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시르 Sep 06. 2024

죽음의 문턱

스스로 목숨을 포기하려는 사람에게...

매일 반복된 삶에 지쳐 권태한 나날을 보내다 보니 

세상 쾌락만이 권태한 나를 위로해 주었다.


이 쾌락이 영원할 줄 알았지만

세상의 쾌락은 육체와 정신을 고통을 느낄 수 없게

아주 조금씩 고통으로 빠뜨리고 있었다.


고통을 느낄 때 즈음에는 이미 살아갈 희망조차 

보이지 않는 어둠속에 홀로 있는 나를 보게 된다

이젠 고통을 넘어 신음소리조차 낼 수 없는

순간이 오면 어떤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는다.


나의 어려운 상황의 잔을 옮겨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을지도 몰라 찾아보지만 이미 주위에는 아무도 없다.

그 잔은 이미 누구힘으로도 감당 못 할 만큼

커져버렸기 때문이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세상 탓을 해보며 스스로 눈을 감는 일이다.

내일의 해가 없고 눈을 뜨지 않고

영원히 잠들 수만 있다면 행복하다.


결국 눈을 감았고 분명히 잠들어 

행복할 줄 알았는데

상상할 수도 없는 더 큰 고통이 

눈앞에서 다시 시작된다면

그때는 또 누구의 탓을 해보면

나의 마음이 편해질까?


하루를 보내고 밤에 눈을 감고 잠든 후에

아침이 되면 눈을  수 있는 이유를 누가

설명해 줄 수 있을까?




누가복음 12장 16~20절

17 심중에 생각하여 이르되 내가 곡식 쌓아 둘 곳이 없으니 어찌할까 하고

18 또 이르되 내가 이렇게 하리라 내 곳간을 헐고 더 크게 짓고 내 모든 곡식과 물건을 거기 쌓아 두리라

1 9또 내가 내 영혼에게 이르되 영혼아 여러 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 두었으니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 하리라 하되

20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준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


내가 아무리 세상의 것을 쌓아 모아서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며 즐거워 할 준비가 되어있어도 

오늘 아침에는 눈을 뜨지 못하게 수 있다는 말씀이다.

반대로 오늘 아침에 눈을 뜨게 하셨다는 것은 

내가 해야 할 일이 크고 은밀한 비밀이 있기 때문이다.






아침이니까 눈을 뜨는 게 당연한 것으로 알고

오늘 하루도 살아갑니다.

이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이 기적입니다.


만약 당연한 것이 아니라면 

편하게 잠을 잘 수 있을까요?

매분 매초 일어나 심장이 뛰고 있는지 

숨을 쉬고 있는지 확인하며 밤을 지새워야 할 것입니다.


밤마다 나를 재우시며

아침에는 나를 깨우시는 하나님 앞에

날 살리실 이유는 한 가지도 없지만

날 죽여야 할 이유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그런 나를 오늘 아침을 깨우셨고

오늘 하루를 사는 것이 염치없지만

오늘 하루를 살게 하신 이유를 스스로

찾으라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하니님의 말씀을 읽고 예배하고 찬송하는 것만이

내가 할 수 있는 전부였습니다.


오늘 하루를 살게 하신 은혜로

나의 하나님을 세상에 어떻게든 외치고 싶은 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전부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캐슬(castle)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