로 설계된 새로운 구독 방식인 Apple Music Voice 요금제를 발표했다. Apple Music Voice 요금제는 구독자에게 Apple Music 전체 카탈로그를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분위기와 활동에 따라 선택 가능한 수만 개의 새로운 플레이리스트, 구독자 맞춤 믹스, 장르 스테이션, 그리고 수상 경력에 빛나는 Apple Music Radio가 모두 이 카탈로그에 포함된다. 이 요금제는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월 4.99달러에 불과하다.
Siri의 역량을 중심으로 설계된 Apple Music Voice 요금제는 17개 국가 및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음악 스트리밍 사상 최초로, 또한 글로벌 아티스트 커뮤니티를 지원하겠다는 Apple의 지속적인 사명의 일환으로, Apple Music은 수천 개의 인기 DJ 믹스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를 식별하는 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Shazam의 기술을 활용했다. 이러한 행보는 크리에이터가 기여한 바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에서 비롯되었다. Apple Music은 또한 음반사 페이지 지원도 시작했다. 청취자가 이미 즐겨 듣는 아티스트 뒤에 숨겨진 조력자의 훌륭한 음악을 더 많이 발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올해 말, 청취자는 더 많은 글로벌 프리미어, 독점 콘텐츠, 심층 인터뷰, 라이브 스트리밍, DJ 믹스, 그리고 Primephonic에서 가장 사랑받는 기능뿐만 아니라, 향상된 탐색 및 검색 기능, 상세하게 정리된 클래식 음악 메타데이터 등을 통해 클래식 음악에 대한 세계 최고의 스트리밍 경험을 기대할 수 있다.
Apple TV+의 '맥베스의 비극'
Apple TV+의 '애프터파티'
Apple TV+의 '프래글 록: 화려한 귀환'
Apple TV+의 '서번트'
이번 달, 시청자는 Apple TV+가 새롭게 선보이는 Apple 오리지널 영화 및 시리즈를 감상할 수 있다.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맥베스의 비극', '애프터파티', '프래글 록: 화려한 귀환', '서번트' 시즌 3 등이 여기에 포함될 예정이다.
Apple TV+는 불과 2년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굵직한 성과를 거두며 스트리밍 역사를 다시 썼다. Apple TV+는 아카데미상 및 BAFTA상 후보 지명, 주요 프로그램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프라임타임 에미상(Primetime Emmy Award) 12차례 수상, 데이타임 에미상(Daytime Emmy Awards), SAG 어워드(SAG Award), NAACP 이미지 어워드(NAACP Image Award), 피바디상(Peabody Award), 미국영화연구소(AFI)상, 비평가협회상(Critics Choice Award), 비평가협회 다큐멘터리상(Critics Choice Documentary Awards), 키드스크린 어워즈(Kidscreen Awards) 등 763차례 수상 후보에 올라 190차례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신작 Apple 오리지널 시리즈와 영화는 '테드 래소' - Ted Lasso와 같이 문화를 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테드 래소'는 기록 갱신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신규 코미디 시리즈로는 에미상에서 역대 최다 부문 후보로 지명되는 기록을 세워, 최우수 코미디 시리즈 부문을 비롯해 총 4개의 에미상을 거머쥐었다. 유명 신작 Apple 오리지널 영화인 '맥베스의 비극' - The Tragedy of Macbeth, 'CODA', '백조의 노래' - Swan Song, '핀치' - Finch, '벨벳 언더그라운드' - The Velvet Underground도 영화 평단과 전 세계 관객 사이에서 계속해서 화제와 찬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Apple TV+는 매력적인 신작 오리지널 시리즈를 대거 최초 공개했다. '의사 그리고 나' - The Shrink Next Door, '인베이션' - Invasion, '스웨거' - Swagger, '모스키토 코스트' - The Mosquito Coast, '피지컬' - Physical, '파운데이션' - Foundation, '슈미가둔!' - Schmigadoon!, '미스터 코먼' - Mr. Corman, '존 스튜어트의 이슈' - The Problem with Jon Stewart, 그리고 Apple TV+ 최초로 이중 언어로 선보이는 시리즈인 '아카풀코' - Acapulco, Apple TV+ 최초의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인 'Dr.브레인' - Dr. Brain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올해 구독자들은 '위크래쉬드' - WeCrashed, '애프터파티' - The Afterparty, '프래글 록 - 화려한 귀환' - Fraggle Rock: Back to the Rock, '세브란스: 단절' - Severance, '용의자들' - Suspicion은 물론이고, '서번트' - Servant, '미틱 퀘스트' - Mythic Quest, '테드 래소', '피지컬', '트루스 비 톨드' - Truth Be Told, '더 모닝 쇼' - The Morning Show 등 인기 시리즈의 새로운 시즌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토리텔러가 제작한 더욱 기대되는 Apple 오리지널을 감상할 수 있게 된다.
