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리플은 시가총액 기준 3대 가상화폐 중 하나에 들어간다. 가격 면에서도 지금까지는 수치가 모두 긍정적이라서 매우 좋다.
먼저 지금까지 기록이 굉장하다. 2017년 상반기에 가격이 거의 4000% 뛰었다. 물론 거품이 터진 후 가격이 떨어지기는 했지만 이 성장은 리플의 향후 방향을 알려주는 유용한 지수다. 또한 (현재) 리플이 30군데가 넘는 거래 플랫폼에 상장되어 있다. 게다가 분당 거래 수가 높고 (70,000) 미리 주조되었다는 점 등 독특한 특징이 있다. 리플을 만들어 낸 회사가 대다수 코인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있고 투자자에게 위험이 적다. 왜냐하면 누구도 다른 참여자에게 해를 끼치면서 시장을 손쉽게 악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외 다른 중요한 점으로 작년 리플은 Bank of America, 캐나다왕립은행, 호주의 Westpac 등 대규모 은행이 참여하는 첫 번째 은행간 국제 지불 그룹을 설립하겠다고 발표했다. 이게 리플의 주요 움직임이다. 대규모 은행이 내부망 송금 및 타 은행과의 거래에 리플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대규모 은행은 수십 억 단위로 움직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가격이 올라갈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사서 들고 있는 전략을 추천한다. 리플에 투자하는 데는 이게 최고의 방법이다.
리플의 시가총액이 74억 달러에 달하는데도 코인당 가치가 여전히 1달러에 훨씬 못 미치는 가격에 매겨져 있음을 염두해 두시라. 리플 코인 하나가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보다 훨씬 더 저렴하며 앞으로 더 발전할 여지가 크다.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리플의 가격이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 수준에 다다르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리플의 총 코인 공급이 너무 방대하기 때문이다. 현재 유통되는 리플 코인 수가 383억 개에 달한다. 반면 유통되고 있는 이더리움 코인 수는 9480만 개, 비트코인은 1650만 개다.
리플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수준의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쩌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빨리 이루어 낼지도 모르는 일이다. 대규모 은행이 거래시 리플을 사용하기 시작하고 리플 대다수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가 코인을 팔기 시작한다면, 리플이 저렴하면서 빠르고 손쉬운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시장에서 대중이 리플을 채택하고 이행되기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