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탬프(Bitstamp)는 요즘 가장 믿음직한 비트코인 거래소 중 하나로 업계에서 연줄이 강합니다. 가장 큰 비트코인 전문 벤처캐피탈 투자 기업 중 하나인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로부터 상당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판테라 캐피탈의 일부는 벤치마크(Benchmark), 리빗 캐피탈(Ribbit Capital), 포트레스 투자 그룹(Fortress Investment Group)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비트스탬프는 코인베이스 및 기타 인기가 많은 거래소와도 협력합니다.
보안으로 이중요소인증과 비밀번호를 쓰며, 비밀번호는 90일마다 한 번씩 변경해야 합니다.
비트스탬프는 개인정보 보호에 매우 강합니다. 정보 수집, 수집된 정보 사용, 쿠키 사용에서 투명성을 유지합니다.
비트스탬프가 가장 최근에 해킹당한 것은 2015년 1월입니다. 당시 19,000 비트코인이 도난당했습니다. Reddit discussion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스탬프는 모든 코인의 98%를 인터넷망과 물리적으로 차단된 별도의 지갑(cold wallet)에 저장하여 고객의 자금을 안전한 오프라인 금고에 보관합니다. 나머지 2%는 거래소에서 실시간 거래 용도로 보관됩니다.
한 가지 재미난 사실은 비트스탬프가 사용자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100% 보험에 든 인터넷망과 차단된 저장매체(cold storage), 이중요소인증, 필수 이메일 검증 등 최상 보안 관행을 업계 내 주요 거래 플랫폼 중 최초로 도입했다는 것입니다.
저도 거래용으로 쓰고 있으며 사소한 문제조차 단 한 번도 겪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비트스탬프는 비트코인을 분명 안전하게 구매/판매하고 보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