모든 Apple 오리지널 시리즈와 영화는 LG, Panasonic, Samsung, Sony, TCL, VIZIO를 비롯한 인기 스마트 TV, Amazon Fire TV 및 Roku 기기, 그리고 PlayStation과 Xbox와 같은 게임 콘솔 등 10억 개 이상의 기기에서 Apple TV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Apple TV 앱은 지난해 Android TV, Chromecast를 통해 Google TV, Sky Q 셋톱박스, Sky Glass TV에 출시되었으며, 곧 Comcast Xfinity 셋톱박스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Apple TV 앱은 또한 다른 인기 스트리밍 서비스, 채널 및 유료 TV 사업자 전반에 걸쳐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스포츠 및 영화에 대한 개인 맞춤 가이드 역시 제공한다. 모두를 위한 추천, SharePlay, 스토어 탭을 비롯한 새로운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훨씬 쉽게 개인화된 추천 항목을 찾고,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시청하고, 한 곳에서 좋아하는 콘텐츠를 구매, 대여 또는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작년 봄에 완전히 새로워진 Siri Remote와 함께 출시된 차세대 Apple TV 4K는 Apple TV 앱을 사용하여 Apple TV+가 선보이는 Apple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Apple TV 4K와 Siri Remote는 벨기에, 홍콩, 러시아를 포함해 2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어, 더 많은 사용자들이 모국어로 Siri와 소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사상 최초로, 한국 고객도 SK 브로드밴드를 통해 Apple TV 4K, Apple TV 앱 및 Apple TV+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런던, 브루클린 및 마이애미 해변가 등 새로운 3개의 달리기 시간 콘텐츠를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7
이용자가 꾸준하고 더 나은 달리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특별한 도시의 유명 달리기 코스에서 착안한 오디오 달리기 경험인 달리기 시간을 Fitness+에서 만나볼 수 있다.
레벨 윌슨, 버니스 A. 킹, 하산 미나지 등 새로운 3개의 걷기 시간 에피소드를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7.
걷기 시간의 세 번째 시즌이 오늘부터 시작되며, 새로운 에피소드는 레벨 윌슨이 참여한다. 또한 향후에 버니스 A. 킹, 하산 미나지 등이 출연하는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Apple Fitness+는 사용자가 활동 링을 채우고 신체적 및 정신적으로 더욱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의욕을 북돋아 준다. 오늘, Fitness+는 이용자가 꾸준하고 더 나은 달리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몇몇 도시들의 유명한 달리기 코스를 조명하는 달리기 시간(Time to Run)과 이용자가 목표 달성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Fitness+ 라이브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운동 및 명상 큐레이션 시리즈 컬렉션(Collections)을 선보였다.
또한, Fitness+는 수상의 영예를 누린 배우 레벨 윌슨(Rebel Wilson)을 포함해 버니스 A. 킹(Bernice A. King) 박사, 배우이자 코미디언인 하산 미나즈(Hasan Minhaj) 등 다양한 게스트가 참여하는 걷기 시간(Time to Walk) 시즌 3를 공개했다. Fitness+는 이 밖에도 새로운 아티스트 스포트라이트 운동을 통해 에드 시런(Ed Sheeran),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샤키라(Shakira) 비틀즈(The Beatles)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음악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매일 Fitness+을 사용한 뒤 자신의 삶이 얼마나 변화되었는지 공유한다. 약 1년 전 서비스 출시 후, Fitness+는 라이브러리에 2,000 개에 육박하는 스튜디오 세션을 추가했으며, 이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HIIT), 근력 운동, 코어 운동, 요가, 필라테스, 댄스, 사이클링, 조정, 러닝머신(걷기 및 달리기), 마음 다스리기 등 11개의 다양한 운동 유형과, 매주 새로운 운동 프로그램 등 가장 방대한 4K 초고화질(UHD) 콘텐츠를 포함한다. 작년 한 해 동안, Fitness+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전반적인 웰빙 감각을 고취하도록 하는 명상 가이드 역시 공개했다. 운동과 명상 가이드는 모든 이용자를 환영하는 트레이너 팀이 이끌고 있으며, 서비스가 성장하며 관련 팀도 확장 중에 있다.
