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삼성 패밀리 냉장고, 2016 삼성 SUHD TV의 중국 광고
■ 오늘 읽을 분량
4장 7가지 성공 캠페인으로 이해하는 중국 마케팅
01 삼성전자 생활가전 광고: 『우리집에 오세요』
02 삼성전다 UHD TV 광고: 『마치 거기에 있는 것처럼』
03 갤럭시 노트3: 『당신만의 놀라운 세상을 만들어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Y9CJBseMDVU
한국에서 유행하던 스몰웨딩 촬영 장면으로 시작
카피: "'나'에서 '우리'로"
카피: ('나'에서 '우리'가 되는) 날이 시작됐다.
"우리집으로 오세요."
낭만적인 결혼 생활을 꿈꾸는 신혼 부부들을 공략한 듯한 광고다.
일상의 모든 일을 자상하게 함께 나눠줄 배우자와 서툰 집안일을 도와줄 삼성의 가전.
그 두가지만 있으면 행복한 결혼 생활이 펼쳐질 것처럼 환상을 만든다.
이 광고는 요쿠(优酷)아이치이(爱奇艺)와 같은 중국 내 대표적 동영상 포털에 노출했고,
웨이신(微信),웨이보(微博),소후 (搜狐), 큐큐 등 가장 인기있는 모바일 포털에도 업로드 되었다.
4주간의 광고 시행기간 동안 총 3억 6천만 유저에게 노출되는 기록을 세웠다. (본문 p.183)
마트의 세일을 보여주는 장면으로 시작.
카피: "사! 이것도 사!"
50% 세일, 1+1이 적혀있다.
카피: "다 사! 다 사!"
설명: 삼성 패밀리 냉장고
"대용량" 더 많은 음식을 넣다
설명: 삼성 패밀리 냉장고
"대용량" 더 많은 음식을 넣다
마트 세일 시, 냉장고 자리 걱정은 필요 없으니 마음껏 담아도 된다는 내용이다.
삼성의 대용량 냉장고를 짧고, 자연스럽게 어필하는 것.
중국어를 잘 모르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을만큼 쉽고 자연스러운 광고라 좋았다.
카피: SUHD(Super Ultra High Definition) TV로 바꾸기만했다.
카피: (의역) 생생한 물방울
카피: (의역) 생생한 물방울, 깊은 산속
카피: (의역) 생생한 물방울, 깊은 산속, 세차게 흐르는 강줄기
카피: (비유적 표현) 시선이 가는 곳에, 몸이 가지는 않아도, 마음은 이미 가있다.
카피: (비유적 표현) 시선이 가는 곳에, 몸이 가지는 않아도, 마음은 이미 가있다.
설명: HDR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이미지
Quantum Dot의 압도적인 해상도
커브드, 360도 디자인
이것이 삼성의 2세대 SUHD TV다.
뉴질랜드에서 카약하는 장면을 실감나게 찍어서 삼성 SUHD TV의 몰입감 넘치는 화질을 자랑했다.
이 광고는 삼성전자의 모든 광고 및 브랜드 평가 지수에서 상위 5%에 들었다고한다.
삼성 광고의 특징은 언어를 알지 못해도 메시지 전달이 될만큼 쉽다는 것이다.
장면만으로도 어떤 제품을 어필하는지 쉽게 알 수 있다. 그래서 좋은 광고가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