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라운 Aug 27. 2018

비트코인에 투자해야 할까?

비트코인은 단연 훌륭한 투자안이다. 왜냐하면…

 첫 번째이자 가장 인기가 많으며 여전히 가장 중요한 가상화폐다.

비트코인의 시장 점유율은 거의 50%다. 코인 종류가 1000가지가 넘는다는 점을 감안할 때 시장의 절반을 차지한다는 것은 상당한 수치다.


전세계 차트 | CoinMarketCap

  

시중 코인 ATM 중 99%가 비트코인을 취급하며, 이 중 대다수가 비트코인만 독점 상대한다.

디지털 화폐를 받는 상인들이 대부분 비트코인을 취급한다.

새로운 초기코인공개(ICO)가 시작할 때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중개 코인이 된다.


그러므로 탄탄한 코인에 투자하고자 한다면 비트코인이 첫 번째 선택 중 하나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비트코인 가격이 최근 사상 최고를 갱신한 상황에서 투자하기에는 이미 늦은 걸까?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 수익률을 수백 퍼센트를 기대한다면 비트코인 투자는 때를 놓쳤을 수도 있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토대가 가장 튼실하기 때문에 좋은 투자 대상이다.


주식 전문 투자자들은 20-30%를 굉장한 수익률이라고 생각하며, 비트코인은 이를 뛰어 넘는 수익률을 창출할 수 있다. 초보자 대다수가 투자액을 매일 매일 두 배로 키우려고 하겠지만 전문 투자는 이렇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사들인 다음 들고 있는 전략이 비트코인에서는 완벽하게 먹힐 수 있으나 인내심을 가지고 일일 거래보다 더 장기적으로 가라. 사실 비트코인으로 일일 거래와 일중매매거래를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변동성이 가장 큰 자산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런 거래에 돈을 쓰지 마라.


비트코인은 수익을 얻기 위한 투자 외에도 향후 화폐에 익숙해지는 데 훌륭한 도구다. 세상이 명목 화폐에서 디지털 화폐로 점차 옮겨가고 있다고 생각하며 비트코인에 투자해서 이 변화에 함께 할 수 있다.

몇 가지 비트코인 투자 조언을 적어보았다.

Coinbase, Kraken, Gemini, CEX IO, Bitstamp 등 명망 있는 거래소에서만 비트코인을 구매하라.

귀하의 가상화폐를 절대 거래소에 두지 말라! 코인베이스 등 브로커를 통해 구매하신 뒤 즉각 비트코인을 하드웨어 지갑이나 종이 지갑으로 옮겨야 한다.


하드웨어 지갑은 이런 모양일 수 있다.

(하드웨어 지갑)

잃어도 되는 금액보다 더 많이 투자하지 마라!


저는 비트코인이 새로운 사상 최고점을 새로 찍었을 때는 투자하지 마시고, 약간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신 다음 움직이시기를 조언한다. 수익률 측면에서는 대다수 예측에 따르면 2018년 비트코인이 만 달러에 다다를 수 있다. (비트코인 전문가가 최고가 예측을 두고 경쟁하다)

GFI 그룹의 수석 거시 전략가 Spallanzani 또한 지난 주에 근접했던 4,500 달러 선을 돌파하지 않는 한 최저 3,000 달러까지 상당한 폭으로 하락할 것으로 예측한다. 하지만 반등해서 2018년에는 최고 10,000 달러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크라운 뉴스레터 구독하기!

작가의 이전글 거대한 잠재력을 가진 $1 가상화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