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대비 작업 문의가 3배 가량 늘었다.
1.
크몽 판매 페이지에 약간의 변화를 줬다.
그 이후로 작업 문의량이 체감 할 정도로 늘어났다.
2.
10월 초, 판매 페이지 첫 오픈 후 11월 초까지 주 당 평균 1-2건 정도의 문의가 들어왔다.
그리고 그 중에서 나름 굵직한 작업 1건을 성사시켰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영상 제작에 대해 낯설어 하는 반응을 보였고, 최종 결과물에 대한 불안감을 어느정도 갖고 있는 듯 했다. 실제 함께 작업한 클라이언트의 경우에는 정말 아무 것도 몰라서 그냥 내가 모든 것을 알아서 잘 리드해주기를 바랐다.
두 번째 작업을 하면서도, 클라이언트에게 안정감을 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몸소 깨닫고 있다.
3.
이 점에 착안해서 조금 더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판매자 이미지를 만들어내면,
문의량이 더 늘어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가설을 세우게 됐다.
그리고 판매 페이지 수정 작업에 들어갔다.
가장 먼저 썸네일의 카피를 바꿨다.
그리고 소개글에 아래 문구를 추가했다.
영상을 통해서 이루고자 하시는 목적, 충분하게 달성할 수 있도록
작업의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합니다.
매 월 일정 작업량을 정해 놓고 그 이상의 작업은 받지 않고 있어요.
생각 없이 공장처럼 빨리 빨리 찍어내기 하지 않으려구요.
정말 아무 것도 모르셔도 됩니다.
제가 다 알아서 리드 해드립니다.
포트폴리오 확인 해보시고 편하게 연락주세요. :)
4.
수정 이후로 작업 문의량이 지난 달 대비 3배가량 늘었다.
10월 11일 ~ 10월 31일 : 20일간 4건 (메세지 문의 4건)
11월 1일 ~ 11월 17일 : 16일간 11건 (메세지 문의 9건, 전화 문의 2건)
동화책 애니메이션 작업만을 타겟으로 한 페이지도 추가적으로 오픈 했는데
동일한 기간동안 5건 정도의 문의가 들어왔다.
계산 해보면 하루 평균 1건의 문의를 받고 있는 셈인데,
5일에 1건 들어오던 지난 달에 비해 꽤 많이 늘어난 수치다.
5.
판매 페이지 수정한게 정말 먹혀들어간걸까?
문의량이 늘어난 정확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
어느 포인트에서 고객이 유입되고, 어디서 이탈 되는지 정확하게 트래킹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페이지에 GA 달아서 확인해보고 싶음.......
시간을 두고 좀 더 실험을 해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듯 하다.
6.
가장 아쉬운 점은
학교 일정이랑 지금 진행중인 작업 건으로 너무 바빠서
문의가 들어와도 작업을 받을 수가 없었다는 것이다.
추가적으로 늘어난 문의 건들 중에서 또 몇 건의 거래가 성사되는지가
최종적으로 확인이 되어야 하는데 그게 안돼서. 아쉬움이 남는다.
뭐 그래도.
이 거 자체만 지켜보는 것도 재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