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태욱 Nov 18. 2017

크몽에서 장사 공부하기-3

지난 달 대비 작업 문의가 3배 가량 늘었다.


1. 

크몽 판매 페이지에 약간의 변화를 줬다.

그 이후로 작업 문의량이 체감 할 정도로 늘어났다.


2.

10월 초, 판매 페이지 첫 오픈 후 11월 초까지 주 당 평균 1-2건 정도의 문의가 들어왔다. 

그리고 그 중에서 나름 굵직한 작업 1건을 성사시켰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영상 제작에 대해 낯설어 하는 반응을 보였고, 최종 결과물에 대한 불안감을 어느정도 갖고 있는 듯 했다. 실제 함께 작업한 클라이언트의 경우에는 정말 아무 것도 몰라서 그냥 내가 모든 것을 알아서 잘 리드해주기를 바랐다. 


두 번째 작업을 하면서도, 클라이언트에게 안정감을 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몸소 깨닫고 있다.



3.

이 점에 착안해서 조금 더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판매자 이미지를 만들어내면, 

문의량이 더 늘어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가설을 세우게 됐다. 

그리고 판매 페이지 수정 작업에 들어갔다.


가장 먼저 썸네일의 카피를 바꿨다.


기존 썸네일 이미지
수정된 썸네일 이미지


그리고 소개글에 아래 문구를 추가했다.


영상을 통해서 이루고자 하시는 목적, 충분하게 달성할 수 있도록
작업의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합니다.

매 월 일정 작업량을 정해 놓고 그 이상의 작업은 받지 않고 있어요.
생각 없이 공장처럼 빨리 빨리 찍어내기 하지 않으려구요.

정말 아무 것도 모르셔도 됩니다.
제가 다 알아서 리드 해드립니다.

포트폴리오 확인 해보시고 편하게 연락주세요. :)



4. 

수정 이후로 작업 문의량이 지난 달 대비 3배가량 늘었다.


10월 11일 ~ 10월 31일 : 20일간 4건 (메세지 문의 4건)

11월 1일 ~ 11월 17일 : 16일간 11건 (메세지 문의 9건, 전화 문의 2건)


동화책 애니메이션 작업만을 타겟으로 한 페이지도 추가적으로 오픈 했는데 

동일한 기간동안 5건 정도의 문의가 들어왔다. 


계산 해보면 하루 평균 1건의 문의를 받고 있는 셈인데,

5일에 1건 들어오던 지난 달에 비해 꽤 많이 늘어난 수치다.



5.

판매 페이지 수정한게 정말 먹혀들어간걸까?


문의량이 늘어난 정확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

어느 포인트에서 고객이 유입되고, 어디서 이탈 되는지 정확하게 트래킹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페이지에 GA 달아서 확인해보고 싶음.......


시간을 두고 좀 더 실험을 해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듯 하다.


6.

가장 아쉬운 점은 

학교 일정이랑 지금 진행중인 작업 건으로 너무 바빠서

문의가 들어와도 작업을 받을 수가 없었다는 것이다.


추가적으로 늘어난 문의 건들 중에서 또 몇 건의 거래가 성사되는지가

최종적으로 확인이 되어야 하는데 그게 안돼서. 아쉬움이 남는다.


뭐 그래도.

이 거 자체만 지켜보는 것도 재밌다.








매거진의 이전글 크몽에서 장사 공부하기-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