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송정머리터 Mar 25. 2018

헤어디자이너로써 반드시 실패할 조건

성공의  조건  실패의 조건

1.   미래에 대한  명확한 목표치 계획를 세우지 않는다.


2.   새로운 미용정보  신기술에 대한 정보가 늦다.


3.    미용기술 세미나에 시간이 없어  참석하질 못한다.


4.   미용잡지는 대충 그림만 보고 과정 보다는 결과만 본다.


5.   스스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헤어디자이너라고 생각한다.


6.   미용기술은  평준화 되었다고 생각한다.


7.   내가 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도 못한다고  생각한다.


8.   고집이 너무 세다 .남의 말은 귀담아 듣지 않는다.


9.   알고도 실천하지 않고 생각만 길게 하고  차일피일 미룬다.


10. 좋은 제품을 추천 받아도 익숙한 제품만 사용한다.


11. 새로운 제품에 대한 반응속도가 느리고 남이 좋다고 하면 관심을 조금 갖는다


12. 좋고 나쁨을 명확히 판단하지 못한다.


13. 일주일에 10시간 이상 인터넷 정보를 접하지 않는다.


14.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데 투자하는 것 보다 새로운 제품 구입을 하는데 투자한다.


15. 미용실에 사용하지 않는 기계나 제품이 사용하는 것 만큼 비치되어 있다.


16. 손님이 없으면 가격 부터 내릴 생각을 한다.


17. 미용실 입구에 30%~50% 할인 이라고 손님이 없는 것을 광고한다.


18. 본인의 실수를 인정하지 않고 제품 탓,고객 탓 , 스텝 탓을 한다.


19. 새로운 일거리 새로운 직업을 자주 생각한다.


20 . 잘되는 사람에게 시기를 한다.


21. 직업에 대한 장인정신이 없다.


22. 홍보도 하지 않고 고객을 기다린다.


23. 미용사의 기술력은 생각하지 않고 동네 수준 탓 만 한다.


24. 매사에 불만이 많다.


25. 잘되는 미용실의 경영 방법 기술력을 배우지 않는다.


26. 자존심만 강하다.


27. 모르는 것을 알려고 하지 않고 기술력 보다는 경력만  내세운다.


28. 미용업을 용돈 버는 것으로 생각한다.


29. 게으르다.


30. 정석으로 하지 않는다.


31. 열정이 없고 상상하지 않는다.


32. 직원이 자주 바뀐다.


33. 직원을 사랑하지 않는다.


34. 직원이 퇴사를 하면 서로 연락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35. 좋은 제품 보다는 원가가 저렴한 제품으로 마진을 높이려한다.


36. 사용하는 제품(샴푸 또는 엣센스)과 판매하는 제품이 다르다.


37. 최초 미용실 오픈을 경험삼아 해 본다 생각한다.


38. 모르는 것을 알게 해준 스승한데 배우고 나면 별거 아니네 라고 폄하한다.


39. 남의 이야기를 자주하고 남의 흉을 본다.


39. 타인에게 보고 듣고 배운것을 망각하고 자신이 연구개발한 것으로 착각한다.


40. 타인의 기술을 도용하고 본인의 것으로 홍보한다


41. 교육을 이수하거나 배우고 나면 스승을 스승으로 인정하지 않고 본인이 개발

     한 것 처럼 짝퉁 상표를 만들어 낸다.

42. 제품 결제를 미루거나 아까워한다.

43. 끈기가 없고 빨리 포기를 한다.


44. 토사구팽,  성공하고 나면 먼저 배신을 한다.


45. 초지일관 , 하지 않고 마음속에 두가지 뜻을 품고있다.

46. 위의 내용 중 50%이상이  나의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작가의 이전글 롱헤어 헤어스타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