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월리 Aug 01. 2019

응원해 주시면... :) 퍼블리에서도 만나고 싶습니다!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트립어드바이저, 트리바고가 모두 하나의 회사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여행산업을 흔히 레드오션 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행산업에는 아직까지 다루지 않았던 재밌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ㅎㅎ


막상 여행산업이라고 얘기하니까 좀 딱딱해 보이네요...ㅎㅎ 그동안 여행과 관련해서 브런치에도 몇 차례 글을 올렸었는데요, 아무래도 브런치는 제가 좀 더 좋아하고 관심 있는 분야를 다루다 보니, 하나의 주제로 꾸준히 글을 쓰기에는 제한이 있었습니다.


퍼블리에서도 많은 얘기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


'퍼블리'는 일을 좋아하고, 더 잘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모든 컨텐츠가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그동안 다루지 못했던 여행과 관련된 짧은 인사이트가 담겨 있는 글들을 연재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몇 주간의 기획 작업을 거쳤고 몇 달 동안 연재할 목차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 여행, 이제 알고 떠나자! - 2019 여행산업 트렌드

https://publy.co/set-draft/596


아래의 목차로 매주 연재할 예정입니다 :)


1. 인스타그램이 바꾼 여행 지도

  1.1 인스타그램에서 찾은 후쿠오카 맛집

  1.2 사진발 잘 받는 인스타 명소가 뜬다


2. 나는 너가 지난여름에 이용한 앱을 알고 있다

  2.1 컴퓨터 앞에서 모바일 앞으로

  2.2 Hotels.com과 Tripadvisor가 하나의 회사라고?


3. 세계 어디에나 중국인이 있는 이유

  3.1 폭발하는 중국 해외여행 시장

  3.2 중국과 Ctrip

  3.3 신라호텔 사장이 Ctrip을 방문한 이유


4. ‘할 것’을 먼저 찾는 여행자들

  4.1 ‘명소’에서 ‘체험’으로 여행소비패턴의 변화

  4.2 클룩(KLOOK)과 액티비티 산업의 성장



첫 번째 주제는 인스타그램이 바꾼 여행지도입니다.

첫 번째 주제에서는 '인스타그래머블'과 여행산업에  대해서 얘기할 예정입니다.


(※ 인스타그래머블은 ‘인스타그램(Instagram)’과 ‘할 수 있는’이라는 뜻의 영단어 ‘able’을 합쳐 만든 조어로,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이라는 뜻)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두글자 #여#행!!!  사실 여행산업은 소비트렌드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 분야입니다. 

알면 아는 만큼 보이는 여행산업 이야기로 조만간 찾아오겠습니다.!!  물론? 브런치에서 더 자주 뵙겠습니다 :)


퍼블리는 컨텐츠 오픈 전에 '읽고싶어요'라는 알림을 받고 있습니다.

퍼블리에 재밌는 컨텐츠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퍼블리도 구경해 보시고 

기회가 된다면 제 이야기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알림신청하기'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ttps://publy.co/set-draft/596

작가의 이전글 흑역사도 브랜딩이 되는 시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