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라운 Aug 18. 2018

거대한 잠재력을 가진 $1 가상화폐

IOTA

IOTA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을 위해 만들어진 코인이다. 지금은 가격이 0.5413달러이지만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


IOTA의 장점과 강점은 다음과 같다.

– IOTA의 거래비용은 거의 0이다.

– IOTA의 시스템은 거의 무한 확장 가능하다.

– IOTA 시스템으로 오프라인 거래가 가능하다.


IOTA는 블록으로 운영되는 기존 블록체인 시스템 대신 Tangle을 쓴다. Tangle의 그래프는 방향성 비사이클 그래프(Directed Acyclic Graph, DAG) 형태라는 것이 주요 차이점이다.

IOTA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를 넘어서서 사물인터넷의 미래를 밝힌다.


보통 블록체인에서는 더 많은 거래가 블록에 수집된 다음 채굴자들이 입증하고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채굴자의 작업에 상당한 수수료가 따른다. DAG는 각 거래마다 개별 블록이 따로 형성된 다음 자체적으로 입증 및 확인된다는 점에서 다르다.


이처럼 멋진 시스템을 갖춘 IOTA의 주요 목표는 좋은 사물인터넷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며, 그렇기에 장래가 밝다. 사물인터넷은 다양한 기기가 공통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어 있는 것이다. 이 개념은 크게 성장하여 몇 년 후나 수십 년 내로 일상생활로 자리잡게 되면서 IOTA가 혜택을 볼 것이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10년 내에 IOTA가 백만 가지 다양한 기기를 함께 연결할 것이라고 내다본다.


WeTrust

WeTrust는 모든 이에게 은행 솔루션을 가져다 줌으로써 금융 체계에 혁명을 가져올 것으로 각광받는 최신 시스템이다. 오늘날 전세계 인구 중 거의 절반이 기반 시설 부족과 정부 관리 소흘로 기존 은행 서비스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


WeTrust는 여러가지 상호 지원 솔루션 및 P2P 대출 및 그 이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제시하고자 한다. 사람들이 WeTrust 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돈을 빌리고 빌려줄 수 있게 될 것이다. 현재 TRST 토큰의 가격은 0.4776 달러다. 그러나 시스템이 커뮤니티에서 호응을 얻으려면 몇 년이 필요하다.


크라운 뉴스레터 구독하기!

작가의 이전글 채굴 수익성이 가장 높은 가상화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