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ryptoSeoul Feb 13. 2019

퀀트스탬프 커뮤니티 업데이트 (2019년 1월 29일)

최근 퀀트스탬프 팀은 프로토콜 기획, 신규 채용, 도쿄대학 강의 등 다양한 작업들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퀀트스탬프 프로토콜 진행 및 계획: 


시니어 엔지니어 Leo Passos가 엔지니어팀과 함께 계획하고 있는 모습


1월에는 퀀트스탬프 프로토콜의 다음 버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테스트하고 반복했습니다.  퀀트스탬프팀은 오작동하거나 악의적으로 운영하는 스캐닝 노드(scanning node)의 행동들을  감지하고 무효화하도록 디자인된 엔드 투 엔드 테스트(end-to-end testing)를 계속해서 진행하였습니다.  폴리싱 노드(policing node)가 준비되면, 누구든 허가받지 않고 스캐닝노드를 실행할 수 있게됩니다.


현재 퀀트스탬프의 바운티 프로토콜(Bounty Protocol)을 이더리움 테스트넷에 배포하였습니다. 퀀트스탬프의 어슈어런스 프로토콜(Assurance Protocol)의 UI(유저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버그 및 취약한 점들을 갖고 있는 코드를 심사하는 프로세스에 있습니다.


개발 진행사항 이외에도, 현재 개발 단계에 대한 저희의 목표를 명확히 하기 위한 집중적인 플래닝 세션을 진행하였습니다.  플래닝 세션은 일반적으로 매 분기 초에 진행하며, 퀀트스탬프 팀의 반복적인 개발 프로세스 중 일부분입니다. 이러한 플래닝 세션은 퀀트스탬프의 로드맵에 대한 책임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기술적인 마일스톤과 목표 두 가지를 모두 정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신규채용:

1월에 퀀트스탬프 팀은 Lee Martinet을 채용하였습니다. Martinet은 현재 워털루 대학교 (University of Waterloo)에서 수학과 컴퓨터 과학 석사과정을 밟고 있으며 토론토에 있는 사무실에서 파트타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게 됩니다.


Martinet은 파이썬(Python), 자바(Java), 벡엔드 디자인(PHP/MySQL), Javascript, HTML, Verilog, 암호화 하드웨어 보안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습니다.



Unitimes AMA:


퀀트스탬프 CTO인 Steven Stewar는 최근에 유니타임스(Unitimes)와 스마트 컨트랙트의 버그를 다루는 것에 있어 심도있는 AMA를 진행했습니다.  유니타임스(Unitimes)는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나 라이브 피어(Live Peer) 및 트루빗(Truebit) 등 다양한 인터뷰를 진행하는 아시아 기반의 수준높은 블록체인 미디어 회사입니다.  


Steven은 유니타임스(Unitimes)커뮤니티에서 요청한 재미있는 새로운 정보들과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및 퀀트스탬프에 관련된 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음 인터뷰를 확인하시려면 링크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후지쯔 액설러레이터 프로그램(Fujitsu’s Accelerator Program):

APAC 담당인 Kei Oda의 후지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Fujitsu’s Accelerator Program) 데모데이 강연


퀀트스탬프는 후지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Fujitsu’s Accelerator Program)을 졸업하였습니다. 후지쯔(Fujitsu)는 일본에서 최고의 수익을 올리는 IT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입니다.  후지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Fujitsu’s Accelerator Program)은 2015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블록체인과 AI에 관련된 부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9월부터 1월까지 진행되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른 블록체인 스타트업 및 블록체인 분야에 관심있는 일본의 기업들과 네트워킹을 형성 할 수 있었습니다.



도쿄 대학 블록체인 프로그램:

포워드 디플로이드 엔지니어(Forward Deployed Engineer) Yohei Oka의 됴쿄 대학(Tokyo University)에서 강의

퀀트스탬프의 포워드 디플로이드 엔지니어(Forward Deployed Engineer)인 Yohei Oka는 일본 최고의 대학인 도쿄 대학(Tokyo University)에서 핀테크와 블록체인에 관한 강의를 3일간 진행하였습니다.  

Yohei는 스마트 컨트랙트와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에 대한 기술적인 소개를 진행했습니다.  퀀트스탬프 팀은 이렇게 대중적인 교육 기관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강의가 블록체인 혁신의 다음 단계를 주도하는 열쇠라고 생각합니다. 


퀀트스탬프 X 템플 대학교(Temple University):

운영책임자인 Tristan Thomas가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퀀트스탬프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


퀀트스탬프는 샌프란시스코 본사에 템플대학교(Temple University) 폭스 경영 대학 학생들을 초청하였습니다.  퀀트스탬프 팀은 블록체인 및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어떻게 이 새롭고 흥미있는 분야에 의미있는 공헌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퀀트스탬프의 미션, 가치, 프로토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UC San Diego 디렉터스 포럼:


퀀트스탬프 팀은, 학생들을 교육하는 것 이외에도 다양한 산업 분야의 리더들과 만나보려는 노력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퀀트스탬프의 전략 부사장인 Olga V. Mack 샌디에고 대학 (University of San Diego) 경영 대학에서 열린 14회 정기 디렉터스 포럼에서 연설하였습니다. 그녀는 대기업 및 중소기업 이사 및 임원들에게 블록체인 및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보안 혁신에 대해 강의하였습니다.



ETHDenver 2019:

퀀트스탬프 팀은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덴버(Denver), 콜로라도 주(Colorado)에서 열리는 ETHDenver에 참여하게 됩니다. 퀀트스탬프 트위터를 팔로우하시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만약 이 행사에 참석하시는 분이 있다면, 퀀트스탬프 팀에 잠깐 들려서 인사도 나누면 좋을 것 같습니다!


퀀트스탬프 채용정보:

퀀트스탬프 팀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직책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채용페이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퀀트스탬프 최신정보:

퀀트스탬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고싶으시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하시거나 트위터, 텔레그램에 오시면 됩니다. 


본 내용은 지속적으로 개발 중에 있으며 알려지지 않은 위험이나 종속성 및 잠재적인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퀀트스탬프팀은 이러한 설명 및 타임라인은 현재의 계획, 정보 및 판단에 근거하여 예측하였지만, 추후에 본 내용(기능 및 일정 등)을 업데이트, 수정, 삭제 및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러한 점을 유의하시기 바라며 본 문서를 맹목적으로 신뢰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https://medium.com/quantstamp/quantstamp-community-update-january-29-2018-db0f5753c7b1


본 게시물의 저작권은 크립토서울(KrytptoSeoul)에 있습니다. 상업적인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공유의 경우 원문 출처를 반드시 남겨야 합니다.

Copyright(c) 2018. KryptoSeoul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2018년도 한해를 돌아보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