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ryptoSeoul Dec 24. 2018

Blockgeeks의 스마트 컨트랙트 얼라이언스 합류

Blockgeeks Helps Drive Blockchain Industry Standards by Joining the Smart Contract Security Alliance


최근 블록긱스(Blockgeeks)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의 건강한 성장과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블록체인 업계의 보안 표준 및 가이드라인을 추천 및 제공하는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얼라이언스(Smart Contract Security Alliance)에 가입했다. 블록긱스는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촉진하는 기술 중심의 교육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블록긱스는 블록체인 생태계에 수준 높은 교육 리소스를 제공하면서 굉장한 평판을 얻었습니다"라고 퀀트스탬프의 CEO 겸 공동 창업자인 리처드 마(Richard Ma)가 말했다. 그는 "대중을 위한 교육에 대한 그들의 의지는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얼라이언스의 목표와 밀접하게 일치합니다"라고 말했다. 


엔터프라이즈 기업은 일반적으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에 관심이 많지만, 보안 기준에 대해서는 표준이 없어 도입을 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경우가 많다. 스마트 컨트랙트와 같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은 효율성을 높이면서 다른 기술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수많은 분야의 회사에게 많은 잠재력을 제공할 수 있다. 블록체인의 보편적인 채택 방식에서 발생하는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퀀트스탬프 및 모듈라(Modular Inc)가 설립한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얼라이언스는 업계 선두 업체와 협력해 스마트 컨트랙트 및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의 보안 수준을 평가하는 표준 기준을 만든다. 이러한 표준 개발을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얼라이언스는 블록체인 업계에 전문성을 부여하고 더 쉽게 주류로 채택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얼라이언스의 구성원에는 퀀트스탬프, 모듈라, 싱가포르 국립대학교의 크리스털 센터 스쿨(Crystal Center School), NRI Secure 및 Layer X가 있다. 


블록긱스의 CEO인 아미르 로식(Ameer Rosic)은 "블록체인의 미래와 대중화는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얼라이언스와 같은 커뮤니티의 공동 작업에 달려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보안 표준이 수립되고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수준 높은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 외에도 블록긱스는 분권화된 감사 플랫폼인 Bountyone을 만들어 보안에 대한 의지와 관심을 나타냈다. 블록긱스는 Bountyone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활용해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얼라이언스를 지원한다. 


블록체인의 안정성과 교육 분야의 개척자인 블록긱스와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얼라이언스는 공통된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 :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지식의 접근성을 확장한다. 블록체인 기술 표준 향상에 관심 있는 보안 기업은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얼라이언스에 가입하고 함께 미래의 블록체인 보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것을 권장한다.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martContractSecurityAlliance.com 혹은 직접 연락이 필요할 경우 아래 이메일로 연락이 가능합니다. 

hello@smartcontractsecurityalliance.com


블록긱스(Blockgeeks)에 대한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한 경우 blockgeeks.com을 방문하세요. 


원문링크: https://medium.com/quantstamp/blockgeeks-helps-drive-blockchain-industry-standards-by-joining-the-smart-contract-security-d3d809020f05   


본 게시물의 저작권은 크립토서울(KrytptoSeoul)에 있습니다. 상업적인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공유의 경우 원문 출처를 반드시 남겨야 합니다.

Copyright(c) 2018. KryptoSeoul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Quantstamp Visual Timeline Q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