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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데헌 열풍 속, 온라인 강의를 오픈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_인바운드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by 피터

한국을 배경으로 한 애니메이션인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외국인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요즘입니다. 새 정부 들어서도 이러한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를 중심으로 외래관광객 유치와 국내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많은 아이디어를 모으고 있는데요. 최근 몇 달간 외국인들의 국내관광(인바운드 시장) 마케팅 역량 강화 콘텐츠 제작에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여행업계 종사자 대상의 이러닝 플랫폼인 관광e배움터에 실릴 강의 콘텐츠 작업이었는데요.


외국인들의 국내 관광 트렌드 역시도 단체보다는 소그룹 자유여행이 대세가 된 시대에 타겟층을 더 세분화하고 홍보 마케팅에 있어서도 상품의 특징과 연관된 키워드나 홍보 채널 활용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을 유치하고 상품을 운영할 수 있는 팁에 대한 콘텐츠들을 몇 가지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강의 클립 당 15분 내외의 짧은 콘텐츠로 되어 있어 틈틈이 시간을 활용하여 듣기 좋은데요. 여행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나 현업에서 참고자료로 활용을 원하는 분들이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광e배움터 사이트에 로그인하시면 이 외에도 다양한 강의 콘텐츠들이 있어서 각 파트 별로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들으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하고요.




[신규 온라인 강의 (7편)]


1.국내 OTA의 반격 야놀자, 여기어때의 인바운드 전략 (13분)

http://touredu.visitkorea.or.kr/common/C202500514/0000/0

여행 플랫폼 생태계

국내 OTA : 하나투어ITC, 인터파크 글로벌, 크리에이트립

목적에 맞게 검색되고 발견되야 한다


2.생성형 AI를 활용한 실무 고도화 (15분)

http://touredu.visitkorea.or.kr/common/C202500517/0000/0

생성형 AI와 여행산업

시장 분석에 활용

홍보 마케팅에 활용


3.비싼데 팔리는 상품의 비밀: 고부가가치 SIT 판매 전략 (15분)

http://touredu.visitkorea.or.kr/common/C202500574/0000/0

SIT란?

SIT 투어 유형

고부가가치 상품 마케팅 전략


4.FIT를 위한 '진정성 있는 로컬 경험' 상품화 (13분)

http://touredu.visitkorea.or.kr/common/C202500573/0000/0

계속해서 로컬이 이슈인 이유

진정성 있는 로컬 경험이란?

로컬 경험이 가미된 상품 기획 방법


5.까다로운 여행자를 위한 정보 중심 콘텐츠 마케팅 전략 (15분)

http://touredu.visitkorea.or.kr/common/C202500543/0000/0

왜 콘텐츠 마케팅인가?

깊이를 추구하는 고관여 여행자 그룹

신뢰를 구축하는 콘텐츠 제작법


6.주말여행객을 잡아라: 근거리 FIT 맞춤형 상품 전략 (13분)

http://touredu.visitkorea.or.kr/common/C202500542/0000/0

짧게 자주 방문하는 FIT 그룹

어떤 여행을 즐기는가?

단기 여행객 맞춤형 마케팅


7.[대만,홍콩] 높은 재방문율을 이끄는 K-라이프스타일 동경 (18분)

http://touredu.visitkorea.or.kr/common/C202500566/0000/0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대만과 홍콩 관광객

K-라이프스타일 열풍

무엇을 원하고 어떻게 즐기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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