컬렉션은 이용자의 목표 달성에 도움을 주는 운동과 명상 가이드를 큐레이션 된 시리즈로 Fitness+ 라이브러리를 통해 제공하며, 1월 10일부터 Fitness+에서 만나볼 수 있다.
Fitness+는 또한 Apple Watch의 오디오 경험인 걷기 시간을 통해 윌리엄 왕자(Prince William), 돌리 파턴(Dolly Parton), 엔서니 조슈아(Anthony Joshua), 랜달 박(Randall Park), 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 커트 펀리(Kurt Fearnley), 나오미 캠벨(Naomi Campbell), 비비 렉사(Bebe Rexha), 닥터 산제이 굽타(Dr. Sanjay Gupta) 등 42명의 게스트와 함께하며 이용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또한, Fitness+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여 이용자의 생애 주기, 피트니스 여정에 머물러 있는 상황에 관계없이, 임산부를 위한 운동, 노년층을 위한 운동, 초심자를 위한 운동, 스노우 시즌 대비 운동 및 인기 트레이너인 지넷 젠킨스(Jeannett Jenkins)와 함께하는 운동 시리즈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자의 피트니스 루틴에 변화를 주고 동기를 부여했다.
음악이 주는 힘을 바탕으로, Fitness+ 서비스는 아티스트 스포트라이트(Artist Spotlight) 시리즈에 엘리샤 키스, 비틀즈,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캘빈 해리스(Calvin Harris),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 키스 어반(Keith Urban), 샤키라 등 다양한 아티스트를 조명한다. 같은 해, Fitness+는 SharePlay를 통해 함께 운동하거나 명상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했고, 15개의 새로운 국가로 출시 국가를 확장해,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Fitness+는 이용자가 몸과 마음을 훈련하도록 차별화된 맞춤형 및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Apple Watch의 측정 수치를 지능적으로 결합해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운동을 마칠 수 있도록 개인화되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고, 인기 아티스트가 제작한 의욕을 고취시키는 음악이 운동에 에너지를 더해, 처음부터 끝까지 이용자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운동 종목을 찾을 때, Fitness+는 이용자의 이전 운동 경험 기록을 기반으로 맞춤형 추천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숙련도와 관계없이 More of What You Do와 Try Something New를 통해 손쉽게 운동을 찾을 수 있다. 새로운 콘텐츠, 더 많은 트레이너, 그리고 확장된 서비스 국가까지, Fitness+를 시작하기 더욱 쉬워졌으며, 2022년에도 많은 관련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Apple News는 샬럿, 워싱턴 D.C., 마이애미 등 더 많은 도시에 지역 뉴스 서비스를 추가했다.
Apple News는 사용 가능한 지역 내 1위 뉴스 앱으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2021년, Apple News는 샬럿, 마이애미, 새크라멘토, 샌 안토니오, 샌디에고 및 워싱턴 D.C. 등 6개 도시의 지역 뉴스 서비스를 추가했으며, 지역 주민들이 매주 엄선된 지역 뉴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큐레이션 된 매우 인기 있는 Read Local 컬렉션을 선보였다. 주중 아침마다 Apple News Today는 청취자에게 Apple News에서 제공되는 흥미로운 이야기와 저널리스트의 인사이트를 소개한다.
그리고 매주 토요일, 새로운 “In Conversation” 오디오 시리즈를 통해, Apple News는 앱에서 커다란 화제를 모은 가장 중요한 소식을 직접 다룬 기자와 심도 깊은 인터뷰를 진행한다. 또한 작년 Apple News+ 구독자는 The New Yorker, People, National Geographic 등 다양한 매체의 전문 나레이션 오디오 콘텐츠 스토리를 청취했으며, 올해도 새로운 다양한 채널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Apple One은 100개 국가 및 지역 이상의 고객에게 Apple Arcade, Apple Fitness+, Apple TV+ 등 Apple의 구독 서비스를 하나의 간편한 월 요금제로 제공한다.
