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말글아 로 Mar 06. 2021

일 년 미리 쓰는 미래 일력 -짧은 여행 남은 필름

2022년 2월 5일 토요일

천천히 돌아보고 느끼고 간직하고 필름에 녹여내고 싶었다.


일 년 미리 쓰는 미래 일력 

2022년 2월 5일 토요일


짧은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면 집에 들어가기가 참 싫다.

내가 돌아보았던 바다, 산, 거리, 하늘에 비해 내 집은 너무나 작고 초라하고 재미가 없다.

그 볼품없는 집에 들어가 할 일이라곤 제대로 펼쳐보지도 않은 여행 캐리어를 펼쳐 안에 내용물들을 원래 자리로 돌려놓는 것뿐이다. 윙윙 세탁기가 돌 테고 라면 물이 보글보글 끓겠지.

반 이상 남은 캐리어 안의 짐을 그대로 둔 채 끓는 라면을 들고 티브이 앞에 앉아 한젓가락 후루룩 하면 아 하면서 축 늘어진다. 맛도 있고 편안하고 아늑하다. 하지만 뭔가 찜찜하고 우울한 기분이 든다.


일회용 카메라의 필름이 아직 남았다.

다 찍고 왔어도 현상은 미루고 미루겠지만 필름  에 한 장소를 적어 간직하고 싶었다.

천천히 돌아보고 느끼고 간직하고 녹여내고 싶었다.

다 볼 필요는 없지만 다 볼 만큼의 여유는 갖고 싶었다.


그러게 처음부터 짧은 여행은 계획하지 말았어야 했다.

짧은 여행은 후회만 남긴다.



길게 가자. 길게~

뭐든지 길게.




매거진의 이전글 일 년 미리 쓰는 미래 일력 -취미 스위치 켜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