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설퍼도 꾸준히 May 14. 2020

소소한 행복

일상에서 찾는 지금, 여기의 행복들

"호떡 먹을까?"

남편이 말한다.

나는 만족스러운 미소로 답한다.


남편은 핫딜에서 쟁여둔 호떡을 냉동실에서 한 봉지 꺼내

버터를 두른 팬에 굽는다.

나는 그날 기분에 따라 커피나, 차 또는 맥주를 준비한다.


고소한 버터 냄새를 폴폴 풍기는 씨앗호떡에

쌉싸래한 커피 한 잔.

그리고 사랑하는 남편 얼굴을 보고 있노라면

참 잘 살고 있구나 한다.


행복했던 순간을 꼽아보았다.

문자 그대로 하늘을 날 것 같았던 첫 번째 기억은

대학에 첫 합격 통보를 받았던 순간이다.

비록 그 대학교에 등록하지는 않았지만,

나도 지겨운 고등학생에서

멋있는 대학생이 된다는 사실은

말 그대로 내 어깨에 날개를 달아주었다.


두 번째는 지금의 남편에게 우리 사귀자는 고백을 받았던 순간.

내가 일 년을 쫓아다닌 탓일지도 모른다.

남편이 눈물을 닦아주고나서야

내 눈에서 눈물이 났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올인했던 시험에 합격한 순간,

남편과 결혼하던 순간을 곱씹어본다.

일생 일대의 순간들이다.


한 손에 다 꼽히는 내 인생의 행복의 순간들.

이런 일은  그리 자주 오지 않는다.

일생일대의 이벤트만을 기다리기에는

내 인생의 무수한 다른 날들이 아깝다.


한때는 행복하게 살기 위해 발버둥 치기도 했지만

이제는 안다.

인생에 길이남을 행복을 기다리기보다는

내가 지금, 여기서 느끼는 작은 행복을 즐길 줄 알아야

비로소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퇴근 후 남편과 함께 꿀이 떨어지는 호떡을 나누는

지금 이 순간처럼 말이다.




이미지 출처

한국기행_문화_여행_음식_풍경_울진_49_호떡, 한국교육방송공사 (저작물 40455 건), 공유마당, CC BY


매거진의 이전글 급하니까 다 되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