Apple One은 Apple Music, Apple TV+, Apple Arcade, Apple News+, Apple Fitness+, iCloud+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Apple 서비스를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합리적인 월 구독료로 하나의 간편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Apple One 구독자는 다양한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해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뉴스, 게임, 피트니스 경험은 물론 사진, 파일, 앱 데이터 등 다양한 자료를 Apple 기기에 걸쳐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한 번에 접근할 수 있다. Apple One 개인 요금제 및 가족 요금제는 1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활용 가능하며, 프리미어 요금제는 작년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말레이시아, 포르투갈, 아랍에미리트 등 17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뒤, 현재 2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활용 가능하다. 가족 공유를 통해, 가족 요금제 및 프리미어 요금제의 구독자는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Wild Things: Siegfried & Roy
Marvel’s Wastelanders: Black Widow
The Limits with Jay Williams
Chameleon: Wild Boys
Into The Depths
Apple TV+와 AT WILL MEDIA가 선보이는 “Wild Things: Siegfried & Roy”, “Marvel’s Wastelanders: Black Widow”, NPR의 “The Limits with Jay Williams,” Campside Media의 “Chameleon: Wild Boys”, National Geographic의 타라 로버츠와 함께하는 “Into The Depths”가 이번 달 Apple Podcasts를 통해 공개된다.
2021년은 팟캐스트 프로그램이 전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한 해였다. 전 세계 청취자가 즐거운 경험을 영위하고, 유용한 정보를 습득하고,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고, 새로운 것을 학습하기 위해 매 분 수백만 개의 팟캐스트 프로그램을 청취한다. Apple Podcasts는 작년 데뷔 이래 가장 큰 업데이트를 통해 Apple Podcasts Subscriptions를 출시하고 팟캐스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Apple Podcasts Subscriptions를 통해, Apple은 청취자에게 세계 최고의 팟캐스트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즐기고, 지지할 수 있는 간편하고 의미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의 뛰어난 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해 새롭게 설계된 보기 페이지, 팟캐스트 팔로우, 다운로드, 대기 및 저장을 위해 더 수월해진 컨트롤, 최고의 팟캐스트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플레이해주는 스마트 플레이 버튼 등, Apple Podcasts는 기록적인 세계 팟캐스트 카탈로그를 재미있게 탐색하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다양한 콘텐츠가 큐레이션 된 채널, 향상된 지금 듣기 탭의 추천 기능, 매주 탐색 탭에서 소개하는 새롭고 전문적으로 큐레이션 된 컬렉션, Apple Podcasts 앱에서 메시지를 통해 공유된 팟캐스트를 보여주는 나와 공유된 항목 등이 함께 결합되어 청취자들에게 가장 쉽게 가장 선호하는 팟캐스트를 탐색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Apple Podcasts Subscriptions를 통해, 청취자는 지금 듣는 팟캐스트 쇼 및 채널을 바로 구독해 프리미엄 콘텐츠는 물론 출시 전 서비스 맛보기, 추가 에피소드 감상, 광고 없이 듣기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면서 그들이 선호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지할 수 있다. Apple Podcasts의 구독자는 루미너리(Luminary)의 “The Midnight Miracle”, 제이슨 배트맨(Jason Bateman), 숀 헤이스(Sean Hayes), 윌 아넷(Will Arnett)이 Wonder+를 통해 선보이는 “Smartless” 광고 없이 시청하기, "Bad Blood: The Final Chapter”에서 선보이는 엘리자베스 홈즈(Elizabeth Holmes)의 재판 현장, Tortoise Media의 인기 수사 시리즈 “Sweet Bobby”의 보너스 에피소드 등, 작년 선보인 최고의 팟캐스트 콘텐츠를 청취할 경험을 누릴 수 있었다.
청취자는 또한 올해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선보이는 신규 팟캐스트 및 구독 콘텐츠를 곧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달 소개될 팟캐스트로는 “Marvel’s Wastelanders: Black Widow”, NPR의 “The Limits with Jay Williams”, 루미너리의 “The Roxanne Gay Agenda”, Univision이 레옹 크라우즈(León Krauze)와 함께 처음 선보이는 일간 뉴스 팟캐스트 “Univision Reporta”, Campside Media의 인기 수사 시리즈 “Chameleon”의 후속 시즌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타라 로버츠(Tara Roberts)와 Black 스쿠버다이버 팀이 대서양 노예무역 난파선에 대한 스토리를 소개하는 National Geographic의 “Into The Depths” 6부작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주 Apple TV+와 AT WILL MEDIA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술사 듀오 지그프리트와 로이가 팝 컬쳐 아이콘으로 부상하게 된 이야기를 소개하는 “Wild Things: Siegfried & Roy” 역시 선보인다.
Apple Books의 검색 기능을 보여주는 iPhone 13 Pro.
Apple Books의 오디오북 섹션을 보여주는 iPhone 13 Pro.
Apple Books는 9.99달러의 오디오북 컬렉션 등 8백만 개에 달하는 책 및 오디오북 컬렉션을 제공한다.
Apple Books는 Apple 기기에 걸쳐 책을 읽고 들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매달 10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방대한 무료 타이틀을 포함해 8백만 개에 달하는 책 및 오디오북 컬렉션을 선보인다. 작년 Apple Books는 macOS 내 앱 리디자인을 비롯해 추천 및 트렌드 등 향상된 iOS, iPadOS, macOS 검색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이제 가장 새로운 오디오북 스토어와 9.99 달러의 오디오북 컬렉션 등을 통해, 청취자는 Apple 기기에 걸쳐 세계 최고로 인기 있는 오디오북 컬렉션을 구독 없이 즐길 수 있다. 독자 및 청취자는 이주의 오디오북, 이주의 로맨스를 비롯해 로맨스, 미스터리 및 스릴러, SF 및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새로운 작품을 소개하는 컬렉션 등 새롭게 큐레이션 된 컬렉션을 통해 즐겨 읽을 컬렉션을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독자는 다양한 장르에 걸쳐 2022년도 가장 기대되는 책을 여기에서 살펴볼 수 있다.
Apple Card Family를 통해, 고객은 가족 공유 기능을 활용해 계좌를 공유하고 함께 건전한 금융 습관을 정립할 수 있다.
2021년 한 해 동안, Apple Card는 수상 경력에 걸맞은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했고, J.D. Power의 미국 신용카드 만족도 조사에서 중형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작년에 Apple은 고객이 가족 공유 기능을 이용해 최대 5명까지 Apple Card 계좌를 공유하고 함께 건전한 금융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돕는 Apple Card Family를 도입해 신용카드 업계에 투명성을 가져오려는 노력을 계속 이어갔다. Apple Card Family는 또한 두 사람이 하나의 Apple Card를 공동 소유하고, 신용 한도를 공유하거나 합칠 수 있게 해주는 동시에 동등하게 신용을 쌓을 수 있도록 해준다.
Apple Pay는 2021년에 콜롬비아, 이스라엘, 멕시코를 포함한 9개 신규 시장으로 확장하면서 세계 곳곳의 더 많은 고객들에게 스토어 또는 온라인에서 안전하고도 쉽게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했다. 현재 Apple Pay는 거의 6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사용 가능하며, 전 세계 9,000개에 가까운 은행 파트너와 협업하고 있다.
Apple은 또한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안전한 디지털 지갑인 Wallet으로 고객의 실제 지갑을 대체하려는 비전을 꾸준히 실현하고 있다.
2021년, Wallet은 인증 가능한 COVID-19 백신 접종 카드뿐 아니라, 오스트레일리아의 경우 건강 보험 카드까지 추가하고 표시하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자신의 중요한 건강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왔다. Wallet의 디지털 티켓은 행사장과 관객이 안전한 비접촉식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왔고, 작년 미국 및 캐나다 전역에서 열린 다양한 음악, 스포츠, 영화 등의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고객이 사용한 Wallet의 NFC 티켓은 그 수가 3,000만에 달했다. 간편하게 iPhone이나 Apple Watch를 탭해 결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최근 중국(난창 및 포산), 러시아(카잔), 스웨덴(말뫼)에 선보였고, 샌프란시스코에서는 클리퍼 카드까지 지원하게 되며, 현재 전 세계 200여 개 도시에서 사용 가능하다.
Wallet의 학생증은 미국과 캐나다의 대학생이 안전하고 철저한 보안 속에 캠퍼스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또한 여행객을 위해, Apple은 미국의 일부 하얏트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호텔 객실 키를 처음으로 선보였고, 월트 디즈니 월드 방문객은 Wallet에서 Disney MagicMobile 패스를 이용해 마법 같은 순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올해에는 사용자를 위해 집 열쇠와 회사 배지뿐만 아니라 주 신분증, 운전면허증도 지원할 예정이다.
Apple 지도는 주요 도시의 맞춤 디자인된 랜드마크 등을 비롯해 더욱 사실적이고 다채로운 색상의 3D 도시 경험을 선사한다.
지도는 운전자가 더욱 손쉽게 도시를 운전할 수 있도록 전방 교통 상황이나 다음 도로 출구를 이용하려면 어떤 차선이 가장 좋은지 등의 자세한 도로 정보를 추가하여 더욱 향상된 내비게이션 경험을 제공한다.
iPhone 사용자는 이제 증강 현실 기능을 활용한 도보 길 안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Apple 지도는 작년에 사상 최대의 업데이트를 진행해 더 사실적이고 다채로운 디테일, 개선된 내비게이션의 운전 경로 안내, 증강 현실을 통해 보여주는 몰입감 넘치는 도보 길 안내 등이 담긴 3차원의 도시 경험을 선사했다.
아름다운 비주얼의 새로운 3D 지도는 전례 없이 상세한 동네, 상업 지구의 모습, 도시 전체의 고도 정보, 맞춤 디자인된 랜드마크, 해질녘에 활성화되어 달빛이 비추는 것과 같은 효과가 더해지는 아름다운 야간 모드를 선보인다. 이 디테일한 도시 경험은 런던, 로스앤젤레스, 뉴욕, 필라델피아, 샌디에이고, 샌프란시스코, 워싱턴 D.C.의 iPhone 및 CarPlay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내로 몬트리올, 토론토, 밴쿠버에서도 해당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도는 운전자가 더욱 쉽고 안전하게 도시를 운전할 수 있도록 자세한 도로 정보를 추가하여 개선된 내비게이션 경험도 제공한다. 여기에 강력한 대중교통 기능 역시 업데이트되며, 이용자가 주로 이용하는 노선을 지도에 고정시키고, 선택한 노선에서 하차할 때가 되면 iPhone 또는 Apple Watch에서 알림을 수신할 수 있으며, 증강 현실을 통한 자세한 도로 길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더욱 빠르고 정확한 내비게이션과 도로, 건물, 공원, 공항, 쇼핑몰의 포괄적인 뷰를 제공하는 지도는 iPhone, iPad, Mac뿐만 아니라 차에서 CarPlay와 함께 하는 모든 여정을 더 쉽고 즐겁게 만들어준다. 처음부터 다시 태어난 새로운 지도는 더 많은 국가 및 지역으로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다. 작년에는 이 새로운 지도가 캐나다, 아일랜드, 일본, 영국, 미국을 넘어서 오스트레일리아,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페인으로까지 확장되었다.
지도의 큐레이트 된 가이드는 도시 내 놀라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손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2021년에는 Thrillist, Smithsonian Institution, FATMAP과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업체의 새로운 가이드가 추가되었다. 이제 지도에 신뢰할 수 있는 100여 개 업체가 제공하는 가이드가 표시되기 때문에, 이용자는 브라이언트 테리(Bryant Terry)나 마리아 앰파로 에스칸던(María Amparo Escandón)과 같은 작가가 좋아하는 도시 속 추천 장소,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가 “세계의 가장 흥미로운 레스토랑들(The World’s Most Interesting Restaurants)”에서 소개하는 장소, 또는 Culture Trip이 “세계의 가장 아름다운 숨겨진 해변(The Most Beautiful Hidden Beaches in the World)”에서 소개하는 장소 역시 확인할 수 있다.
iCloud+는 iCloud 비공개 릴레이, 확장된 HomeKit 보안 비디오 녹화 기능, 맞춤 이메일 도메인, 사용자의 받은 편지함으로 이메일을 포워딩해주는 고유의 무작위 이메일 주소를 쉽게 생성할 수 있는 나의 이메일 가리기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iCloud는 사진, 문서, 앱 데이터, 메모 등의 중요한 고객 데이터를 자신이 가진 모든 기기에서 안전하고, 최신 상태로 이용할 수 있게 유지해준다. 새로운 유료 구독 서비스인 iCloud+는 고객이 선호하는 iCloud의 모든 기능에 유료 구독자를 위한 강력하고 새로운 기능을 모두 더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iCloud+의 기능에는 온라인에서 개인 정보를 보호해주는 혁신적인 신규 기능인 iCloud 비공개 릴레이, 고유의 무작위 이메일 주소를 쉽게 생성해 메일을 발송할 수 있도록 돕는 나의 이메일 가리기, 고객이 자신의 집을 모니터링하는 데 필요한 카메라를 설정할 수 있는 확장된 HomeKit 보안 비디오 녹화 기능, 그리고 자신의 iCloud 이메일 주소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맞춤 이메일 도메인 기능 등이 있다. 모든 요금제는 동일한 가족 공유 그룹에 속한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iCloud+를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기능, 저장 용량, 향상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01/apple-services-enrich-peoples-lives-throughout-the-year/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